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8월 첫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8.04.
조회수.
5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8월 첫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차주에는 여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차주 이벤트 공지 예정)

[소설] 잉글리시 페이션트, 마이클 온다치 , 그책.
[경제/경영] 금융 오디세이, 차현진, 메디치미디어.
[경제/경영] 존 템플턴의 가치 투자 전략 로렌 템플턴, 스콧 필립스 비즈니스북스
[정치/사회] 지금 또 혐오하셨네요, 박민영, 북트리거.
[여행] 세상의 끝, 오로라, 이호준, 김진석, 위즈덤하우스.
[종교]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 한은경, 두란노서원.

[소설] 잉글리시 페이션트, 마이클 온다치 .
뛰어난 문학적 성취를 보인 수작이자 불멸의 현대 고전! 2018년 7월,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상 50주년을 기념하여 수상작들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황금 맨부커상)’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그것은 바로 1992년 ‘맨부커상’)을 수상했던 마이클 온다치의 『잉글리시 페이션트』이다. 안소니 밍겔라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었던 이 작품은 제69회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감독상 등 9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경제/경영] 금융 오디세이, 차현진.
돈과 인간 그리고 은행의 역사. 이 책에서 저자는 돈, 은행, 중앙은행과 같이 현대 경제에서 중요한 축을 맡고 있는 개념들은 우연과 필연이 교차하는 역사 속에서 다듬어졌으며, 경제학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경제학 교과서를 넘어 철학과 역사 등 인류문명사를 들여다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금융에 대해 알기 위해 금융이 다루는 돈의 정체와 가치에 관한 논쟁의 현장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경제/경영] 존 템플턴의 가치 투자 전략, 로렌 템플턴, 스콧 필립스.
전설적인 투자자 존 템플턴이 손녀에게 공개한 성공 투자 비법! 이 책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존 템플턴의 메시지와 현명한 조언을 전한다. 영혼의 투자자로 추앙받고 있는 존 템플턴의 종손녀이자 성공한 헤지 펀드 매니저인 로렌 템플턴이 존 템플턴과의 심도 깊은 인터뷰를 통해 탁월한 투자 원칙과 전략을 밝혀낸 것이다.

[정치/사회] 지금 또 혐오하셨네요, 박민영.
일상적으로 혐오하고, 혐오당하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 우리는 혐오와 관련해 이야기할 때, 나의 이야기가 아닌 타인의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다. 즉 ‘나’는 누군가를 혐오하지도 않고, 혐오당하지도 않는다고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이 시대의 인문학자 박민영은 혐오와 거리를 두고자 하는 현대인에게 차별과 배제, 편견은 늘상 우리와 함께하고 있으며, 그 가해자는 물론 피해자도 바로 ‘나’라는 도발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는 누군가는 차별하거나 배제하고 있으며, 이는 결국 스스로에게 화살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이다.

[여행] 세상의 끝, 오로라, 이호준, 김진석.
여행자의 마지막 버킷리스트. 누구나 꿈꾸는 여행이자 죽기 전에 꼭 한 번 눈으로 보고 싶은 장면, 오로라. 이 책 『세상의 끝, 오로라』는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해 노르웨이 트롬쇠까지, 그리고 다시 프랑스로 돌아오는 여정을 따라 오로라 탐험을 떠난 겨울 여행의 기록이다.

[종교]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어머니로 변화하기!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는 두란노어머니 학교에서 5주에 걸친 세미나를 마친 어머니들을 위한 책이다. 되풀이되는 냉전과 상한 감정으로 힘든 가정생활을 누리는 어머니들이 정체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소그룹 교육용으로 구성한 것이다.

3. 공개강의 2건, K-MOOC 제공.
[인문] 민족의 지성 다산 정약용의 삶과 철학, 안양대학교 손흥철.
[의학] 언택트 시대의 눈건강 관리법, 백석대학교 김효진.

8월 더위가 기승입니다. 지치지 마시고 잘드시고 잘쉬면서 남은더위 잘 이겨내세요.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