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5.11.
조회수.
3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거짓의 봄, 후루타 덴, 블루홀식스.
[소설]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21, 전하영, 김멜라 외, 문학동네.
[소설] 엄마 찾아 삼만 리, 에드몬도 데 아미치스, 더모던.
[수필] 당신은 꽃이 아니어도 아름답다, 서미태, 부크럼.
[경제/경영]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제프 베조스, 위즈덤하우스.
[자기계발] 위대한 시크릿, 론다 번, 알에이치코리아.
[건강] 볼륨을 낮춰라, 데이비드 오언, 브론스테인.

[소설] 거짓의 봄, 후루타 덴.
당신은 반드시 다섯 번 속게 된다! 제71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단편 부문) 수상작! 일본의 엘러리 퀸! 후루타 덴이 선사하는 미스터리 연작 단편! 어린 여자아이를 감금한 용의자와의 한 건을 다루는 「봉인된 빨강」, 보이스 피싱 사기 그룹의 리더 미쓰요 주변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과 범죄 이야기인 「거짓의 봄」, 도둑과 장미 원예가 사이에서 펼쳐지는 또 다른 이야기인 「이름 없는 장미」, 핑크 살롱에서 일하는 것을 들킨 이후 친구의 노예가 된 미대생 미호의 심정과 오해가 불러일으킨 사건을 다루는 작품 「낯선 친구」, 마지막으로 아들과 아버지의 범죄를 다루며 전직 경찰 가노의 과거가 드러나는 「살로메의 유언」, 이렇게 서로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다섯 가지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설]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21, 전하영, 김멜라 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이 되려고 하는 문학적 의욕. 그 열망을 감지하게 하는 일곱 편의 강렬하고 신선한 성취! 전하영의 그녀는 조명등 아래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계약직 행정사무 보조로 일하는 ‘나’가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대학 시절을 떠올리며 시작되는 이야기로, 열정적이면서 연약한 시절에 겪었던 일이 지금의 시점에서 어떻게 다시 쓰일 수 있는지를 긴 호흡으로 차분히 보여준다. 우리를 휘감는 예술의 아우라를 유머러스하면서도 날카로운 방식으로 꿰뚫는 이 작품은 새로운 예술사가 쓰이기 시작한 분기점에서, 이 소설은 젊은작가상 대상의 자리에 충분히 값한다(문학평론가 강지희)라는 호평을 받으며 대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소설] 엄마 찾아 삼만 리, 에드몬도 데 아미치스.
가거라, 용기 잃지 말고. 어디로 가든 넌 혼자가 아니란다. 그럼요, 전 아무것도 두렵지 않아요. 엄마만 찾을 수 있다면요! 이탈리아의 아펜니노산맥에서 아르헨티나의 안데스산맥까지! 13세의 제노바 소년이 소식이 끊긴 엄마를 찾아서 홀로 대서양을 건너고 팜파스를 걷는 마르코의 용감하고 파란만장한 여행 일지.

[수필] 당신은 꽃이 아니어도 아름답다, 서미태.
오늘은 괜찮으니까, 내일 당신이 사랑한다고 말해주면 좋겠다.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방식에 능한 서미태 작가이지만, 이번 책은 특히 사랑을 하며 거치게 되는 다양한 순간을 담아냈다. 밀려오는 파도를 보며 단 한 사람을 떠올리는 마음, 반으로 접힌 달을 바라보며 그게 너와 나이길 소망하는 마음, 당신에게 늘 떠오를 수 있는 사람이고 싶어 아주 작은 존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

[경제/경영]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제프 베조스.
세계 최고의 기업 아마존을 넘어 우주를 향하고 있는 제프 베조스. 그가 직접 말하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얼마 전 아마존 CEO의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준 제프 베조스. 그는 전 세계 최고의 기업을 이끄는 수장이라는 명성과 영향력에도 불구하고 다소 수수께끼 같은 존재로 남아 있었다.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은 제프 베조스의 유일한 책으로, 이 책에서 그는 아마존을 어떻게 설립하고 성공시켰는지, 경영의 핵심 원칙과 철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기계발] 위대한 시크릿, 론다 번.
성공과 부를 넘어 온전한 나로 사는 법. 불안과 두려움 없이 완전한 나로 사는 비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설명할 수 없는 것들로 가득하다. 뜻대로 되지 않거나 예측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펼쳐지는 인생사에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내려놓기도 한다. 그런가 하면 때때로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행운을 얻는 일도 있다. 우리는 그럴 때마다 ‘세상 일 참 알 수 없군’이라고 생각하고는 한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은 세상의 일이 아니라 바로 ‘나의 일’이다.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믿는 대로 나의 인생이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인간이 가진 힘은 너무도 위대해 당신이 스스로 필요한 모든 것을 끌어당겨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이다. 바로 그 사실을 시크릿이라는 책 한 권으로 설명해 내며, 세상을 뒤흔들고 수많은 이들의 인생을 성공과 부로 이끌었던 론다 번은 이제 그 성공과 부를 넘어선 완전한 자유와 충만함이 가득한 세계로 당신을 인도한다. 론다 번이 14년간 진지한 마음 탐구와 자기 탐색의 시간을 거쳐 내놓은 신작.

[건강] 볼륨을 낮춰라, 데이비드 오언.
시끌벅적한 세상에서 우리는 점차 청력을 상실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늦지 않게, 비싼 대가 치루지 않고 내 귀를 보호하는 법에 관한 최고의 지침서! 데이비드 오언은 이 책을 통해 기술적인 측면에서 청력에 도움을 줄 놀라운 가능성을 탐구한다. 그리고 그는 우리의 귀가 제대로 들리든, 안 들리든 그 자체로 끝없이 흥미로운 대상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이 책은 청력 손실을 치료하는 첨단 기술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청력 상실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책이며 기술이 우리 청력 건강에 대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관한 훌륭한 가이드이다.

2. 추천도서.
1) 5월은 가정의 달! 가족과 선생님을 생각나게 만드는 책.
2) 수많은 SNS 독자를 매료시킨 무수한 사랑의 순간들.

차주에는 리얼리티 버블(지야 통), 매직 레시피(아하부장), 달까지 가자(장류진), 범인 없는 살인의 밤(히가시노 게이고)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