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4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봄이왔나 봄 2주차 독서퀴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4.06.
조회수.
3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4월 첫째주 신간도서와 봄이 왔나~ 봄 이벤트 2주차 독서퀴즈를 안내해 드립니다.

※ [안내] iOS용 앱 1.1.2 업데이트 안내.
무한 목록화면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목록개수설정 기능 추가하였습니다.
목록개수설정 방법 (안드로이드도 동일)
1) 메뉴 버튼을 눌러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2) 메뉴 항목 중 '3.환경설정'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3) 아래방향으로 이동하여 명암고대비 아래 '목록개수선택'에서 10개, 20개, 30개, 무한 중 선택.
4) 닫기 버튼 또는 두 손가락으로 문지르기 제스처로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기.
5) 완료. (지정한 개수로 콘텐츠 목록이 출력되며 무한을 제외한 나머지 개수 설정시 이전, 다음 버튼이 활성화되어 페이지 이동)
※ 이전 목록 위치로 포커스 자동 이동 기능은 현재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어차피 조연인데 나랑 사랑이나 해 1권에서 3권(완결), 단디, 필프리미엄에디션.
[정치/사회] 망월폐견, 전우용, 새움.
[자기계발] 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 미즈시마 히로코, 갤리온.
[과학] 엔드 오브 타임, 브라이언 그린, 와이즈베리.
[건강] 건강해지려면 절대 의사 말을 믿지 마라!, 오남재, 그림과책.

[소설] 어차피 조연인데 나랑 사랑이나 해 1권 ~ 3권(완결), 단디.
비참한 결말을 맞이하는 책 속 조연에게 일방적인 사랑의 열병을 앓았다. 근데…… 그게 좀 과했나? 책 속에 들어올 정도로? 트럭에 치였다가 깨어났더니 웬 모르는 남자가 옆에 누워 있다. 뭐, 괜찮아! 나 김금자, ‘조세핀’이 되어서 카일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지!.

[정치/사회] 망월폐견, 전우용.
원래 이 책의 제목은 ‘정의와 정의’였다. 작가는 그때 서문을 통해 그 의미를 이렇게 밝혔었다. 역사학자의 눈으로 본, 감염병, 일제 불매운동에서 조국, BTS까지 우리 사회 현상의 이면을 읽는다! 이 책은 그렇듯 폭넓은 정보를 접할 기회가 원천적으로 차단된 이들을 위해 기획되고, 출간되었다.

[자기계발] 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 미즈시마 히로코.
겉으로는 아무렇지 않은 척 웃고 있지만, 속으로 극심한 감정 변화에 흔들리는 사람들이 있다.저자는 깨지기 쉬운 유리처럼 쉽게 충격을 받는 사람들, 작은 일에도 금방 마음의 중심을 잃고 감정에 휘둘리는 이런 사람들에게 말한다. 작고 간단한 요령만 알아도 온통 상처받는 일로 가득한 세상에서도 다치지 않고 자신을 지킬 수 있다고. ?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에서 소개하는 솔루션은 아주 명쾌하고 효과적이다. 이 책은 우리의 마음을 망가뜨리는 부정적인 감정의 숨은 기능을 읽어냄으로써, 복잡한 세상에서 보다 단단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법을 알려준다.

[과학] 엔드 오브 타임, 브라이언 그린.
물리학자로서 연구와 탐구를 넘어선, 지난 10여 년간의 철학적 성찰이 느껴진다. 물론 책의 모든 문장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쓰였다. 다만 그 사고의 방향이 어떤 하나의 과학이론만을 향한 게 아니라 우주와 생명, 인간의 정신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뻗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 그는 인류가 지금껏 설명해내기 위해 시도해온 수많은 과학적 미스터리들이 여전히 풀리지 않은 채 남아 있다는 사실을 정직하게 밝히면서도, 최선을 다해 문제의 중심으로 파고든다.

[건강] 건강해지려면 절대 의사 말을 믿지 마라!, 오남재.
기생충과 구충제, 그리고 유튜브, 좀 더 넓은 시야로 당신의 병을 바라보라, 내 몸의 틀어진 구조를 바로 잡자! 내 몸의 통나무를 치워라, 경추신경 증후군이란?, 한의학적 치료와 장단점 등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2. 봄이 왔나 봄 이벤트 2주차 독서퀴즈.
[2주차 독서퀴즈 첫번째 / 도서명 '망월폐견'] 이 책의 저자는 역사학자이자, 40만이 넘는 팔로워가 있는 파워 트위터리안 전우용씨 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한 내용과 다른 것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105, 109, 154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망월폐견이란 말은 개가 달을 보고 짖는건 달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개의 버릇이 나쁘기 때문입니다.
2번. 맞장이란 장기 둘때 장군으로 장군을 부르는 것으로 졸이나 차, 포로 장군을 부르는 것은 맞장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3번. 몸뻬는 태평양 전쟁 중 일본 군국주의가 강요한 전시 여성 국민복 이었다.
4번. 빨갱이는 빨치산에서 유래된 것이 분명하다.

[2주차 독서퀴즈 두번째 / 도서명 '건강해지려면 절대 의사 말을 믿지 마라'] 이 책의 저자는 허리 디스크, 무릎 수술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퀴즈 힌트 : 241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근본 원인은 그대로 둔채 하는 치료이고 늘 재발의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
2번. 모든 병에는 그것을 치료하는 양약이 있기 때문이다.
3번. 검사를 해도 이상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4번. 자연 치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퀴즈의 정답을 아래 세가지 방법 중 편하신 1가지로 보내 주세요.
하나. 독서퀴즈 응모 페이지 입력 : 2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juPQimURntwZ2RMeA
둘. 문자 전송 : 010-5584-3701으로 퀴즈 정답을 문자로 보내 주세요(해당번호는 수신전용입니다). 단, 발신번호가 회원정보의 번호와 상이할 경우 회원 성함과 아이디를 같이 알려주세요.
셋. 이메일 전송 : voice@lg.or.kr로 성함과 휴대전화 번호, 퀴즈 정답을 보내 주세요.

차주에는 2061년(이인화), 탄금: 금을 삼키다(장다혜), 수어사이드 하우스(찰리 돈리) 등의 신간도서와 봄이 왔나~ 봄 3주차(마지막) 독서퀴즈가 제공 되오니, 확인하시고 꼭 참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