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1.26.
조회수.
4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 LG상남도서관 회선증속 작업으로 인해 금일(1월 26일) 오후 7시에서 7시반 사이 서비스가 불안할 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신간도서 8권.
[소설] 여기 우리 마주(2021 제66회 현대문학상 수상소설집), 최은미, 현대문학.
[소설] 미드나잇 선 1. 2., 스테프니 메이어, 북폴리오.
[수필] 2인조, 이석원, 달.
[사회과학]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뉴욕주민, 비즈니스북스.
[사회과학] 7대 이슈로 보는 돈의 역사. 2, 홍춘욱, 로크미디어.
[자기계발] 다산의 마지막 습관, 조윤제, 청림출판.
[건강]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제니퍼 애슈턴, 북라이프.

[소설] 여기 우리 마주(2021 제66회 현대문학상 수상소설집), 최은미.
한국문학의 가장 빛나는 소설과 소설가에게 주어지는, 66회를 맞은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 문학상인 현대문학상의 올해의 수상자와 수상작으로 최은미의 여기 우리 마주가 선정되었다. 공감과 연대 그리고 안전의 이름으로 배제와 폭력이 버섯처럼 증식하는 지금 이곳의 현실과 일하는 엄마들을 억누르는 근원적인 역설과 중첩되는 곤경을 짜임새 있는 시의성으로 건져 올린다

[소설] 미드나잇 선 1. 2., 스테프니 메이어.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완결 미드나잇 선. 지금까지 독자들은 벨라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들었을 뿐이다.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 온 나머지 이야기 미드나잇 선을 통해 에드워드의 마음을 경험할 차례다.

[수필] 2인조, 이석원.
25년만에 마음의 병을 치료하러 병원에 다녀 온 저자는 자신을 구원할 것은 의사와 약뿐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자신의 삶 전반을 돌아보고 고치고 정리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내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거라는 예감이 들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생의 반환을 넘긴 한 사람이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다가올 남은 생을 도모하기 위해 쓰는, 한 해 동안의 기록이라 해도 좋을 것이다.

[사회과학]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뉴욕주민.
현재 미국 증시는 물론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T주, 소비유통주, 리츠주, 호텔주, 스팩주, 배당주 등 섹터별, 테마별 주식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이를 내 투자에 활용하기 위해 눈여겨봐야 할 기업 공시와 재무제표 분석법을 알려준다.

[사회과학] 7대 이슈로 보는 돈의 역사. 2, 홍춘욱.
돈의 역사 2는 통화량, 전염병, 기후변화, 기술 혁신, 신뢰, 금융위기 대처, 국가 간 분쟁이라는 7대 이슈 속에서 경제학을 배우고, 우리 앞에 다가온 이슈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처할 것인가에 관한 크나큰 통찰을 전달한다. 화폐 공급의 증감이 가져온 전근대 사회의 경기변동, 코로나 시대에 일어날 경제·사회 변화, 기후변화가 역사에 미친 영향, 기술 혁신이 일어나기 위한 조건들, 기축통화가 갖는 신뢰라는 힘,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 배운 대처법의 유용성, 미중 무역분쟁이 불러온 세계 경제 정세의 변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일어날 변화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그린뉴딜이라는 트렌드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미국과 중국이라는 고래들의 싸움에서 한국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이러한 최신 시사, 경제, 이슈에 관심 많은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자기계발] 다산의 마지막 습관, 조윤제.
내가 굳어지고 텅 비게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우울함으로 번질 때 펼쳐보고 기댈 수 있도록 마련한 오래된 조언이다. 누구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순간이 찾아온다. 귀양살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정약용 또한 그러했다. 정약용이 심경과 함께 소학을 마지막에 선택한 까닭은 이 때문이다. 그는 죽을 때까지 날마다 새로워지고자 했고, 그러기 위해 매일 저녁마다 죽고 매일 새벽마다 부활하기를 바랐다. 소학을 새롭게 풀어낸 이 책에 ‘다산’을 제목에 올린 까닭 또한 여기에 있다.

[건강]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제니퍼 애슈턴.
저자는 오늘도 수많은 환자를 돌보는 의사이자 최신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인기 방송인, 두 아이의 삶을 훌륭하게 이끄는 엄마로서 누구보다 꽉 찬 매일을 살고 있다. 그는 스스로가 특출한 예외가 아니라고 말하며 책을 읽는 모두가 자신처럼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슬럼프가 찾아온 사람, 멋지게 나이 들어 즐거운 인생 후반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 진정 나 자신을 인생의 1순위에 놓고 싶은 사람까지 제니퍼 애슈턴 박사와 함께라면 일상 속 아주 작은 습관만으로 깜짝 놀랄 만한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2. 추천도서.
2020년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10권.

차주에는 변두리 로켓(이케이도 준), 작열(아카요리 리카코), 니클의 소년들(콜슨 화이트헤드), 홀로서기 심리학(라라 E. 필딩)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