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1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내가 퀴즈왕 3주차 독서퀴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1.10.
조회수.
20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1월 둘째주 신간도서와 내가 퀴즈왕 3주차 독서퀴즈를 안내해 드립니다.
'가을엔 다독다독해' 이벤트가 11월22일까지 진행중입니다! 다독왕 참가를 알려주신 회원중에서 도서 다운로드가 많으신 회원을 선정하여 다독왕을, 4주동안 제공되는 독서퀴즈의 정답자중에서 퀴즈왕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드립니다.
중복 참여가 가능하오니, 다독왕과 퀴즈왕이 되어보세요. 아직 참여를 안하셨다면 신간도서 안내 후 아래의 3주차 독서 퀴즈와 지난 퀴즈 풀기 페이지 및 다독왕 참여 페이지를 확인하시고 꼭 참여 해주세요.

1. 신간도서 6권.
[소설] 킹세종 더그레이트, 조 메노스키, 핏북.
[소설] 팬데믹 여섯 개의 세계, 김초엽,듀나 외, 문학과지성사.
[소설] 아린, 정승희, 바람의아이들.
[시] 시로 납치하다, 류시화(엮음),루이즈 글릭 외, 더숲.
[인문] 철학의 숲, 브렌던 오도너휴, 포레스트북스.
[사회과학]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열정로즈(정숙희), 길벗.

[소설] 킹세종 더그레이트, 조 메노스키.
세계최초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작가가 영어로 쓴 세종대왕에 관한 소설은 한국어 번역본과 영문본이 동시에 출간되어 독자들을 찾아간다. 한국인에게는 외국인 작가의 시선을 통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의 영웅 세종대왕의 새로운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세계에게는 마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국왕이 되었음직한 아주 특별한 세종대왕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소설] 팬데믹 여섯 개의 세계, 김초엽,듀나 외.
우리에겐 더 많은 상상력이 필요하다. 서로를 구하기 위해 혼자가 된 우리. 김초엽, 듀나, 정소연, 김이환, 배명훈, 이종산 소설가의 개성 넘치는 SF 단편 앤솔러지가 올가을 당신을 찾아간다.

[소설] 아린, 정승희.
너무 일찍 거친 세상으로 내동댕이쳐진 십대 주인공이 뜻하지 않은 여행을 통해 스스로의 힘과 가능성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다.

[시] 시로 납치하다, 류시화(엮음),루이즈 글릭 외.
루이스 글릭, 필립 라킨, 셰이머스 히니, 요시노 히로키, 니키 지오바니, 하피즈, 잘랄루딘 루미, 헤르만 헤세 등 노벨 문학상 수상 시인부터 현대의 대표 시인, 프랑스의 무명 시인, 아일랜드의 음유시인, 노르웨이의 농부 시인, 일본의 동시 작가 등 마음의 무늬를 표현하기 위해 전 세계 시인들이 수없이 고쳐 쓴 시들, 몇 번을 다시 읽어도 새롭게 다가오는 시들이 존재와 삶의 의미를 일깨워준다.

[인문] 철학의 숲, 브렌던 오도너휴.
왜 1등은 철학부터 공부할까? 동화와 신화로 만나는 쉽고 재미있는 철학 이야기.

[사회과학]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열정로즈(정숙희).
무주택자 전성시대! 무주택자라면 지금이 내 집 마련의 기회다! 쏟아지는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2020년은 투자자들이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해이다. 하지만 이런 규제 속에서도 무주택자는 청약이라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누구나 당첨되는 청약 전략 5단계 대공개!

2. 가을엔 다독다독해! 내가 퀴즈왕 3주차 독서퀴즈.
[내가 퀴즈왕 3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킹세종 더그레이트'] 이 소설에서 세종은 백성을 위한 쉬운 글자를 창제하기 위해 음절을 어떤 방식으로 분리 할수 있을까? 모음은 왜 혼자서는 존재할 수 없는가를 고민하였는데요. 글자를 응시하다 심오한 깨달음을 얻고 외친 말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143~145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숫자 7이 열쇠로다!
2번 유레카!
3번 마치 땅과 하늘 사이에 인간이 있는것처럼!
4번 수평선과 원 그리고 수직선!

[내가 퀴즈왕 3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시로 납치하다'] 이 책에서 소개된 시 중 라이너 쿤체의 '두 사람'에서 한 사람은 별을 알고, 한사람은 폭풍을 알고 한척의 배를 노를 저어 가는데요. 다음 중 두 사람이 의미 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10~14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독자와 시인
2번 부부 또는 연인이나 동료
3번 신과 인간
4번 내안의 두 자아

※ 퀴즈의 정답을 아래 세가지 방법 중 편하신 1가지로 보내 주세요.
1) 독서퀴즈 응모 페이지에서 입력
3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2afjkdHawdrHioxk6
지난 퀴즈를 놓치셨다면 같이 확인해주세요.
2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CNRHyubzBgU2nwaP9
1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e35MxpBGnnPX5DvQA
2) 이메일 voice@lg.or.kr 으로 퀴즈 정답과 성함, 아이디 또는 폰번호를 적어 보내기.
3) 010-5584-3701(수신전용번호입니다)로 퀴즈 정답을 적어 문자 보내기. 단, 발신번호가 회원정보의 번호와 상이할 경우 회원 성함과 아이디를 같이 알려주세요.

※ 다독왕 참여하기, 아래 세가지 방법중 편하신 1가지로 보내 주세요.
1) 다독왕 참여 입력페이지 https://forms.gle/K98VNDLo7ibUQGdT8
2) 이메일 voice@lg.or.kr 으로 이메일 제목에 다독왕 참가, 이메일 내용에 아이디 또는 폰번호, 성함을 적어 보내기.
3) 010-5584-3701(수신전용번호입니다)로 '성함과 다독왕 참가'라고 적어 문자 보내기. 단, 발신번호가 회원정보의 번호와 상이할 경우 성함과 아이디를 같이 알려주세요.

차주에는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김금희 외), 죽은 이들의 뼈 위로 쟁기를 끌어라(올가 토카르추크)등의 신간도서와 가을엔 다독다독해! 내가 독서퀴즈왕 4주차 퀴즈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차주 4주차 퀴즈에도 꼭 참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