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3.17.
조회수.
16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금주의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2020년 봄봄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 참고해주세요.

1. 신간도서
[소설] 먼바다, 공지영, 해냄.
[소설] 감염, 로빈쿡, 오늘.
[소설] 점성술 살인사건, 시마다 소지, 검은숲.
[소설] 아직 멀었다는 말, 권여선, 문학동네.
[기술과학/1주차 퀴즈 도서] 바이러스 쇼크, 최강석, 매일경제신문사.
[소설] 하멜표류기, 헨드릭 하멜, 스타북스.
[수필] 무너지지 말고 무뎌지지도 말고, 이라윤, 문학동네.
[자기계발] 린치핀, 세스 고딘, 라이스메이커.
[인문] 혼자 살아도 괜찮아, 엘리야킴 키슬레브, 비잉.
[건강/1주차 퀴즈 도서] 브레인 푸드, 리사 모스코니, 홍익출판사.

[소설] 먼바다, 공지영.
이 책은 1980년의 서울과 현재의 뉴욕까지 시공간을 교차하며 첫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애절하면서도 풋풋한 마음과,온갖 세상 경험과 상처를 품고 살아가는 장년의 고단함을 섬세하게 보여준다.청춘을 떠올리게 하는 따스한 에메랄드 빛 서해바다와 시간이 박제된 자연사박물관과 9/11 메모리얼 파크 등 인물들의 심리와 상황을 상징하는 듯한 독특한 배경들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체험을 선사한다.

[소설] 감염, 로빈쿡.
로스앤젤레스에서 공포의 전염병 발생! 오한,발작에 가까운 두통,설사,토혈 그리고 죽음,그러기까지 채 이틀도 걸리지 않았다.1970년 아프리카에서 최초로 발생,페스트 이래 가장 위험한 병원체로 간주된 에볼라 출혈열이 왜 갑자기 미국에서 발생한 것일까?제2,제3의 도시로 퍼져가는 엄청난 위력의 바이러스.목숨을 건 닥터 마리사의 추격으로 감염자의 기묘한 일치점이 드러나는데…….

[소설] 점성술 살인사건, 시마다 소지.
점성술사 겸 탐정, 미타라이에게 한 여성이 찾아와 ‘우메자와가 점성술 살인사건’을 의뢰한다.40년 전, 밀실에서 살해당한 화가가 남긴 광기 어린 수기에 따라 살해된 여섯 딸의 시체가 일본 전역에서 발견되어 경찰이 대대적으로 수사했지만 결국 미제로 남은 사건이다.여성은 미타라이에게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또 다른 수기를 건네주는데…….

[소설] 아직 멀었다는 말, 권여선.
이 소설집은 촘촘한 묘사와 생생한 캐릭터로 한국사회의 문제 지점을 에두르지 않고 짚어나가는 저자의 특기가 여전한 가운데 한국문학에서 드물었던 레즈비언 할머니의 모습과 레즈비언 커플을 향한 외부의 압력을 묘사하는 것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그들 사이에 해소되지 않고 남아 있는 어떤 감정을 집요하게 응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기술과학] 바이러스 쇼크, 최강석.
인류 재앙의 실체, 알아야 살아남는다.중국 대도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어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으며 아시아,유럽,북미대륙으로도 확산되는 중이다.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위협의 실체를 파헤치다!

[소설] 하멜표류기, 헨드릭 하멜.
조선과 유럽의 운명적 만남,난선제주도난파기.다시 새롭고 간결하게 정리한 오리지널 에디션!태풍으로 조선에 표착한 하멜과 그 일행의 억류생활을 기록한 책.

[수필] 무너지지 말고 무뎌지지도 말고, 이라윤.
생과 사의 경계, 중환자실 간호사로 산다는 것.누군가의 슬픔과 죽음 앞에 부디 무뎌지지 않기를,그럼에도 무너지지 않기를 마음을 다해 응원하는 책.

[자기계발] 린치핀, 세스 고딘.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저자는 기존의 시스템이 우리가 각자의 예술적 잠재력을 잊은 채 스스로를 단순히 돈을 버는 기계 속 톱니바퀴로 전락시켰다고 이야기하면서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존재,누구도 싫어할 수 없는 존재,린치핀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언들을 들려준다.

[인문] 혼자 살아도 괜찮아, 엘리야킴 키슬레브.
행복한 싱글라이프를 위한 안내서.이 책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1인 가구가 만들어낸 변화를 전 세계적 관점에서 조명한다. 또한 독신 인구 증가 현상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혼자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고 축복받은 삶을 누릴 수 있게 돕는다.

[건강] 브레인 푸드, 리사 모스코니.
당신의 뇌가 원하는 음식은 따로 있다.신경과학자이자 영양학자인 저자 리사 모스코니는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관련 최신 연구를 이끌어온 세계적인 학자다.알츠하이머병과 올리브오일의 관계를 묻는 청중의 질문에 영감을 받은 그는 학계가 주목하지 않던 뇌 건강과 식단의 관계에 조명을 비추었다.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질수록 그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도 많아지고 있다.이제 리사 모스코니 박사가 집대성한 뇌와 식품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브레인 푸드에서 만나보자.

차주에는 붕대 감기(윤이형),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올리버 색스),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정주영), 죽은 의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JOEL WALLACH)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2. 금주의 추천도서
1) 듬직한 산과 같은, 나의 아버지. 11권.
어릴적 항상 잡던 아버지의 손, 지금 그 온기를 느낀지 오래 되셨나요? 가깝지만 먼, 아버지, 그의 이야기들이 담긴 책들 입니다.
2)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회과학자, '강준만' 톺아보기. 14권
우리나라의 대표적 정치평론가이자 사회과학자, 언론인이자 대학교수인 강준만 교수의 주요 저서를 하나로 묶어보았다. 김대중, 노무현, 손석희 그리고 조국까지 그가 살펴본 인물들과 강남좌파부터 바벨탑 공화국까지 그가 천착한 우리 사회의 민낯을 함께 알아보자.
3) 가수 아이유가 직접 추천한 책. 7권.
아이유는 책을 참 많이 읽는다고 합니다. 시간날때마다 책을 읽는다고 하는데요. 효리네 민박 촬영시에도 책 읽는 모습이 많이 찍혔습니다. 노래도 잘부르고 연기도 잘하는 독서왕 아이유가 직접 소개한 책 함께 보실까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