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10월 셋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10.18.
조회수.
34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10월 셋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래간 만에 음성소리책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1. 희망도서
[사회과학] 찬성과 반대: 유럽식 고품격 실전토론 가이드 북, 트레버 새더, 굿인포메이션.
[소설] 명당, 백금남, 도서출판책방.
[수필] 일간 이슬아 수필집, 이슬아, 헤엄.
[수필] 파리 혼자서, 강인순, 에스.
[역사] 마르탱 게르의 귀향, 나탈리 제먼 데이비스, 지식의풍경.

[사회과학] 찬성과 반대: 유럽식 고품격 실전토론 가이드 북, 트레버 새더.
100년 전통의 영국 실전토론 가이드북. 토론문화가 트렌드가 되고 있다. 학생에서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문제해결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조직 운영 능력에 바탕이 되는 토론능력. 논리적인 말하기는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러한 토론열풍에 대한 언론의 관심 또한 뜨겁다. 지금껏 독서와 논술에만 집중되어 있던 관심이 '논리적 말하기'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소설] 명당, 백금남, 도서출판책방.
조승우, 지성 주연 사극영화 『명당』의 소설. 권력의 가랑이를 기어 다닌 왕족 흥선군과 땅으로 모든 걸 잃은 지관 박재상 세도가를 향한 두 남자의 통쾌한 복수극!

[수필] 일간 이슬아 수필집, 이슬아.
2018 독립출판 1위 선정작 <일간 이슬아 수필집> 어느 날 이슬아는 아무도 청탁하지 않은 연재를 시작했다. 시리즈의 제목은 '일간 이슬아' 하루에 한 편씩 이슬아가 쓴 글을 메일로 보내는 프로젝트다. 그는 자신의 글을 읽어줄 구독자를 SNS로 모집했다. 한 달치 구독료인 만 원을 내면 월화수목금요일 동안 매일 그의 수필이 독자의 메일함에 도착한다.

[수필] 파리 혼자서, 강인순.
평범한 60세 여성의 생애 첫 유학 체험기 『파리, 혼자서』 출간! 누구나 하나쯤은 남몰래 품어 온 꿈이 있기 마련이다.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사람에게 쉬이 말하기 어려운 소망을 마음에 품고 살아간다.

[역사] 마르탱 게르의 귀향, 나탈리 제먼 데이비스, 지식의풍경.
1540년 말 피레네 산맥 근처 프랑스의 한 마을에 한 농민이 부인과 아들을 남겨두고 집을 떠난다. 오랜 시간 후 그는 돌아와 다시 가족과 함께 살고 딸까지 낳는다. 그런데 어느날 부인은 그 남자가 자신의 남편이 아니라고 고소를 한다.

2. 음성소리책
[역사] 국화와 칼, 루스 베네딕트, 을유문화사. 한국자산공사 제공.
이중적이면서도 모순적인 일본인의 특성을 간파한 명저!, 해당 도서는 텍스트 소리책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예술] 강헌의 한국대중문화사 2 자유만세, 강헌, 이봄. 한국자산공사 제공.
문화 전방위의 르네상스인 강헌, 한국 대중문화사를 파고들다!

차주에는 베니스의 상인, 아직도 가야 할 길, 걷기의 인문학, 번영복음의 속임수 등의 희망도서와 처음 늙어보는 사람들에게, 타이탄의 도구들의 음성소리책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10월 21일 월요일 가을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