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10월 둘째주 희망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10.11.
조회수.
101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10월 둘째주 희망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랫 맨, 미치오 슈스케, 피니스 아프리카에.
[소설] 재즈, 토니 모리슨, 문학동네.
[인문] 우울할 땐 뇌과학, 앨릭스 코브, 심심.
[자기계발] 언제 할 것인가, 다니엘 핑크, 알키.
[순수과학] 천리포수목원의 사계, 가을 겨울 편, 고규홍, 휴머니스트.

[소설] 랫 맨, 미치오 슈스케.
비밀스럽게 간직해 온 과거 기억의 충격적인 실체! 고등학교 동창생들과 결성한 지 14년째인 아마추어 록 밴드에서 기타를 치는 히메카와 료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다. 어릴 때 뇌종양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와 집 2층 창문에서 떨어져 죽은 누나. 누나의 죽음은 사고였을까. 살해였을까. 어두운 기억을 마음에 담고 살아가는 히메카와에게는 같은 밴드에서 드럼을 쳤던 오랜 연인이 있다. 그녀와의 사이가 소원하게 된 것은 그녀의 여동생 때문일까. 밴드가 연습 때문에 모이는 스튜디오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히메카와의 태도는 뭔가 석연치 않은데…….

[소설] 재즈, 토니 모리슨.
재즈 음악의 모티프를 능수능란하게 차용한 토니 모리슨의 대표작!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 토니 모리슨의 장편소설『재즈』. 1992년 저자가 야심차게 펴낸 여섯 번째 장편소설로 출간 다음해인 1993년 노벨문학상 수상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재즈시대’로 불렸던 1920년대 할렘의 분위기와 흥분을 손에 만질 수 있을 만큼 생생하게 그려낸 이 소설에서 저자는 전통적 서사 기법의 틀을 깨고 재즈의 즉흥연주와 변주의 방식으로 노예제 폐지 후 1920년대를 살아가는 흑인들의 삶을 풀어냈다.

[인문] 우울할 땐 뇌과학, 앨릭스 코브.
마음의 문제를 객관적이면서도 논리적인 방법을 통해 도출된 연구 결과로 보여준다! UCLA에서 뇌 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15년간 뇌 과학을 도구 삼아 우울증만 연구해온 우울증 덕후 앨릭스 코브 박사가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집대성한 『우울할 땐 뇌 과학』. 뇌 과학(신경과학)이라는 최첨단 과학을 활용해 우울증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발병의 원인은 무엇인지, 증상 하나하나의 구체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그에 따른 폐해는 무엇인지, 그리고 결국은 우울증으로 치닫는 뇌 회로를 다시 돌려세울 방법이 무엇인지 등을 세심하면서도 낱낱이 살펴보는 과학적인 우울증 책이다.

[자기계발] 언제 할 것인가, 다니엘 핑크.
타이밍이 인생을 결정한다! 타이밍은 어쩌면 우리 인생의 전부라고 주장하는 다니엘 핑크가 지난 2년 동안 용감무쌍한 그의 연구원들과 함께 보이지 않는 타이밍의 과학을 파헤친 결과를 토대로 분명 우리 인간의 경험에 포함되어있지만 시야에 쉽게 잡히지 않는 시간의 문제들을 검토하고, 보다 구체적으로 타이밍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언제 할 것인가』.

[순수과학] 천리포수목원의 사계, 가을 겨울 편, 고규홍.
나무 인문학자 고규홍이 들려주는 다채로운 꽃과 나무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의 꽃과 나무『천리포 수목원의 사계: 봄 여름 편』. 이 책은 아시아에서 최초, 세계에서 열두 번째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선정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은 천리포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식물, 천리포수목원에서 특히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식물을 소개한 책이다.

차주에는 찬성과 반대: 유럽식 고품격 실전토론 가이드 북, 명당, 일간 이슬아 수필집, 파리, 혼자서, 마르탱 게르의 귀향 등 총 5권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2019년 가을 이벤트 안내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독서의 계절 가을 맞아 두가지의 퀴즈 이벤트를 10월 21일까지 진행합니다.
● 이벤트 하나. 서비스 무엇이 바뀌나? 커밍순 퀴즈 이벤트
● 이벤트 둘. 신간 도서 퀴즈를 풀어라! 독서퀴즈 이벤트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