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9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9.24.
조회수.
318.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9월 마지막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돌팔이 의사, 포프 브록, 소담출판사.
[소설] 비와 별이 내리는 밤, 메이브 빈치, 문학동네.
[인문] 설민석의 삼국지 2, 설민석, 세계사.
[인문]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김혜남, 박종석, 포르체.
[사회과학] 붕괴, 금융위기 10년 세계는 어떻게 바뀌었는가, 애덤 투즈, 아카넷.
[예술] 클래식 아는 척하기, 라이언 엔드리스, 팬덤북스.

[이료] 신비로운 반신욕과 약탕욕법 이야기, 문진용, 한국산업훈련연구소 /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이료] 사람을 살리는 사혈요법, 양태유, 정신세계사 /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이료] 물리적 인자치료 전기치료 편, 이재홍, 김한수, 이진환, 민동기, 보문각 /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설] 돌팔이 의사, 포프 브록, 소담출판사.
20세기 미국, 죽음에 대한 공포와 기적에 대한 갈망이 가득했던 시기 탁월한 재능을 가진 돌팔이들의 황금시대가 열리다. 당신은 정력 넘치는 남자인가? 남자들이여! 정력을 잃어버렸는가? 브링클리 박사의 염소 고환 수술은 당신을 한창때로 돌려놓을 것이다!

[소설] 비와 별이 내리는 밤, 메이브 빈치, 문학동네.
그리스의 작은 마을 아기아안나. 언덕 위에 위치한 타베르나(그리스의 식당)에 여행자 네 사람이 찾아온다. 아일랜드에서 온 간호사 피오나, 캘리포니아 출신 영문학 교수 토머스, 독일의 저널리스트 엘자, 그리고 수줍은 영국인 청년 데이비드. 이들이 타베르나에 도착했을 때 언덕 아래 항구에서 유람선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타베르나의 주인 안드레아스와 함께 모두 참담하고 슬픈 마음으로 그 비극을 지켜본다.

[인문] 설민석의 삼국지 2, 설민석, 세계사.
설민석표 큐레이팅으로 재탄생된 삼국지! 읽는 즐거움과 인생의 교훈을 동시에 선사하는 교양 인문서 『설민석의 삼국지』 제2권. 수십여 권에 달하는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를, 주요 사건들을 위주로 뽑아 단 2권에 담았다. 설민석 특유의 강의식 말투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 주고, 현대식 비유와 오늘날의 우리에게 필요한 교훈들까지 곁들여 삼국지 입문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문]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김혜남, 박종석, 포르체.
내 마음을 정확하게 읽고 다독이는 치유의 심리학! 어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의 다양한 감정들, 상대방 때문에 때로는 자기 자신 때문에 마주하게 되는 일상 속 모든 고통과 아픔에 대해 내놓는 처방전으로, 아프고 불안해하느라 주어진 작은 행복조차 누리지 못하고 쓰러져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일어나 삶을 눈부시게 시작할 수 있는 위로와 희망을 전해준다. 두 저자가 진료실에서 직접 마주한 생생한 상담사례와 함께 독자들 스스로가 자신의 마음을 객관화해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사회과학] 붕괴, 금융위기 10년 세계는 어떻게 바뀌었는가, 애덤 투즈, 아카넷.
대공황은 히틀러를 낳았고 금융위기 10년은 트럼프를 낳았다. 현대 자본주의 체제와 글로벌 경제의 한복판에서 벌어진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0년 역사를 다루는 『붕괴(Crashed)』. 경제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학자인 컬럼비아대학교 애덤 투즈 교수가 위기의 진앙인 미국과 유럽은 물론 중국과 러시아, 신흥시장국가에 이르기까지 전 지구적 규모로 확산하는 금융위기의 진행 상황을 치밀하게 그려내는 한편, 위기 대응의 과정과 방법도 꼼꼼하게 진단함으로써 세계의 경제와 정치가 긴밀히 얽힌 오늘의 세계를 분명히 알려준다.

[예술] 클래식 아는 척하기, 라이언 엔드리스, 팬덤북스.
낯설고 어렵기만 했던 클래식 역사와 이론이 한눈에 잡힌다!! 고대 그리스로마 고전음악부터 중세시대 종교음악, 르네상스 기악음악, 바로크 실내악, 낭만주의 오케스트라, 그리고 20세기 전위음악까지!

차주에는 허울 좋은 도덕으로 무장한 사람들과 루거 총으로 무장한 한 여성 중 과연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루거 총을 든 할머니', 이정명만이 쓸 수 있는 유려하고 매혹적인 소설! '밤의 양들', 아버지로서 선배로서 딸에게 전하는 진심!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에정입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