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1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1.18.
조회수.
9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1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미등록자, 히가시노 게이고, 비채.
[소설] 당신이 남긴 증오, 앤지 토머스, 걷는나무.
[경제/경영] 오윤섭의 부동산 가치투자, 오윤섭, 원앤원북스.
[경제/경영] 세계미래보고서 2019, 박영숙, 비즈니스북스.

[소설] 미등록자, 히가시노 게이고, 비채.
DNA라는 소재를 전면에 당당하게 내세운 거대한 이야기! 국가가 검거율 백 퍼센트를 표방하며 국민의 DNA 정보를 수집한다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과학과 기술이 특정 목적을 위해 오용된다면 얼마나 무서운 흉기로 돌변하는지에 대해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는 『미등록자』. 일본의 인기 아이돌 아라시의 니노미야 가즈나리 주연 《플래티나 데이터》로 영화화되었던 작품으로 2018년 오늘의 독자를 위해, 작가와의 면밀한 상의 끝에 한국어판 제목을 새로 붙여 선보이게 되었다. 공학 전공자 히가시노 게이고의 깊이 있는 지식과 경계 없는 상상력이 유감없이 발휘된다.

[소설] 당신이 남긴 증오, 앤지 토머스, 걷는나무.
현실과 맞서 싸울 것인가, 안전한 침묵을 택할 것인가! 현재 가장 첨예한 문제인 혐오와 인종차별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생생한 인물묘사와 섬세한 표현으로 공감을 자아냈다는 평을 받은 앤지 토머스의 소설 『당신이 남긴 증오』. 경찰의 총에 맞은 친구의 죽음을 목격한 평범한 16살의 주인공의 시선을 통해 차별과 혐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편견과 무관심이 얼마나 폭력적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앵무새 죽이기>를 이어 미국 교과과정의 차세대 필독서로 활용되고 있다.

[경제/경영] 오윤섭의 부동산 가치투자, 오윤섭, 원앤원북스.
9·13대책 이후 투자 전략 최초 반영! 최고의 부동산 투자 멘토 오윤섭이 알려주는 차별화된 가치투자 전략으로 승부하라!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투자 멘토 오윤섭 대표의 신간이 나왔다. 오윤섭 대표는 2015년 이후 수도권 주택 시장 상승장에서 일관된 포지션으로 투자자들에게 아기곰, 신성철과 함께 부동산 3대 고수로 인정받고 있다. 부동산 비관론이 득세했던 2017년 출간한 『앞으로 5년, 부동산 상승장은 계속된다』로 상승기를 맞아 투자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던 저자의 인사이트는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 강력한 규제 정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집값을 잡기는 어려워 보인다. 한 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불확실의 시대, 부동산 투자자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 필요하다.

[경제/경영] 세계미래보고서 2019, 박영숙, 비즈니스북스.
미래를 보는 새로운 관점! 2008년부터 시작된 미래예측보고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인 『세계미래보고서 2019』.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현재 부상하는 미래 기술과 그 발전상을 예측하면서도 단순히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기술이 실제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떤 기업이 무슨 미래 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본다.

차주 신간도서 부터 19년 1월 선정 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