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3년 11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 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달의 아이, 최윤석, 포레스트북스.
[소설] 사자 츠나구 2: 인연이 이어주는 만남과 마음, 츠지무라 미즈키, 리드리드출판.
[소설] 범도 1: 포수의 원칙, 방현석, 문학동네.
[청소년]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이꽃님, 문학동네.
[자기계발] 한석준의 말하기 수업, 한석준, 인플루엔셜.
[경제/경영] 트렌드 코리아 2024,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권정윤, 한다혜, 이준영, 이향은, 이혜원, 추예린, 전다현, 미래의창.
[경제/경영] 장애인 금융 세금 가이드, 신관식, 삼일인포마인.
[소설] 달의 아이, 최윤석.
우리는 내일도 오늘과 같은 일들이 펼쳐지고, 소중한 존재는 언제나 그 자리에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달의 아이>는 평범한 일상에 갑자기 불어닥친 재난으로 한순간에 자신들의 가장 소중한 '무언가'를 잃고 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감동 판타지 소설이다. 당연했던 평범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가족들의 사투가 현실감 있게 진행된다. 그동안 외국 판타지 소설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한국적 정서가 가득한 이 소설의 첫 장을 펼치는 순간, 독자는 속도감 있게 펼쳐지는 스토리에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될 것이다.
[소설] 사자 츠나구 2: 인연이 이어주는 만남과 마음, 츠지무라 미즈키.
츠나구. 이 책의 세계에서는 '사자'라는 한자를 쓰고 '츠나구'라고 읽는다. 죽은 자와 산 자를 만나게 해줄 수 있는 창구이다. 산 자의 의뢰를 받아 죽은 자와 교섭하고 면회의 장을 만들어주는 것이 츠나구의 일이다. 아는 사람만 아는 존재인 츠나구에 대해 등장인물 중 한 명은 '도시 괴담 같은 이야기인 줄 알았다.'라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나 내가 세상을 떠난 그리운 사람과의 만남을 갈망하여 츠나구를 찾아 헤매더라도, 츠나구를 만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인연'에 달린 것이다.
[소설] 범도 1: 포수의 원칙, 방현석.
어린 시절 부모를 잃은 범도는 산야를 떠돌며 포수로 성장한다. 생계를 위해 열다섯의 나이에 평양 군영에 입대한 그는 그곳에서 민란의 참상과 위정자들의 부조리를 목격하고 군영을 떠난다. 다시 떠돌이 포수로서의 삶을 살아가던 범도는 군영에서 함께 싸웠던 동료의 가족들이 일본군에게 처참히 몰살당한 것에 분노해 홀로 일본군을 한 명씩 처단해나간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총 한 자루로 일본군과 싸우는 명사수에 대한 소문은 조선 각지로 퍼져나가기 시작한다.
[청소년]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이꽃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로 20만 독자, <죽이고 싶은 아이>로 10만 독자를 울고 웃게 한 청소년문학 최고의 페이지터너 이꽃님 작가. 청소년 시기에 꼭 알았으면 하는 것들, 쉽게 말해지지 않는 것들을 정면으로 응시하는 특유의 직설 화법으로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등극시켜 '믿고 보는 이꽃님'이라는 수식을 만들어 낸 그가 이번에는 가슴 설레는 첫사랑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작가 스스로 '내가 쓴 이야기 중 가장 좋아한다'고 밝힐 정도로 애정을 가득 담아 쓴 이 소설은, 가족에 관한 아픔이 있는 두 아이가 열일곱 여름 서로를 우연히 발견하고, 굳게 닫았던 마음을 조금씩 열어 가며 이후의 삶으로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이다.
[자기계발] 한석준의 말하기 수업, 한석준.
'말하기에 자신이 생기면 인생이 바뀝니다!' 명확하고 똑 부러진 말투로 KBS 간판 아나운서로서 활약했던 한석준 아나운서의 스피치 책이 출간되었다. 수천 명의 수강생이 열광한 스피치 코치이자 24년 차 아나운서로 맹활약 중인 그는 '처음부터 말을 잘하는 사람은 없다'면서, 일상에서 말을 잘하고 싶은 일반 대중을 위한 스피치 노하우가 담긴 <한석준의 말하기 수업>을 펴냈다. 중요한 면접부터 회사에서 본인의 성과를 드러내야 할 때, 동료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일을 추진해나가야 할 때, 처음 만난 사람에게 나를 소개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이 책에서 낱낱이 소개한다.
[경제/경영] 트렌드 코리아 2024,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권정윤, 한다혜, 이준영, 이향은, 이혜원, 추예린, 전다현.
모든 일은 서서히 준비되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나타난다. 챗GPT가 그랬다. 인공지능 기술과 이야기가 수도 없이 나왔지만, 챗GPT만큼 우리에게 충격을 주는 것은 없었다. 무엇이 달랐던 것일까? '자연어'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가장 인기 있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는 영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모든 학자들이, 모든 책들이 'AI'와 '인공지능', '챗GPT'를 얘기하는 이 시점에서 <트렌드 코리아 2024>는 인간의 역할 혹은 역량에 주목했다. AI는 자신이 내놓은 결과물을 평가할 수 없다. 그것에 점수를 매기고 그 결과물을 채택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인간의 몫이다. 오롯이 인간만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 이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2배속 사회에서 균형점을 찾기 위한 여백은 무엇인가? 올해의 <트렌드 코리아>는 유독 천천히 읽기를 권한다.
[경제/경영] 장애인 금융 세금 가이드, 신관식.
'제1장. 금융상품과 장애인'에서는 장애인 복지카드 유형과 각종 혜택, 비과세종합저축(계좌), 등록장애인 대상 우대금리 적금, 압류방지통장, 등의 내용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제2장. 세금 속 장애인' 에서는 소득세법상 장애인일 때 기초공제·추가공제·보장성보험료 세액공제·의료비 세액공제·교육비 세액공제와 상속세 및 증여세법상 장애인일 때 기초공제·기타인적공제·일괄공제·장애인 신탁의 증여세 과세가액 불산입·보험금수익자가 장애인일 때 증여세 비과세 내용을 담았습니다.
2. 추천 도서
1) 타임머신이 있다면?
2) 한국 작가 최초 메디치상 수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