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3년 11월 첫째주 신간 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3.10.31.
조회수.
428.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3년 11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 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9권.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4: 1, 싱숑, 비채.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4: 2, 싱숑, 비채.

[소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세계사.

[시/에세이] 너에게 나는, 나태주, 열림원.

[정치/사회] 디케의 눈물, 조국, 다산북스.

[자기계발] 슈퍼노멀, 주언규, 웅진지식하우스.

[인문] 삶은 예술로 빛난다, 조원재, 다산북스.

[경제/경영] 달러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박성현, 길벗.

[건강] 완전배출, 조승우, 사이몬북스.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4: 1,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4: 2, 싱숑.

누적 조회수 3억 6천만 회 돌파! 이제 세계를 매혹 중인 한국 웹소설의 살아 있는 역사, <전지적 독자 시점>. 2022년 초 단행본으로 재탄생된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은 단숨에 10만 부 판매를 돌파하며 서점가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갔다. 1년 만에 이어진 'PART 2'와 'PART 3'에도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쏟아진 것은 당연지사. 마침내 '에피소드 71: 50년 후'부터 '에필로그 05: 영원과 종장'까지를 담은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4>와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5>를 통해 원고지 25000매에 육박하는 대서사가 피날레를 맞이한다. 20권에 빼곡하게 들어찬 환상의 서사, 그리고 긴 여운으로 마음에 영원히 남을 마무리를 부디 함께하시길.


[소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골든글로브 각본상, 아카데미 각본상 2회 수상 등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천재 영화감독, 쿠엔틴 타란티노의 첫 소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한국어판이 드디어 발간됐다. 제2차세계대전 후, 할리우드에서 가장 화려했던 이름들이 몰락하고, 히피, 반문화, 로큰롤과 함께 샛별들이 떠오르는 시기. 황금기 할리우드의 그 찬란한 빛바램을 타란티노답게, 맛있고, 재미있고, 잔인하게 담아냈다.


[시/에세이] 너에게 나는, 나태주.

맑고 애정 어린 목소리로 작은 존재들의 곁을 지켜온 풀꽃 시인 나태주의 모음 시집. 그동안 나 아닌 많은 이들에게 빛이 되었던 시들 중에서 '너'가 들어가는 시 171편을 한 권에 모았다. 있는 그대로의 '너'를 사랑하고 다시 호명하고 때로 그리워하며 돌아 나오는 이 시집은 '나'를 이루는 모든 '너'들을 위한 고백이다.


[정치/사회] 디케의 눈물, 조국.

저자는 이 책에서 청와대민정수석 재직 시 당정청을 설득해 더 철저한 검찰개혁을 추진하여 검찰공화국의 출현을 막지 못했던 자신의 과오에 대해 '모두 나의 가장 중대한 잘못 탓입니다'라는 가톨릭 고백 기도 문구를 빌려 담담히 고백한다. '누가 나를 위해 '꽃길'을 깔아줄 리 없고 그것을 기대해서도 안 된다. 이제 내 앞에 멋지고 우아한 길은 없다. 자갈밭과 진흙탕이 기다리고 있음을 직시한다.' 그가 지적하는 오늘날 왜곡된 대한민국 법치의 문제점, 그리고 저자의 자기반성에 대한 판단과 평가는 모두 독자의 몫이다. 살아 있는 심장이 가시덤불에 구르는듯한 고통을 겪었을 저자의 진심을, 그럼에도 그가 여전히 법의 역할을 믿는 이유를 이 책 <디케의 눈물>을 통해 확인해보기 바란다.


[자기계발] 슈퍼노멀, 주언규.

일평생 돈 걱정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다들 부자의 삶을 꿈꾸면서도 체념해버린다. 금수저도, 천재도 아니므로 애초에 글렀다는 식이다. 진정 99%의 평범한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나? 그렇지 않다. 주위를 둘러보라.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이 책의 저자 주언규는 이렇듯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앞서나가는 사람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인문] 삶은 예술로 빛난다, 조원재.

미술은 고상하고 우아한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깨부수며, 40만 독자를 쉽고 재미있는 미술의 세계로 안내했던 <방구석 미술관> 시리즈의 저자 조원재가 인문×예술 교양서 <삶은 예술로 빛난다>로 돌아왔다. 약 3년 만의 신작이다. 전작이 예술가의 삶과 작품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 책에서는 예술을 매개로 '어떻게 살 것인가'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우리가 예술로부터 진정 얻어야 하는 것은 예술 지식이 아닌, 삶의 지혜라고 말한다. 매일 반복되는 지겨운 삶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비밀은 무엇인지, 우리가 노력 없이도 가질 수 있는 천부적인 재능은 무엇인지, 자기 자신으로 산다는 건 어떤 의미인지 등에 대해 탐색해 나간다.


[경제/경영] 달러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박성현.

수익률 100%! 몸도 마음도 편한 유일한 투자법! 달러 투자의 신 박성현 저자와 길벗의 무작정 따라하기가 만났다! 따라만 하면 돈이 절로 벌리는 국내 최초 달러 투자 입문서! 주가조작, 강달러, 금리 인상… 악조건 속에서도 살아남는 기적의 투자법! 예시 문제를 풀며 익히는 달러 투자에 최적화된 세븐 스플릿의 원리! 달러 투자부터 원화 투자, 엔화 투자까지 한 권으로! 주식은 어렵고 부동산은 돈이 부족하다고? 적은 돈으로도 가능한 가장 쉬운 투자법


[건강] 완전배출, 조승우.

여기 죽다가 살아난 남자가 있다. 사업을 하면서 많은 돈을 벌기도 했다. 정신없이 살았고 고기와 가공식품도 정신없이 먹었다. 말랐던 몸이 80kg까지 불어났고 아프기 시작했다. 진찰을 받아보니 심장이 막히는 관상동맥질환이었다.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 약도 먹고 시술도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자연치유와 인류학 책들을 처음부터 읽기 시작했다. 많은 책을 읽은 후, 병원과 약물로는 비만과 질병 치료가 불가능함을 깨달았다. 지구상의 모든 야생동물 중에 비만과 질병으로 고생하는 동물이 없음을 깨달았다. 야생동물들은 모두 불로 익히지도 않고 공장의 첨가물도 넣지 않은 '산 음식'을 먹고 있었다. 이를 깨닫고 실천을 하자 몇 달 만에 62kg으로 살이 빠지고 심장병이 씻은 듯이 나았다. 환자들에게 돈이 안 되는 채소와 과일과 무첨가 주스를 권했다. 난임의 산모가 아이를 낳았고, 밤새 울던 아이가 방실방실 웃는 기적들이 발생했다.


2. 추천 도서

1) 10월의 막바지 단풍과 함께하면 좋을책

2) 시선으로부터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