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7월 둘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7.15.
조회수.
19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7월 둘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13권.
[소설] 아메리칸 더트, 제닌 커니스, 쌤앤파커스.
[소설] 재능의 불시착, 박소연, 알에이치코리아.
[소설] 끝없는 세상 1, 2, 3, 켄 폴릿, 문학동네.
[시/에세이] 슬픈 세상의 기쁜 말, 정혜윤, 위고.
[인문] 모든 날 모든 순간, 내 마음의 기록법, 박미라, 그래도봄.
[인문] 유혹하는 글쓰기(리뉴얼판), 스티븐 킹, 김영사.
[인문] 5분 뚝딱 철학 2, 김필영, 스마트북스.
[자기계발] 피터 드러커 자기 경영 노트, 피터 드러커, 한국경제신문.
[정치/사회] 김경수, 댓글 조작, 뒤집힌 진실, 양지열, 메디치미디어.
[정치/사회] 변희재의 태블릿 반격의 서막, 변희재, 미디어워치.
[경제/경영] 혁명의 팡파르, 니시노 아키히로, 소미미디어.

[소설] 아메리칸 더트, 제닌 커니스
고요한 주택가를 피로 물들인 카르텔의 살육에서 살아남아 ‘짐승’이라 불리는 기차에 올라야 했던 모자의 처절한 여정. 멕시코 남서부 태평양 연안에 자리한 아름다운 휴양 도시 아카풀코. 어느 토요일 고요한 주택가에 울려 퍼진 총성은 열다섯 살 생일을 축하하는 성인식인 킨세아네라를 순식간에 피로 물들인다. 얼음이 담긴 잔에 맺힌 이슬이 채 마르기도 전에 싸늘하게 식어간 열여섯 명의 가족들. 지옥 같은 살육 현장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두 모자, 리디아와 루카는 자신들의 목숨을 노리는 잔혹한 카르텔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당장 떠나야만 한다. 가족들의 장례도 치르지 못한 채. 매 순간 목숨을 건 선택이 이어지는 엘 노르테를 향한 여정에서 알게 된 그날의 진실은…….

[소설] 재능의 불시착, 박소연.
하루 24시간 중 8시간(종종 초과하기 마련이지만)의 시간, 즉 인생의 3분의 1을 보내는 직장이라는 곳의 복잡다단한 생태계를 가로지르는, 또는 배회하는 이들. 직장인이라는 또 다른 자아를 가지고 스스로의 생활을 꾸려가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느꼈을 야릇한 소외감, 비릿한 자괴감, 소박한 연대감 앞에서 짓게 되는 미묘한 표정들을 리얼리티 넘치는 상황을 통해 그려내어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소설] 끝없는 세상 1, 2, 3, 켄 폴릿.
전미 베스트셀러 1위, 세계 27개국 출간, 리들리 스콧 감독 TV드라마 <끝없는 세상> 원작. 전 세계 1억 6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 켄 폴릿이 펴낸 새로운 역사소설로, 12세기 잉글랜드의 가상 도시 킹스브리지를 무대로 성당 건축이라는 필생의 꿈을 좇는 남자와 운명에 맞서는 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대지의 기둥>의 후속작이자 ‘킹스브리지 시리즈’ 두번째 작품이다. 귀족과 사제, 기사와 상인과 농민이 더불어 사는 활기찬 도시 킹스브리지에 신의 저주 같은 재앙이 잇달아 닥친다. 교량 붕괴, 백년전쟁, 흑사병, 요동치는 시장경제, 그리고 한없는 인간의 욕심. 타락한 교회와 자비 없는 국가, 불행을 초래하는 자와 불행을 막으려는 자가 공존하는 끝없는 세상 속 끝없는 인간사가 대작가의 유려한 필치로 그려진다.

[인문] 모든 날 모든 순간, 내 마음의 기록법, 박미라.
30여 년간 심리상담자로, 마음칼럼니스트로, 치유하는 글쓰기 안내자로 살아온 박미라의 오랜 경험과 구체적인 노하우가 집대성된 본격 '치유 글쓰기 실습서.' 고단한 마음을 보듬고 의식 성장을 도와 자기 삶의 언어를 찾아가게 해주는 153가지 글쓰기 매뉴얼. 저자 박미라가 30여 년간 심리상담가, 마음칼럼니스트로, 치유하는 글쓰기 안내자로 살아온 오랜 경험과 구체적인 노하우를 집대성한 <모든 날 모든 순간, 내 마음의 기록법>을 펴냈다. <모든 날 모든 순간, 내 마음의 기록법>은 치유 글쓰기의 다양한 기법과 구체적인 방법을 매뉴얼화한 본격 '치유 글쓰기 실습서'로, 우리의 고단한 마음을 보듬고 성장을 돕는 153가지 글쓰기 방법을 안내한다. 내 안에 내재한 무의식을 발견함으로써 온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실전 가이드북이다. 여기에 안내한 모든 글쓰???는 30여 년간 심리상담자로 활동하며 습득한 현대 심리학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감정, 심리 사례별로 찾아볼 수 있게 구성하여 나의 내면과 삶의 시간을 촘촘히 기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인문] 유혹하는 글쓰기(리뉴얼판), 스티븐 킹.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나는 최신 리뉴얼판. <쇼생크 탈출>, <미저리>, <그것>의 원작자 스티븐 킹, '나는 이렇게 독자를 사로잡았다!' 할리우드 감독과 제작자가 가장 주목하는 소설가, 영화보다 재밌고 박진감 넘치는 소설을 쓰는 베스트셀러 작가, 전 세계 독자를 매료시킨 스티븐 킹의 글쓰기 비결. 10만 부 판매, 글쓰기의 고전.

[인문] 5분 뚝딱 철학 2, 김필영.
인문은 과학으로, 과학은 인문으로 인류 생각의 역사 150개를 쌈빡하게 정리한다. 위대한 철학자들이 던진 핵심 질문을 따라가라! 3년의 여정, 매주 1편씩,〈5분 뚝딱 철학〉150편 드디어 완간!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철학 강의, 철학 유튜브 1위 '5분 뚝딱 철학'을 책으로 만난다. <5분 뚝딱 철학> (생각의 역사)는 고대, 중세,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 핵심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들이 시대에 따라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우리가 흔히 일상에서 접하는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300장이 넘는 삽화나 사진, 도식 등을 수록했다.

[자기계발] 피터 드러커 자기 경영 노트, 피터 드러커.
누구나 반드시 한 번은 읽어야 할 경제경영서라는 찬사를 받았던 <피터 드러커 자기경영노트>가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경제학 석학 피터 드러커는 20년간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 경험과 조직, 일, 경영에 대한 합리적이고 예리한 통찰을 이 책에 담아냈다. 경영과 조직, 자기관리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근로자를 위한 실무 지침서인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유효한, 목표 달성에 대한 간결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지식근로자는 지식과 기능을 충분히 갖추었다 해도 끊임없는 습관과 자기 개선을 통해 작업과 관리 능력을 습득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지닌 그 무엇에 우리는 고전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경영학의 고전인 <피터 드러커 자기경영노트>는 일과 노동이 존재하는 한, 경영과 자기관리라는 과제에 앞서 가장 ??저 손에 들게 될 책이다.

[정치/사회] 김경수, 댓글 조작, 뒤집힌 진실, 양지열.
대법원 판결로 법적으로는 더 이상 다툴 수 없는 김경수 전 지사의 의혹에 관해 국민을 상대로 다시 묻는다. 저자는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재판부 판결을 중점 조명하며 가능한 객관적으로 의문을 파헤친다. 이를 통해 열린 결론으로 독자의 판단을 구한다. 변호인 등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판결에 반영되지 못했거나, 합리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은 주장과 증거를 제시하면서, 불합리한 사법제도에 대한 개혁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정치/사회] 변희재의 태블릿 반격의 서막, 변희재.
이 책은 2017년과 2020년에 각각 출간된 베스트셀러 '손석희의 저주'와 '변희재의 태블릿 사용설명서'의 완결판이다. 전작에서 충분히 다루지 못했던, JTBC의 태블릿 조작보도가 탄핵으로 이어지게 된 배경과 청와대 측근들의 배신, 태블릿 반환을 거부하는 검찰의 민낯을 모두 담았다. 권력을 쥔 거짓세력 앞에서 그간 자유보수 세력이 휘둘러온 칼들은 무디기만 했다. JTBC의 거짓선동과 검찰의 조작수사에 속은 국민들이 이 '진실의 검'을 높이 들어 올리길 바라며, 저자는 '반격의 서막이 오르고 있다'고 선언했다. ‘변희재의 태블릿, 반격의 서막’은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폐족이 된 자유보수 세력에게 마지막 남은 '진실의 검'이다.

[경제/경영] 혁명의 팡파르, 니시노 아키히로.
크라우드펀딩 1억 엔 성공, 유명 개그맨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니시노 아키히로가 말하는 1인 출판 대히트의 비결. 일본의 인기 개그콤비 '킹콩'의 멤버, 유명 베스트셀러 동화 작가, 가수이자 배우, 만능 엔터테이너. 니시노 아키히로의 성공의 비법이 담긴 책 <혁명의 팡파르>. 거침없는 언동과 경계를 넘나드는 활동으로 안티팬을 양산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지만 본 모습은 대중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상식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식으로 지금까지의 모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수완가이다. <혁명의 팡파르>는 도서 출간과 영화 제작을 진행한 '굴뚝마을의 푸펠'부터 '폰초네 책방' 아이디어의 모태가 된 '표시서점'까지의 성공을 다룬다.

2. 음성도서 6권.
[소설] 오목눈이의 사랑, 이순원.
1985년 단편소설 <소>로 등단한 이후 21편의 장편소설과 소설집 12권 등을 펴내며 동인문학상, 현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이순원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오목눈이(뱁새)의 눈물겨운 모정과 모험을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문장으로 담아냈다. 작가는 고향인 강릉의 대관령 숲에서 뻐꾸기 울음소리를 우연히 들었고, 이 새가 아프리카에서 1만 4천 킬로미터를 날아와 오목눈이 둥지에 알을 맡긴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새들의 특성과 생태, 지구를 반 바퀴 가로지르는 기나긴 여정에 착안해 이 작품을 구상하고 집필했다. 원고지 440매 분량의 이 소설은 작은 오목눈이의 여행이면서 동시에 인간이 되찾아야 할 삶의 방향에 관한 이야기이다.

[자기계발] 작은 삶을 권하다, 조슈아 베커.
많이 가질수록 행복해진다는 거짓말! 우리는 정말 더 갖지 못해 불행한 것일까? 사람들은 남들보다 많이 소유하고 소비할 수 있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더 큰 집, 더 비싼 차, 더 멋진 옷, 더 고급스러운 취미생활…. 하지만 정말 더 많이 가질수록 행복한 것일까? 그는 집안 정리에 치여 아들과 놀아줄 시간조차 없다는 사실에 좌절하던 어느 날, ‘이 많은 걸 다 이고지고 살 필요 없다.’는 이웃의 한 마디에 삶의 전환점을 맞게 된다. 그는 물건을 버리고 기부하며 삶의 크기를 줄여나가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늘어난 시간과 경제적 여유를 봉사활동에 사용했다. 그는 자신이 겪은 변화와 깨달음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방문하기 시작했고, 매달 전 세계 200만 이상의 독자들이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교과서 속 생활 과학 이야기, 책빛 편집부.
<교과서 속 생활 과학 이야기>는 조상들의 삶 속에 과학이 어떻게 녹아 있는지 설화나 전설로 설명한다. 조상들의 생활 속에 담겨있던 과학 이야기를 사실적 그림과 사진과 함께 소개하여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선생님~ 더 알려주세요’와 ‘우리 문화 상식 플러스’코너를 만들어 본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알차게 담아 폭넓은 상식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

[아동/청소년] 나무, 재미난책보.
'따뜻한 그림백과 두 번째' 시리즈, 제8권 <나무>. 이 시리즈는 세상에 대한 지식과 정보와 생각을 그림으로 소복이 담아낸 그림백과입니다. 제8권에서는 산에서 들에서 길에서 만날 수 있는 '나무'에 대해 다룹니다. 집 안에는 나무로 만든 물건이 많이 있어요. 종이도 나무로 만들어요. 나무로 악기도 만들어요. 옛날에는 나무 없인 집을 지을 수 없었어요. 나무는 무르고 부드러워서 다루기 쉬워요. 그래서 여러 모양을 깎을 수 있대요. 나무로 무언가를 만드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동/청소년] 살랑살랑 꼬리로 말해요, 르네 라히르.
<살랑살랑 꼬리로 말해요>는 꼬리로 방향을 잡는 새, 꼬리가 있어 똑바로 설 수 있는 캥거루, 꼬리로 이야기를 주고받는 동물들, 아름다운 꼬리를 뽐내며 짝을 찾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아이들에게 동물들의 꼬리가 왜 있는지 풍부하고 세밀하게 그려진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보여준다.

[아동/청소년] 신기하고 특이한 식물이야기, 이광렬.
<신기하고 특이한 식물이야기>는 도마뱀이나 개구리 등도 잡아먹는 네펜데스 맥시마, 벌레를 잡아먹는 파리지옥 등 신비하고도 특이한 식물의 세계를 사진을 곁들여 생생하게 들려준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강한 독을 내뿜는 식물, 강한 맛과 냄새를 피워서 자신을 보호하는 식물, 곤충을 잡아먹는 식물 등 자기만의 기발한 방법으로 살아온 식물들의 삶을 관찰하고 있다.

3. 공개강의 4건, K-MOOC 제공.
[인문과학] 역사 초보자를 위한 한국사 엿보기, 인천대학교 신유아.
[언어/문학] 와인 미학, 서원대학교 이원옥.
[사회과학 기타] 기후변화와 에너지 선택문제, 부경대학교 안상욱.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