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6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6.28.
조회수.
125.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6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 해 드립니다.

※ 책 읽어주는 도서관 봄 이벤트인 봄 독서 다짐 이벤트가 6월 30일(목)까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기간 중 독서 다짐 권수를 알려주시고 독서를 완료 해 주시면(최소 3권 이상) 추첨하여 50분께 상품을 드립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참여 하시고 독서를 시작 해 주세요. 여러분의 독서를 응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 참여방법
아래 네가지 방법 중 참여하시기 편한 방법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해 주세요.
하나. 의견 나눔터에 글쓰기
- 모바일 앱 의견나눔터[나의서재 > 의견나눔터에서 의견나눔터 쓰기 버튼 실행하여 작성)
- 책 읽어주는 도서관 홈페이지 의견나눔터 https://voice.lg.or.kr/web/usn/user?pgmid=HU17302&ubbDiv=Q
(홈페이지 로그인 후 3.정보마당 > 32.의견나눔터에서 글쓰기 버튼 실행하여 작성.)
글쓰기 예) 제목 : 봄 독서 다짐 이벤트 참여합니다, 내용 : 올 봄 독서 5권에 도전합니다!
둘 : 전화 참여 : 02-708-3737로 전화 하여 올 봄 독서 다짐 권수를 말씀해 주세요.
셋 : 문자 참여 : 010-5584-3701으로 성함과 독서 다짐 권수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넷 : 이메일 참여 : voice@lg.or.kr로 성함과 휴대전화 번호, 독서 다짐 권수를 작성해 보내주세요.
- 상품 : 1등(5명)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2등(15명)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 3등(30명)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1. 신간도서 11권.
[소설] 행성 1,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소설] 언제나 밤인 세계, 하지은, 황금가지.
[소설] 수상한 중고상점, 미치오 슈스케, 놀.
[소설] 새벽 3시, 마법도구점 폴라리스, 후지 마루, 흐름출판.
[시/에세이] 오늘도 마침표 하나, 송숙현 외 9명, 더로드.
[인문]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심리학, 피파 그레인저, 상상스퀘어.
[경제/경영]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오건영, 페이지2북스.
[자기계발] 역행자, 자청, 웅진지식하우스.
[자기계발] 컬러애 물들다, 밥 햄블리, 리드리드출판.
[건강] 당신은 영양제를 잘못 고르고 있습니다, 장무현, 영진닷컴.

[소설] 행성 1,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전쟁과 테러, 감염병 때문에 인구가 8분의 1로 줄어들고 황폐해진 세계. 시스템이 마비된 도시는 쓰레기와 쥐들로 뒤덮였다. 주인공 고양이 바스테트는 쥐들이 없는 세상을 찾아 파리를 떠나 뉴욕으로, 신세계로 향한다. 그러나 뉴욕에 도착한 바스테트 일행을 맞이한 것은 쥐 군단의 공격. 겨우 목숨을 부지한 바스테트에게 드론 한 대가 날아온다. 놀랍게도 뉴욕에는 약 4만 명의 인간이 쥐를 피해 2백여 개의 고층 빌딩에 숨어 살고 있었다. 총회에서는 쥐를 없애기 위해 핵폭탄을 사용하자는 강경파가 대두하며 갈등이 심해진다. 바스테트는 103번째 대표 자격을 요구하지만 인간들은 고양이의 의견이라며 무시할 뿐이다. 과연 바스테트는 상상력을 동원해 위기를 돌파하고 이 행성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소설] 언제나 밤인 세계, 하지은.
2세대 환상 문학의 마에스트로, 얼음나무 숲 하지은 7년 만의 대귀환! 태어났을 때부터 하반신이 하나로 붙어 있던 '에녹'과 '아길라' 쌍둥이 남매. 에녹의 몸체에 붙어 있던 아길라의 죽음을 전제로 한 분리 수술이 진행되지만, 기적적으로 두 아이 모두 살아남아 목숨을 구한다. 죽음이 예견된 존재였던 아길라는 자라며 두 다리를 잃게 된 과거의 진실에 대해 알게 되고, 갈수록 이성을 잃고 히스테릭한 모습으로 변해간다. 한편, 불온한 어둠의 안식처에서 떠나온 세 남자가 한데 모인다. 이세계의 아우라를 지닌 이들은 불결한 땅에 머무르는 각자의 일과를 논하기 시작하는데...

[소설] 수상한 중고상점, 미치오 슈스케.
비싸게 사서 싸게 팝니다. 아픈 마음까지도 매입합니다! 일본 문학상 그랜드슬램 달성 작가의 경쾌하고 다정한 힐링 드라마찾는 물건이라면 무엇이든 구해주고, 출장 감정 서비스에 대량 매입까지 서비스에 충실해 고객을 왕으로 모시는 중고상점이 있다. 개업한 지 2년 내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사실 이 중고상점을 운영하는 가사사기 점장과 히구라시 부점장에게는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물건에 얽힌 사연을 해결하는 일. 가사사기와 히구라시는 가게를 찾은 낯선 손님들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오지랖을 부리는데, 이는 오히려 따뜻한 위로로 다가온다. 당장 눈앞의 이득을 좇기보단 타인의 아픔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고 공감하며 사려 깊은 마음을 건네기 때문. 그렇게 중고상점은 위로와 환대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

[소설] 새벽 3시, 마법도구점 폴라리스, 후지 마루.
우리 모두 불완전한 만큼 소중한 누군가를 원한다. 낮에는 평범한 골동품 가게, 새벽에는 마법도구점으로 변하는 폴라리스에서 펼쳐지는 기묘한 이야기!주인공 도노 하루키는 왼손만 닿으면 속마음이 낱낱이 전해지는 탓에 어렸을 적부터 외톨이로 지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부터 악몽에 시달린다. 악몽을 꾼 후에는 어김없이 머리맡에 열쇠 꾸러미가 나타난다. 그쯤 봄 캠퍼스에는 괴현상을 해결해준다는 골동품 가게 폴라리스에 대한 소문이 돈다. 도노 하루키는 열쇠 꾸러미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낮에는 골동품 가게 밤이면 마법도구점으로 변하는 폴라리스를 찾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왼손만 닿으면 타인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힘을 가진 마법사 쓰키시로와 기묘한 해후를 하게 되는데...

[시/에세이] 오늘도 마침표 하나, 송숙현 외 9명.
쓰기를 통해 삶의 균형을 잡아갑니다. 인생이라는 거대한 백과사전을 열람하는 재미, 저자는 이번 책 쓰기를 통해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제라도 자주 열어보고 아껴주려고 한다. 현재가 남기고 간 시간의 향기, 마음껏 음미해 보자. 오늘도 부드러운 마침표 하나 그릴 생각에 마음이 두근거린다.

[인문]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심리학, 피파 그레인저.
혹시 당신도 늘 자신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가? 누구나 쉽게 사로잡힐 수 있는 공포를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방법으로 벗어나는 역작! 질투와 완벽주의, 자기비판, 타인과 거리두기에서 벗어나 자신을 단단하게 만드는 마음 근육 훈련. 책에는 다양한 이유로 공포에 사로잡혔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자신의 공포를 새로운 이야기, 목적의식, 열정과 웃음 등 더 긍정적이고 밝은 무언가로 대체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게 한다. 진정한 변화는 어려움에 대처하고, 참고, 견디거나 싸워서 얻는 게 아니다. 깊은 대화를 통해 사고방식을 바꾸고, 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문화를 바꿔야만 찾아온다. 자기 자신을 알아가고, 내적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해가는 기쁨이 진정한 성공이며, 진정한 승리이다. 자신을 더 큰 존재로 확장하고, 타인?????의 유대를 경험할 때 진정한 승리를 이룰 수 있다.

[경제/경영]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오건영.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2022년 최신 버전의 '부의 시나리오'다. 경제 현상을 4가지 상황으로 나누고, 현재 우리는 어디에 위치하는지 살펴보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예측해보고, 이것을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연계하는 법을 알아본다. 2021년의 투자 환경과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짚어보고, 현재를 기점으로 가장 유력한 2가지 미래 시나리오도 제시한다. 달라진 미국 Fed의 태도, 새롭게 터지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갈등 심화 등 전혀 예상할 수 없었던 요소들은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그 팁도 가져갈 수 있다.

[자기계발] 역행자, 자청.
절대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연봉 10억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그는 2020년,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으나 곧장 미련 없이 유튜브를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사이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캐릭터와 '무자본 창업'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상징이 됐다. 자청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함께 인생의 추월차선으로 향하자.

[자기계발] 컬러애 물들다, 밥 햄블리.
최고의 전략은 색이다. 화려한 컬러의 세계가 들려주는 경이롭고 흥미로운 이야기. <뉴욕타임스>와 <타임>지 등 여러 매체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해 온 저자는 일상에서 흔히 만나는 안전모, 컨테이너, 웨딩드레스, 케첩 등을 놓치지 않고 '색'이라는 프리즘으로 들여다보고 얽힌 이야기를 찾아내 들려준다. 색은 대중문화부터 디자인, 언어, 과학,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우리 삶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모든 색에 얽힌 이야기는 알아두면 쓸모 있고 지적인 즐거움마저 안겨준다.

[건강] 당신은 영양제를 잘못 고르고 있습니다, 장무현.
'이제 뭐라도 챙겨 먹어야 할 것 같다.'며 영양제를 찾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여러 영양제에 대한 정보와 후기가 넘쳐나지만 광고는 아닐지, 믿을만한 정보인지 혼란스럽지는 않으셨나요? 이러한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약사가 직접 영양제에 관한 정확한 정보, 고르는 기준을 쉽고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피로 회복과 눈 건강, 간 건강 등 현대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10가지 건강 컨디션에 맞는 꿀조합부터 자주 묻는 질문 BEST10에 대한 답변과 알찬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모두 받아가세요.

2. 추천 도서.
1) 꿉꿉한 비 소식에는 역시 시원한 추리소설!
2) 2022년 하반기 시작! 새해 목표 점검해 볼까요?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