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6월 넷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6.24.
조회수.
68.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6월 넷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5권.
[시/에세이] 7막 7장 그리고 그후, 홍정욱, 위즈덤하우스.
[시/에세이] 길은 모두에게 다른 말을 건다, 김진세, 이봄.
[인문] 손자병법, 손무, 올재클래식스.
[과학] 서민의 기생충 열전, 서민, 을유문화사.
[소설] 개살구, 이효석, 미정.

[시/에세이] 7막 7장 그리고 그후, 홍정욱.
1993년 출간 당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7막7장〉의 개정증보판. 저자 홍정욱은 중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하버드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자신의 유학생활을 정리해 쓴 〈7막7장〉으로 세상에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저자의 손질을 다시 한 번 거친 기존의 책과 더불어 그 후 10년 동안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냈으며, 젊은 나이에 국내 굴지의 언론사 CEO가 된 이유와 인수 배경, 자금출처 등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있다.

[시/에세이] 길은 모두에게 다른 말을 건다, 김진세.
위태로운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한 정신과의사의 ‘산티아고 길 순례' 정신과의사 김진세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며 많은 환자를 진료하고, 20년 가까이 수백여 편의 정신의학 칼럼을 쓰고, 인간 심리에 대한 두꺼운 단행본을 여덟 권 출간했다. 거기에 활발한 방송 출연과 강연까지. 그러던 중 그에게 ‘번아웃 증후군’이 들이닥쳤다. 즐거웠던 칼럼 연재와 강연, 방송 출연이 점점 더 버거워졌고 술로 스트레스를 푸는 일이 잦아졌다. 급기야 자신에게 찾아온 환자들에게 짜증을 내는 사태가 발생하며 그는 버킷리스트로만 간직하고 살 줄 알았던 ‘산티아고 길 순례’를 실행에 옮기기로 결심한다.

[인문] 손자병법, 손무.
동서양 전쟁사로 병법을 분석한 새로운 번역.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최고의 명장이자 군사 전략가인 손무가 춘추 시대 이전 역대 군사 사상과 전쟁 경험을 집대성해 저술한 《손자병법》은 병가의 절정을 이룬 ‘병경(兵經)’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동서양에 다양한 영향력을 끼쳤다. 유명세만큼 오남용된 구절이 많은 본서의 진의를 역자가 동서양의 다양한 전쟁 사례와 함께 실감나게 번역하였다.

[과학] 서민의 기생충 열전, 서민.
이상한 기생충들의 특이한 생존기! 기생충학과 교수이자 칼럼니스트인 서민교수가 네이버캐스트의 글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기생충에 대해 풀어낸 책이다. 우리 몸속에 들어와 살 수 있는 기생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부터 나쁜 기생충, 이로움을 주는 기생충 등을 살펴본다.이 책은 사람에게 감염되어 병을 일으키는 기생충들을 중심으로 소개하면서 기생충이 어떻게 자라고, 어디로 이동하며, 어떤 경로로 감염되고, 어떤 증상을 일으키는지를 설명하고, 감염 여부는 어떻게 알아내고,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소설] 개살구, 이효석.
서울댁과 살구나무집 사람들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오대조서부터 대대로 내려온 아름드리 살구나무에 감춰진 집이 있습니다. 이 집은 이 살구나무에 폭 쌓여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 집에 서울댁이 두 번째 첩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첫째 첩은 강릉댁이었으나 도망을 가서 큰돈을 주고 새로 데려온 서울댁은 뜨물같이 허여 멀쑥한 자그만하고 야물어진 여인입니다. 강릉댁이 도망간 후로 서울댁은 밖에도 나갈 수 없이 이 집에만 머물게 되었습니다. 참살구가 아닌 개살구가 주렁주렁 열리는 이 살구나무집에 살구를 훔치러 들어온 금녀가 알게 된 사실... 이 사실을 곧 동네 사람들이 알게 되는데... 과연 이 살구나무집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2. 음성도서 6권.
[소설] 고도에서, 스티븐 킹, 황금가지,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뿌리 깊은 차별과 혐오를 넘어, 화해와 포옹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대작가의 통찰이 담긴 소설! 호러 미스터리나 스릴러의 대가로 잘 알려진 저자가 점차 몸무게가 줄어드는 남자와 그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동성혼에 관한 뿌리 깊은 사회적 차별과 혐오를 넘어, 화해와 포용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대작가의 통찰이 담긴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인문] 말의 품격, 이기주, 황소북스,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지금은 ‘말의 힘’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이다. 날카로운 혀를 빼 칼처럼 휘두르는 사람은 넘쳐나고 자극적인 이야기를 폭포수처럼 쏟아내며 능변가는 홍수처럼 범람한다. 저자는 말에는 귀소본능이 있다고 주장한다. “사람의 입에서 태어난 말은 입 밖으로 나오는 순간 그냥 흩어지지 않는다. 돌고 돌아 어느새 말을 내뱉은 사람의 귀와 몸으로 다시 스며든다.” 이 책을 통해 인향은 사람의 말에서 나온다는 것을 깨닫고 입이 아닌 귀를 내어주며 상대의 마음을 얻었으면 한다. 그리하여 소중한 사람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

[아동, 청소년]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 사무소, 김대조, 주니어김영사, 한국장애인재단 제공.
명탐정으로 변신한 아인슈타인이 등장하여 주인공의 문제를 해결해준다. 주인공 영롱이는 가장 친한 친구, 우현이에게 시계 도둑으로 의심을 받는다. 마음이 상한 영롱이는 유성산 꼭대기에 생긴 탐정 사무소를 찾아가 시계 범인을 찾아 달라고 사건을 의뢰하는데...

[아동, 청소년] 지구촌 아름다운 거래 탐구생활, 한수정, 파란자전거, 한국장애인재단 제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국가 간 빈부 격차의 문제, 시장경제의 올바른 이해는 물론, 세계 역사와 세계 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망을 넓혀 줄 교양서로서 손색이 없다. 독자는 공정무역을 이해해 가는 글 읽기의 여정 속에서 단순한 현상이 아닌, 그 이면에 깔려 있는 세계경제의 구조적인 문제, 나아가 역사적인 문제까지 반추할 수 있을 것이다.

[아동, 청소년]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 남궁담, 현암사, 한국장애인재단 제공.
기후와 환경을 이겨 낸 전통 가옥들, 힘을 뽐내고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세계의 인정을 받은 세계문화유산들, 과학 기술이 이뤄 낸 똑똑한 건축물들을 가장 눈에 띄고 그 건물의 특징을 잘 나타내 주는 지붕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지붕을 통해 세계 건축물들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엿본다.

[아동, 청소년] 함께 사는 다문화 왜 중요할까요, 홍명진, 어린이나무생각, 한국장애인재단 제공.
다문화 시대, 서로 이해하며 함께 살아가요! 언어, 음식, 종교, 그리고 피부색 등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사는 다문화 국가로 빠르게 진행되는 우리 사회에서 아이들이 자신과 다른 세계를 받아들이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기회도 제공한다. 다문화 시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3. 공개강의 2건, K-MOOC 제공.
[인문과학] 율곡 이이의 철학으로 본 국가 경륜과 리더십, 손흥철.
[컴퓨터/통신] [집콕]블록체인 입문, POSTECH 홍원기.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