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봄 이벤트. 도전! 내가 독서 퀴즈왕 정답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5.02.
조회수.
170.
내용.
2022년 책 읽어주는 도서관 봄 이벤트의 도전! 내가 독서 퀴즈왕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첨자는 차주 월요일인 5월 9일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 상품은 당첨자 개별 연락 후 발송 될 예정입니다.
퀴즈 정답을 안내해 드립니다.

[1주차 독서 퀴즈 첫번째 / 도서명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이 책은 현대인의 생활, 직장, 학습, 창업, 인간관계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 입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사자성어 중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는 뜻으로,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상태가 중요하다는 말을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22페이지
정답 : 4번 과유불급.

[1주차 독서퀴즈 두번째 / 도서명 '울다가 웃었다'] 이 책의 저자는 동네 주민과 함께 엘리베이터에 탔습니다. 동네 주민이 무례한 질문을 던졌고 그로서 무엇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저자가 말한 '무엇'은 어떤 것인가요?
힌트) 81페이지
정답 : 1번 건조한 배려.

[2주차 독서 퀴즈 첫번째 / 도서명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사단장의 집에 파견된 우다왕은 류롄의 요구에 따라 애정 행각을 벌이게 되고, 우다왕은 점차 내면에 감춰진 욕망에 눈뜨게 됩니다. 이에 우다왕이 류롄에 대한 모호하고 불분명한 욕망을 표현한 단어로, 복숭아나무 밑을 세 번 거닐면 좋은 여자를 만나게 된다는 중국 전설에서 유래한 사랑과 정사의 운세를 뜻하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 144페이지
정답 : 3번 도화대운.

[2주차 독서 퀴즈 두번째 / 도서명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 '이것'은 성장 과정에 따라 높낮이가 결정되기도 하며, 태어난 환경, 가정의 분위기, 사회적 요건 등에 따라 상실하기도 하고 획득하기도 합니다. 특히 감수성이 떨어질수록 '이것'이 낮아진다고 하며, 현대 심리학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37페이지
정답 : 2번 자존감.

[3주차 독서 퀴즈 첫번째 / 도서명 '나는, 휴먼 '] 이 책의 저자 주디스 휴먼과 에드, 조앤 리언이 함께 만든 '이것'은, 전 세계 장애 이슈에 대해 조사하고, 다른 나라의 상황에 대해 연구하며, 장애 관련 정책과 프로그램의 발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장애인 리더들과 협력하며 국제적인 싱크탱크로 장애인의 권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142페이지
정답 : 1번 세계장애인기구.

[3주차 독서 퀴즈 두번째 / 도서명 '움직임의 뇌과학'] '이것'은 긴장한 근육을 이완하는 방법으로, 기분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심신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전신 리셋 버튼'의 역할을 하고 생물학적 기반에 영향을 준다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99페이지
정답 : 2번 스트레칭.

[4주차 독서 퀴즈 첫번째 / 도서명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 '이것'은 식물이 외부 유해인자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살균작용을 가진 다양한 화합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가리킵니다. 면역 효과와 함께 교감신경계에 의한 흥분을 해소 시키고 부교감신경계에 안정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107페이지
정답 : 3번 피톤치드.

[4주차 독서 퀴즈 두번째 / 도서명 '기적을 부르는 공감 대화법'] 저자는 대화에서 잊지 말아야 할 점으로 어떻게 말하는가에 따라 대화의 분위기가 결정되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공략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대화의 긍정적인 기운을 바꾸는 세 가지 비결로 제시한 것 중 옳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힌트: 100~102페이지
정답 : 4번 배척.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