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4월 첫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임시휴관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4.07.
조회수.
5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4월 첫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 임시 휴관 안내 : 4월 8일, 금요일은 LG창립기념일로 임시 휴관을 하게 되어 희망도서가 하루 일찍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임시 휴관일에는 전화 상담 및 신문기사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웹, 모바일 서비스는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봄 독서 다짐 이벤트와 도전! 내가 독서 퀴즈왕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 '2022년 책 읽어주는 도서관 봄 이벤트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1. 희망도서 5권.
[인문] 죽음과 죽어감,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청미.
[인문] 어떻게 쓰지 않을 수 있겠어요, 이윤주, 죽음과 죽어감.
[소설] 드래곤 라자. 5, 이영도, 황금가지.
[소설] 드래곤 라자. 6, 이영도, 황금가지.
[소설] 보리방아, 채만식, 조선일보.

[인문] 죽음과 죽어감,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죽어가는 사람이 의사, 간호사, 성직자 그리고 가족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죽음도 우리 삶의 일부이다. ‘죽음의 5단계’를 최초로 소개한 죽음학 연구의 고전으로, 투병과 죽음이라는 주제가 의학과 의사들의 영역으로 국한되었던 것을 인생의 경험이자 개개인의 사적인 영역으로 끌고 나오며 사회적인 반향을 이끌어냈다. 미국인들에게 비로소 질병과 죽어감을 이해하게 만들어준 이 책은 중증 환자에 대한 간호와 말기 환자에 대한 양적, 질적 연구의 유효성은 심리학, 정신의학, 노인병학, 임상적인 윤리와 인류학에 대한 발전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했다.

[인문] 어떻게 쓰지 않을 수 있겠어요, 이윤주.
조용하고 할 말 많은 내향인의 은밀한 자기돌봄. 고등학교 국어 교사와 신문기자를 거쳐 지금은 출판편집자로 지내는 이윤주 작가가 ‘쓰는 시간’ 속에서 마음을 회복하고 가다듬는 이야기를 전한다. 작가는 전작 『나를 견디는 시간』에서 어른도 아이도 아닌 채 삼십 대의 시간을 건너오며 느낀 내밀한 갈등을 촘촘히 다뤄 남녀를 막론하고 수많은 독자의 공감을 얻었다. 전작에서 그가 ‘견디는 마음’에 집중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고쳐 쓰는 마음’에 집중한다. 삶이 예상과 조금 다른 방향으로 빗나갔을 때, 쉬이 벗어던지기 힘든 모멸을 입었을 때, 그는 지나친 절망에 빠지지 않고 글을 쓰며 마음을 고쳐먹는다. 쓰고 읽고 고쳐 쓰며 ‘나와 내 삶’이 더 나은 방향으로 고쳐질 가능성을 타진한다. 자신처럼 말보다 글이 편한 사람들에게, 씀으로써 스스로를 돌보??????? 키우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 이 책을 썼다. 당신 안에 깊숙이 고인 말을 끄집어낼 강한 동력이 되기를 바라며.

[소설] 드래곤 라자. 5, 이영도.
드래곤 라자 제5권 별은 바라보는 자에게 빛을 준다 편. 이루릴의 도움으로 시오네의 위협에서 벗어난 후치 일행은 일스 공국에서 할슈타일 가문의 잃어버린 딸로 추측되는 소녀의 정보를 얻고, 그녀를 찾아 떠난다. 바이서스와 전쟁 중인 적국의 음모를 일스 공국에 이야기해주고 협조를 받기 위해 포로 운차이를 대동한 여행길에서 또다시 오크들의 습격을 받는데….

[소설] 드래곤 라자. 6, 이영도.
드래곤 라자제6권 앞을 보지만 뒤를 생각한다 편. 넥슨 일당에게 빼앗긴 레니를 구하기 위해 드래곤 로드의 대미궁에 들어선 후치 일행은 온갖 위험을 겪는다. 다행히 그들을 구해준 드래곤 로드로부터 석방금으로 쓸 수 있는 보석까지 선물받고 무사히 대미궁을 빠져나온다. 그리고 레니를 붙잡고 있는 넥슨 일당과 일전을 준비하는데….

[소설] 보리방아, 채만식.
가난한 농사꾼의 딸 용히는 보통학교를 졸업하고 집안일을 열심히 돕는다. 그러나 집안 형편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 용히의 부친 태호는 양식을 얻고자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태호는 자작농창정제의 자금을 받아 약간의 땅을 마련하고자 노력하지만, 사사건건 면장과 대립하면서 어려움을 겪는다. 용히는 시집갈 밑천을 스스로 장만하려는 생각으로 제사공장에 들어갈 결심을 한다.

2. 음성도서 2권,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소설] 사랑하는 그대에게, 이래경, 디딤돌이야기.
이래경의 로맨스 소설. 나, 은라영. 필요한 건 사회적 능력과 인정뿐, 빛나는 이환이 아니었다. 적어도 그날까지는. 그, 이환. 행정학과 90년 역사를 빛내는 지성. 게장과 한약의 유혹에 빠져 자꾸만 나를 집적댄다.

[수필] 그래도 잘 살았습니다, 이인, 북오션.
죽음을 가장 가까이 접하고 있는 장례식장 대표인 저자가 역설적으로 들려주는 생의 찬미다. 죽음을 깊게 생각해본 사람만이 들려 줄 수 있는 인생 이야기를 읽다보면 어느새 죽음마저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