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2년 4월 첫째주 신간도서, 추천도서 안내 및 봄 이벤트 예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4.04.
조회수.
8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2년 4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 해 드립니다.

※ 금일 오후에 책 읽어주는 도서관과 함께 하는 봄 이벤트가 공지 될 예정 입니다.
이번 봄 이벤트는 봄 독서 다짐 이벤트와 도전! 내가 독서퀴즈왕 이벤트로 총 두가지로 진행 예정 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오후에 공지될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1. 신간도서 13권.
[예술] 옷소매 붉은 끝동 대본집 1, 2, 정해리, 청어람.
[소설] 야릇한 여름, 요조, 로코코.
[소설] 디 에센셜 헤르만 헤세, 헤르만 헤세, 민음사.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1, 싱숑, 비채.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2, 싱숑, 비채.
[어린이(초등)] 대학생 형이 세 번 놀란 이유, 고정욱, 명주.
[수필] 울다가 웃었다, 김영철, 김영사.
[수필] 활활발발, 어딘, 위고.
[자기계발]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판덩, 미디어숲.
[정치/사회] 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 웨인 다이어, 불광출판사.
[역사] 유럽 최후의 대국, 우크라이나의 역사, 구로카와 유지, 글항아리.
[과학] 실재란 무엇인가, 애덤 베커, 승산.

[예술] 옷소매 붉은 끝동 대본집 1, 2, 정해리.
조선 왕조 최고의 러브 스토리로 꼽히는 정조 이산과 의빈 성씨의 이야기를 다룬 <옷소매 붉은 끝동>. 풍부한 감정선과 입체적인 스토리텔링이 살아 있는 이야기이기에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은 드라마와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한국적 색채가 가득했던 풍부한 미장센들이 실제 대본에는 어떻게 표현되어 있을까? 이산과 덕임이 주고받는 시경 <북풍>의 지문은 어떠할까? 드라마가 끝나도 아직도 '옷끝동 앓이'에 빠진 팬이라면 이산과 덕임의 사랑 이야기를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으로 다시 한 번 앓아 보자. 드라마는 끝났지만 <옷소매 붉은 끝동> 대본집과 함께라면 '순간은 영원이 될 것이다.'

[소설] 야릇한 여름, 요조.
'우리 다섯 번만 만나 봅시다. 그리고 좋으면 사귀는 겁니다.' 서이재는 진서준 셰프의 말에 순간적으로 호흡이 멈춘 듯했다. 단지 인터뷰와 인터뷰이로 만났던 것뿐인데, 어째서 이렇게 소름이 돋을 만큼 매료돼 버린 것일까. 순식간에 서로에게 빠져들었다. 강렬하게, 깊게, 애틋하게. 그렇게 사랑하고 또 사랑할 일만 남은 줄 알았다. 과거의 끔찍한 파편이 떠오르기 전까지는.

[소설] 디 에센셜 헤르만 헤세, 헤르만 헤세.
<디 에센셜 헤르만 헤세>는 민음사와 교보문고가 함께 기획한 '디 에센셜' 시리즈이다. 헤르만 헤세의 대표 소설과 에세이를 한 권에 담아, 이 책을 읽은 독자 누구든 단 한 문장으로 작가의 특징을 정의할 수 있게 큐레이션 한 시리즈다. '데미안' 외 환상 소설인 '룰루'를 포함해 '전쟁이 두 해 더 계속된다면', '남쪽의 낯선 도시', '마사게타이족의 나라에서', '노르말리아로부터의 보고'가 수록되었다. 노년기에 헤세는 주로 에세이와 창작 동화에 전념했는데, 에세이로는 헤세의 타고난 글솜씨가 돋보이는 '신들의 꿈', '밤의 유희들', '성탄절과 두 어린이의 이야기'를, 창작 동화로는 교훈적 주제가 두드러진 재미난 이야기인 '사랑에 빠진 젊은이', '세 그루의 보리수'를 이번 에디션에 수록했다.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1, 싱숑.
'문피아' 누적 판매 1위, '네이버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억, 웹툰화 즉시 '네이버 웹툰' 1위 등극, '리얼라이즈픽처스'와 영화화 계약… 2018년 연재 시작 이후 지금까지, 행보 하나하나가 곧 한국 웹소설의 역사가 되고 있는 <전지적 독자 시점>. 웹소설 읽기가 취미인 회사원 김독자. 퇴근길 지하철에 오른 그의 앞에 10년 동안 혼자 읽어온 웹소설 '멸살법'이 현실이 되어 펼쳐진다. 모두 혼돈과 공포에 빠져 있지만, 김독자 한 명만은 그 세상의 결말을 알고 있다.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2, 싱숑.
내 삶의 장르가 리얼리즘이 아니라, 판타지였다면! 충무로역을 점령중인 건물주 연합과 무장성주 공필두. 자정에 시작될 괴수의 공격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든 그린 존을 점령해야 한다. 소설에서 읽은 지식으로 동료의 목숨을 지켜준 김독자는 위험한 선택을 내린다.

[어린이(초등)] 대학생 형이 세 번 놀란 이유, 고정욱.
고정욱 작가는 장애인으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꿈을 잃지 않고 동화작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작가는 이 책의 <대학생 형이 세 번 놀란 이유>를 통해 '네가 어른이 되면 몸이 아니라 머리로 큰일을 할 수 있는 날이 올 거야.'라는 말과 함께 어린 시절 주위에서 보내준 격려 덕분에 많은 책을 쓰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칭찬과 격려는 어린이들에게 뿐만 아니라 부모와 어른들 사이에서도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아빠 엄마에게도 자녀들의 사랑과 감사, 그리고 격려가 필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주위의 사람들을 돌아보고 그들에게 양보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수필] 울다가 웃었다, 김영철.
대한민국 대표 라디오 DJ이자 코미디언, 김영철의 웃픈 휴먼 에세이. 긍정 에너지의 대명사인 그가 가슴속 우물에서 길어올린 가족담, 일상담, 방송담을 풀어놓으며, 웃는 일과 우는 일이 반복되는 인생을 살뜰히 들여다본다. 총 4장 49편으로 이루어진 책에는 하늘로 떠난 큰형에게 쓴 편지에서 시작해 상처와 상심을 보듬고 살아가는 법, 장래에 관한 진지한 고민, 희로애락을 함께 나눈 사람들과의 에피소드까지 마음의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연예인의 일기가 아닌, 눈물 나고 웃음 나는 한 인간의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다'라는 그의 바람이 독자에게 오롯이 닿기를 바란다.

[수필] 활활발발, 어딘.
글방에서 우리는 어떤 이야기의 최초의 독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공들여 글을 읽고 공들여 비평을 한다. 이 이야기가 다음 이야기를 불러올 수 있도록, 각각의 이야기가 만나 대서사의 강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양다솔, 이길보라, 이다울, 이슬아, 하미나. 90년대생 젊은 여성 작가들의 ‘글쓰기 혁명’이 시작된 곳, 어딘글방. 글을 시작하는 이들의 오래된 책상과 스승에 관한 이야기다.

[자기계발]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판덩.
<논어>는 동양 최고의 고전으로 수많은 해석본이 출간되어 있지만 저자는 이 책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에서 특별히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논어>를 친절하게 설명한다. 현대의 삶을 렌즈 삼아 <논어>를 해석해 새로운 생명을 부여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현대 과학에 근거한 이론으로 공자의 주장을 검증하고, 흥미 넘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초등학생도 이해할 정도로 아주 친절하게 공자의 가르침을 전한다. 공자의 지혜와 처세를 오늘의 현실에 맞게 들려주는 이 책으로 우리 현대인들이 걱정하는 생활, 직장, 학습, 창업, 인간관계에서 맞닥뜨리는 삶의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정치/사회] 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 웨인 다이어.
세계적인 심리학자이자 인생철학자인 웨인 다이어는 오랜 연구와 내담자들의 수많은 사례를 통해 삶을 움직이는 데는 지식과 정보 너머 '보이지 않는 힘'이 결정적인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증해냈다. 이는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는 신비한 무엇이기보다는 지금의 객관적인 상황을 초월해서 새로운 차원으로 볼 수 있는 능력, 다시 말해 현재의 자기 자신과 환경 너머를 보고 현실을 뛰어넘는 의미와 가치를 찾는 능력'을 가리킨다. 이 책은 우리 안에 내재된 영성 능력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회복함으로써, 인생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음을 밝힌다. 다양한 영적 전통 경전과 종교서 탐독, 양자역학 등 과학이론 섭렵, 수많은 사람들과의 인터뷰 등 저자의 오랜 연구의 결실이 담겨 있다.

[역사] 유럽 최후의 대국, 우크라이나의 역사, 구로카와 유지.
<유럽 최후의 대국, 우크라이나의 역사> 는 전 우크라이나 대사이자 니혼대학 국제관계학 교수를 지낸 저자가 쓴 '우크라이나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루스 카간국으로부터 키예프 대공국으로 이어진 우크라이나의 복잡하고 긴 역사를 풀어 쓰고, 근대 들어 러시아와 유럽의 틈바구니 속에서 강국들의 침략을 받은 대고난의 역사를 서술하고 있다. 나아가 우크라이나가 어떻게 타민족의 지배와 그로부터의 독립을 반복하면서 지금과 같은 최대 인구의 국가로 번창할 수 있었는지 그 핵심적인 계기들을 밝히고 있다.

[과학] 실재란 무엇인가, 애덤 베커.
양자물리학에서 말하는 기이한 효과를 왜 일상에서는 보지 못할까? 저자 애덤 베커는 간단한 질문에서 시작하는 한편, '실재'를 둘러싼 쟁점을 소개한다. 나아가 물리학에 국한하지 않고 '역사적이고 철학적인 배경지식'이 '실재'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역설한다. 애덤 베커는 40명이 넘는 물리학자, 철학자, 사학자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하고 인터뷰를 나눈 내용을 바탕으로 양자물리학의 역사를 새로운 관점에서 조망했다. <실재란 무엇인가>는 비범한 재능과 성실함을 갖추었지만 현실에 발 딛고 있었다는 점에서는 지극히 인간적인 물리학자들의 이야기이자, 주류 의견에 반론을 제기하고 '실재란 무엇인가?'라는 커다란 질문을 던지기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양자 이단아들의 이야기다.

2. 추천 도서.
1) 드라마 방영 전에 읽어두면 좋은 소설들.
2) 소설 속 주인공이 작가라면 어떨까?

차주에는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3, 전지적 독자 시점 PART. 1: 4(싱숑), 한자와 나오키: 아를르캥과 어릿광대(이케이도 준), 12 1/2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게리 바이너척) 등의 신간 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