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9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9.14.
조회수.
25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9월 둘째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 반가워요~ 웰컴 2탄! 이벤트가 10월 3일까지 진행중입니다. 안드로이드용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미야 반가워~ 웰컴! 이벤트와 신규회원 가입자(모든 신규회원)를 대상으로 하는 만나서 반가워요~ 웰컴! 이벤트 총 2가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 및 이벤트 상품 등 자세한 안내는 이벤트 공지사항을 확인 해 주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간도서 12권.
[소설] 백조와 박쥐,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소설] 하렘의 남자들 2, 알파타르트, 해피북스투유.
[소설] 사장님 아무거나 먹지 마세요, 안티 투오마이넨, 리프.
[소설] 결혼하지 않는 도시, 신경진, 마음서재.
[수필]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김민섭, 창비교육.
[수필] 누울래? 일어날래? 괜찮아? 밥먹자, 이영미, 정한책방.
[경제/경영] 나의 첫 주식 교과서, 강방천, 존 리, 페이지2북스.
[경제/경영] 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이오하, 영화나무.
[정치/사회] 포스트 휴먼과 SF, 최병구, 나남출판.
[인문] 쇼팽, 김주영, 아르테.
[인문] 나 홀로 읽는 도덕경, 최진석, 시공사.
[건강]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KBS 생로병사의비밀 제작팀, 비타북스.

[소설] 백조와 박쥐, 히가시노 게이고.
‘죄와 벌의 문제는 누가 재단할 수 있는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데뷔 35주년 기념작품. 1984년, 용의자의 죽음으로 종결됐던 살인 사건이 2017년, 한 남자의 자백으로 뿌리부터 뒤흔들린다. 30여 년에 걸친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히가시노 게이고판 죄와 벌.

[소설] 하렘의 남자들 2, 알파타르트.
동명의 웹툰과 가상 드라마 예고편 등 높은 화제성 입증! 하렘의 남자들은 오랜 연인인 하이신스와 이별 후, 여황제로 즉위한 라틸이 선황제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고 여황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남자 후궁들을 들이는 궁중 로맨스판타지물이다. 작품이 연재를 시작한 지가 꽤 지났지만 아직도 여전히 CF를 기반으로 유명 연예인과 셀럽의 가상 드라마 예고편이나 패러디 영상 등 2차 콘텐츠가 활발하게 제작되는 등 온라인과 SNS상에서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는 중이다. 2021년 7월 18일 기준, 3,52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1권이 출간되었던 1월에 비해 약 1,000만 다운로드가 증가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동명의 웹툰까지 발행, 2021년 네이버 시리즈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소설] 사장님 아무거나 먹지 마세요, 안티 투오마이넨.
버섯밖에 모르던 버섯 회사 CEO, 독버섯에 중독되다? 유럽에서 가장 재미있는 작가, 헬싱키 누아르의 제왕 안티 투오마이넨의 국내 첫 출간작! 주인공 야코가 어지럼증과 독감 증세로 들른 병원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원인은 바로 ‘독버섯’ 중독. 치료할 방법도, 중독을 멈출 방법도 없다는 말에 큰 충격에 빠진 야코는 아내에게 이 사실을 전하기 위해 집으로 가고, 그곳에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내의 불륜 현장을 목격하고 만다. 게다가 저녁에는 난데없이 자신을 위협하는 경쟁사의 남자에게 맞서다 돌이킬 수 없는 사건 속에 휘말린다. 마치 짠 듯이 휘몰아치는 불행 속에서 그는 반드시 숨겨야 할 비밀을 품은 채 자신만의 수사를 시작하는데…….

[소설] 결혼하지 않는 도시, 신경진.
세상 모든 사랑은 실루엣이 없다! 세계문학상 수상작가 신경진 신작 장편소설. 도시인의 자발적인 사랑을 지지하는 현실 공감 로맨스. 최근 사회적 이슈를 일으킨 ‘자발적 비혼’과 결을 같이하고 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시간대를 살아가는 세 남녀의 이야기를 번갈아 전개함으로써 그 안에서 발현되는 결혼의 허울을 시시각각 파고든다. 가정의 단란함 속에 원인 모를 결핍을 느끼는 쇼윈도 부부, 사각관계라는 줄타기를 감행하는 위험한 커플, 그들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결합하는 현실 남녀까지. 작가는 성격도 문화도 판이한 이야기로 다양성과 3040세대를 다루며 미래지향적인 사랑의 결정체를 보여준다.

[수필]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김민섭.
김민섭 씨가 김민섭 씨를 찾습니다! 세상에 지친 당신을 위로하는 작고 선량한 재치. 체험에서 오는 진솔함, 필체가 주는 따뜻함, 사회적 고찰이 주는 깨달음을 고루 갖춘 작가 김민섭이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인 누군가를 위해 벌인, 작지만 힘센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특히 동명의 대학생을 찾아 후쿠오카행 비행기 표를 양도했던 ‘김민섭 씨 찾기 프로젝트’가 후일담과 함께 실려 있어 이를 기억하는 이들에게 반가움을, 생소한 독자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할 것이다.

[수필] 누울래? 일어날래? 괜찮아? 밥먹자, 이영미.
이 책은 저자 이영미가 2016년 1월, 루게릭병 발병 초기부터 그가 글을 쓸 수 있었던 2018년 8월까지 페이스북과 메모장에 기록한 글과 사진 중에서 추려 엮은 것이다. 책의 제목은 본문의 이 대목에서 따왔다. 크게 7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확진, 휴식, 엄마, 그리고 다시 부산, 집, 가족, 살아있다 등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경제/경영] 나의 첫 주식 교과서, 강방천, 존 리.
대한민국 주식투자의 살아 있는 전설, 강방천&존리의 첫 합동 프로젝트. 투자의 시대, 평생 가져가야 할 투자 원칙. 이 책은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 투자하고 있지만 확신이 없는 개인 투자자를 위한 ‘첫 주식투자 교과서’이다. 대한민국 주식투자의 살아 있는 전설, 1세대 가치투자자,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멘토 에셋플러스자산운용사 강방천 회장과 메리츠증권 존리 대표는 자신들의 지금을 만든 평생의 투자 원칙을 한 권에 압축했다. 주가에 가려진 진짜 가치를 찾는 법, 상식에서 출발해 해석을 더 하는 투자 습관 만들기, 가치 투자자처럼 생각하고 투자하는 법 등 강방천과 존리가 직접 경험하고 실천해 지금의 성공을 만든 투자 원칙을 눌러 담았다. 모두가 당장 눈앞의 수익을 좇느라 투자의 원칙에 소홀할 때가 많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하지 않고, 가장 쉽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투자의 기본이고 원칙이다. 이 책의 원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성공 투자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책장 한 곳에 두고 틈날 때마다 읽고 또 읽어야 할 책이다.

[경제/경영] 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이오하.
이 책은 저자가 오랜 시간 주식시장에서 경험했던 일을 엮은 책이다. 저자는 주식시장에서 기업사채업자로서 상장회사의 오너와 CEO로서 여러 가지 경험을 했지만, 세간에는 '죄수'의 신분으로 2년 6개월간 검찰청의 금융·기업 범죄를 수사했던 사람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저자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 투자자나 소액주주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대규모 자본이나 주가조작 세력들에게 속지 않을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지금 자본시장과 주식시장에 적용되는 룰은 일반 투자자나 소액주주들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다. 하지만 주식시장 참여자들 누구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공부하면, 우리의 수익은 '우연'이 아닌 '필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정치/사회] 포스트 휴먼과 SF, 최병구.
자본과 기술, 그리고 인간에 대해 재성찰하다. SF소설을 통해 탐색하는 새로운 포스트 휴먼의 길. 이 책은 테크놀로지와 자본의 관계를 연구해 온 최병구 교수가 이 시대에 전하는 새로운 인간 존재론이다. 흥미롭게도 저자는 고전 SF소설 분석을 통해 짧은 책 속에 오늘날 사회의 진단과 우리가 추구해야 할 내일을 밀도감 있게 담아냈다. SF소설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옛 작품 속에서 이미 예견되고 있었던 우리사회의 모습을 보며 독자들은 자본-인간-기술의 관계를 새롭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곧, 오늘날 인문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화두인 ‘포스트 휴먼’에 관한 사유의 출발점이다.

[인문] 쇼팽, 김주영.
전방위 피아니스트 김주영이 만난 ‘피아노의 시인’ 쇼팽의 삶과 작품과 공간. 정교하고 풍부한 시적 감수성과 대담하고 독창적인 악상으로 피아노 음악의 역사를 새로 쓴 쇼팽의 길을 따라가다. 39년간 지상에 머물다 간 쇼팽의 짧은 인생은 크게 폴란드 바르샤바를 중심으로 음악적 자아와 지향점을 형성해 간 전기와, 프랑스 파리를 주무대로 주요 작품들을 쏟아 낸 후기로 나뉜다.

[인문] 나 홀로 읽는 도덕경, 최진석.
2500년이 지나도록 빛나온 지혜의 5천 자를 오늘 나는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 홀로 읽는 도덕경』은 『도덕경』이라는 지혜의 숲을 누구나 혼자서 더 쉽고 자유롭게 거닐 수 있게 도울 것이다. 목차를 따라 1부에 놓인 40문40답을 먼저 읽고서 2부에 놓인 『도덕경』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용감하게 『도덕경』을 먼저 읽고서 40문40답의 대화의 장으로 나와도 좋다. 경전 읽기를 어려워하던 이들에게는 『도덕경』에 대한 접근을 보다 용이하게 해줄 것이며, 이미 노자 철학에 익숙한 이들에게는 『도덕경』을 보다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읽어볼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어떤 길로 어떤 걸음으로 가는 독서이든 독서의 주인은 독자 자신이다. 『나 홀로 읽는 도덕경』은 노자의 『도덕경』이 이런 주체적인 독서를 통해 보다 빛나는 지혜의 고전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게 할 것이다.

[건강]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KBS 생로병사의비밀 제작팀.
암보다 무서운 당뇨병,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당뇨병 예방부터 치료까지, 20년의 방송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암보다 무서운 당뇨병,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당뇨병 예방부터 치료까지, 20년의 방송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당뇨병은 먹고 자고 움직이는 모든 활동을 바로잡아야만 낫는 생활습관병이다. 당뇨병 관리의 비밀은 소수의 사람만이 알고 있는 은밀한 솔루션이 아니라 누구나 알고 있지만 하지 않는 ‘실천’의 문제이다.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이 100세 시대 건강한 삶으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2. 추천도서.
1) 추석 연휴에 읽으면 좋을 소설 5권.
2) 내 마음을 알아가는 기쁨! 평생 필요한 마음 공부.
3) 9월 8일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홍보대사의 책과 시작해볼까요?
4) 마지막 가을 장마에 어울리는 계절 도서.

차주 9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는 추석 연휴기간 휴관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연휴 다음주인 9월 마지막주에는 형사의 약속(야쿠마루 가쿠),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김상균, 신병호), 이토록 뜻밖의 뇌과학(리사 팰트먼 배럿), EBS 당신의 문해력(김윤정)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