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5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5.21.
조회수.
123.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5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10권.
[소설] 샤이닝(상), 샤이닝(하), 스티븐킹, 황금가지.
[소설] 부드러운 볼, 기리노 나쓰오, 황금가지.
[수필] 그 마음 예술로 위로할게요,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 힐링앤북.
[건강] 습관이 답이다, 김동규, 새로운제안.
[인문] 장애의 역사, 킴 닐슨, 동아시아.
[자기계발] 회복탄력성,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건강]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사는 법, 시라사와 다쿠지, 알파미디어.
[건강]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 나가오 가즈히로, 북라이프.
[소설] 을지문덕전, 신채호, 광학서포.

[소설] 샤이닝(상), 샤이닝(하), 스티븐킹.
인간은 어떻게 악으로 변하는가! 교사이자 작가인 주인공이 가족과 함께 겨울동안 폐쇄되는 호텔에 관리인으로 오면서, 점차 호텔의 유령에 홀려 미쳐 가다가 가족들을 살해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 부드러운 볼, 기리노 나쓰오, 황금가지.
나오키 상을 수상한 기리노 나쓰오 최고의 작품! 불륜과 범죄를 소재로 인생 전락과 파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그 이면에서 진정한 삶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애인과 격정의 밤을 보내며 이 사람과 함께라면 아이들을 버려도 좋다고 생각한 다음 날, 카스미는 딸 유카를 잃어버린다. 불륜에 빠져 딸을 버렸다는 죄책감으로 계속 딸의 행방을 찾던 카스미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전직 형사 우쓰미를 만나게 되는데….

[수필] 그 마음 예술로 위로할게요,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 힐링앤북.
최초로 소개되는 예술치료실 안의 풍경, 그리고 치료사가 만난 환우 이야기. 예술치료실 안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국내 유일의 종합병원 소속 통합예술치유센터인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 치료사들이 9년 동안 ‘음악치료, 미술치료, 연극치료, 무용동작치료’를 제공하면서 만난 환우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예술치료를 통해 환우들과 만나며 경험하고 느낀 감정들, 예술치료사로서의 고민, 어떻게 예술치료사가 되었고 현재 어떤 일과를 보내고 있는지 등을 과장 없이 투명하게 그려냈다.

[인문] 장애의 역사, 킴 닐슨, 동아시아.
우리의 몸을 되찾고 세상을 바꾸는 용감하고 시끌벅적한 이야기. 이 책의 저자 킴 닐슨은 이러한 서사에서, 독립은 좋은 것이고 의존은 나쁜 것이 된다는 점에 주목한다. 의존은 타인에게 기대는 연약함을 의미할 뿐이고, 독립과 자치로 대표되는 미국의 이상적 가치에 반하는 의미를 갖는다고 말이다. 독립에 긍정의 의미를, 의존에 나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한국사회도 다르지 않다. 그리고 장애를 의존과 동일시할 때, 장애는 낙인이 된다. 장애인은 ‘열등한 시민’으로 호명된다. 그렇다면 의존은 나쁜 것일까? 비장애인은 독립적인가?.

[건강] 습관이 답이다, 김동규, 새로운제안.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 병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병 안 걸리고 사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한의원 부원장인 저자는 같은 증세로 내방하는 환자들을 보며 완치라는 것은 없는 것인지, 평생토록 약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에 대하여 고민하게 되었다. 그리고 병의 원인을 유추해본 결과 모든 병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긴 것으로, 병을 고치려면 생활습관부터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기계발] 회복탄력성,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인생의 큰 시련 앞에 좌절하지 않고 극복해내는 사람들의 비밀! 이 책은 회복탄력성으로 어려움을 이겨낸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수십 년 간 이어온 회복탄력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제시해 설득력을 높인다. 이를 바탕으로 회복탄력성의 여섯 가지 요소를 밝혀내고, 회복탄력성을 키울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모든 독자가 자신의 회복탄력성 지수를 진단하여 회복탄력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강]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사는 법, 시라사와 다쿠지, 알파미디어.
50을 넘어 죽을 때까지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사는 법. 이 책에는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 장수를 실현하는 매일의 건강 법칙이 담겨 있다. 모두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단순하고 쉬운 것들로, 이 책을 알게 된 당신은 오늘부터 성공적인 안티에이징의 첫걸음을 내디딘 것이다.

[건강]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 나가오 가즈히로, 북라이프.
아프지 않고 100세까지 사는 하루 1시간 걷기의 힘. 토피성 피부염, 변비, 우울증부터 고혈압, 골다공증, 암까지 병의 90%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걷기의 힘을 보여준 책이다. 1장에서는 걷기가 생활습관병, 암, 치매, 우울증, 불면증, 위장질환, 감기 등 각각의 질병을 어떻게 치료하는지 환자들의 사례에 의학적인 분석을 더해 설명한다. 2장에서는 걷기를 장려하는 대신 약물을 맹신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제약회사의 이기주의를 지적하고, 3장에서는 바르게 걷는 방법과 자세를 설명해 동일한 거리를 걸어도 걷기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소설] 을지문덕전, 신채호.
1908년 광학서포에서 발간한 을지문덕전을 원전으로 하고 있다. 신채호 선생께서 우리 민족의 위대한 기록을 위하여 살수대첩의 영웅인 을지문덕 장군에 대해 기록한 글이다. 일제하에 이 글은 금서로 불온서적화 하였다.

2. 음성도서 7건.
[수필] 어둠속에서 찾은 빛 이중희, 이중희, 해밀도서관 제공.
비장애 청년들이 시각장애 어르신들을 만나 인터뷰하고 기록하여 만든 자서전.

[소설] 워 호스, 마이클 모퍼고,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전쟁의 참상 속에서 피어난 인간과 말의 우정! 평범한 농장 말 조이의 눈에 비친 인간들의 끔찍한 전쟁과 한 소년과의 기적 같은 만남이 가슴 뭉클하게 펼쳐진다. 말의 시각을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주고 있다. 영국의 어느 조그만 농장, 잡종 망아지 조이와 수줍은 많은 열세 살 소년 앨버트는 운명적으로 만나 깊은 우정을 나눈다. 시간이 흘러 건장한 말로 훌쩍 자란 조이는 앨버트가 잠시 농장을 비운 사이 군대에 팔려간다. 제1차 세계대전의 전장 속에서 조이는 점점 용감한 군마가 되어 가지만, 마음에는 앨버트에 대한 그리움이 짙어만 가는데….

[소설] 왕경, 손정미,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신라의 진골이자 화랑인 김유, 고구려 귀족에서 노비로 전락한 진수, 백제에서 온 비밀스러운 소녀 정. 세 사람은 저마다의 사연을 지닌 채 신라의 수도 왕경(경주)에서 운명처럼 얽힌다. 그들은 거병을 앞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제 나라의 명운 앞에 번뇌하고, 문득 찾아온 낯선 감정 앞에 망설인다. 손에 잡히지는 않지만 분명히 있을 것 같은 행복…

[소설] 여자 사임당, 신영란,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어미로서 또는 무던히 인내하며 살았던 어진 아내로서의 삶에 가려져 있는 사임당의 여성성에도 눈을 돌려 사임당의 뒤안길 그리고 소설적인 허구가 곁들인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작품이다. 사임당, 그녀도 실은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었던 한 여인이었음을 돌이키게 하고 평생 그녀를 가슴에 품었던 한 지고지순한 사내의 사모곡도 비밀스럽게 풀어낸다.

[수필] 시시하게 살지 않겠습니다, 야마자키 마리,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어떻게든 잘 살아가고 싶은 우리 모두의 고백! 전 세계를 내 집처럼 드나들며 자유롭게 살아온 유목민형 만화가 야마자키 마리의 책과 여행 그리고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만화가로서, 인간으로서, 그리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이 어떤 생각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다양하게 보여줄 뿐 아니라, 만화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이야기나 작업 후일담 등이 보물처럼 가득하다.

[수필] 살아있는 한 인생학교에는 졸업이 없다, 조완욱,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세상은 배울 것이 너무 많은 커다란 학교입니다. 이 책은 인생을 진솔하게 살다 간 위인들의 삶을 조망하고 그들의 삶에서 느낀 생각들을 정리한 책이다. 위인들의 삶을 결코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다만 그들의 삶은 나보다 좀 더 진지했고 신중했으며 포기를 모르는 삶이었다. 사랑 또한 그들의 사랑이 나보다 조금 상대에 대한 배려가 있었고 아름다울 뿐이었다. 이 세상을 사는 누구라도 충분히 그들의 삶을 따라갈 수 있다.

[수필] 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김보통,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회사를 벗어나 맞이했던 막연함에 대해 이야기하다! 더는 백업해줄 조직도, 실패를 감당해줄 가족도 없는 대한민국 보통씨가 퇴사 후 맞닥뜨렸던 고난과 가난에 대한 솔직한 고백이자, 그 기나긴 방황의 여정 끝에서 마침내 손에 쥔 한줌의 빛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3. 공개강의 4건.
[생물/화학/환경] 우리 몸 속 또 다른 세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연주헌, KOCW 제공.
[인문과학] 마음 나이 다이어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박현주, KOCW 제공.
[법률] 법 on Air, 순천향대학교 최한준, K-MOOC 제공.
[사회과학 기타] 시따라 길따라, 한국사이버대학 김용희 외, K-MOOC 제공.

차주에는 구미호 식당(박현숙), 잔소리꾼의 죽음(M.C.비턴), 이 방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토머스 길로비치, 리 로스), 왕비들의 전쟁(박영규)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