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5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5.04.
조회수.
2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5월 첫째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8권.
[소설] 에스에프널 2021 Vol 1, 2, 테드 창, 켄 리우 외, 허블.
[소설] 모든 비밀에는 이름이 있다, 서미애, 엘릭시르.
[수필]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소윤, 북로망스.
[경제/경영] 강방천의 관점, 강방천, 한국경제신문.
[정치/사회] 쌀 재난 국가, 이철승, 문학과지성사.
[자기계발]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리우난, 리드리드출판.
[건강] 밤의 숨소리, 상담사 치아, 피카.

[소설] 에스에프널 2021 Vol 1, 2, 테드 창, 켄 리우 외.
전 세계 최고의 신작 SF가 한자리에 모이다! 에스에프널 SFnal 2021 Vol 1은 SF를 사랑하는 모든 독자를 위한, 가장 환상적이며 결정적인 작품 15편이다. 2020년 휴고상 단편 부문 수상작인 S.L. 황의 내 마지막 기억 삼아를 첫 번째 수록작으로, 2020년 로커스상 단편 부문 최종 후보작이자 휴고상, 네뷸러상, 세계환상문학상을 최초로 동시 수상한 켄 리우의 최신작 「추모와 기도」를 두 번째 수록작으로, 마찬가지로 2020년 로커스상 단편 부문 최종 후보작이자 휴고상, 네뷸러상, 로커스상을 석권한 테드 창의 최신작 「2059년에도 부유층 자녀들이 여전히 유리한 이유」를 세 번째 수록작으로 선정했다. 에스에프널 SFnal 2021 Vol 2는 SF에 열광적으로 몰두하는 독자를 위한, 가장 실험적이며 문제적인 작품 15편이다. SF의 상상력을 발판 삼아 언어적으로, 과학적으로 ‘실험’하는 작품, 현실과 동떨어져 언뜻 쓸모없어 보이나 바로 그 쓸모없음 때문에 쓸모 있는 작품을 선정했다. ‘문제적인 작품’의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SF이건 본격문학이건 좋은 문학은 우리에게 불편한 질문을 제기해야 한다는 점에서, SF라는 칼로 우리 세계의 ‘문제’의식을 날카롭게 드러내는 작품을 선정했??

[소설] 모든 비밀에는 이름이 있다, 서미애.
프로파일러 권일용, 표창원 강력 추천! 모든 비밀에는 이름이 있다는 잘 자요 엄마의 후속작이다. 전작에서 열한 살 하영을 중심에 두고 ‘사이코패스는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라는 질문을 던진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하영은 그 뒤로 어떻게 되었을까? 어떻게 성장했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내놓는다. 이제 열여섯 살이 되어 사춘기에 접어든 하영은 변해가는 주변 환경에 흔들리며 자신의 정체성에도 의심을 품기 시작한다. 더 어렸을 때는 깨닫지 못하던 것을 깨닫고, 내부의 자극이 아닌 외부의 자극에 반응하며 끊임없이 고민한다. 이런 모습들은 하영이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수필]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소윤.
존재만으로도 충분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단한 일상에서 가끔 우리는 각자의 빛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빛나야 하는 이유도 점점 내가 아닌 타인, 혹은 다른 이유가 되어버리는 세상. 세상이 제멋대로 정의한 거대한 별만 바라보느라, 내 안의 빛을 보고 있지 못한 우리에게 건네는 작가의 위로. 잊지 말자, 우리는 모두 각자의 생김새대로,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빛나고 있다는 것을.

[경제/경영] 강방천의 관점, 강방천.
강방천의 11가지 관점만 꿰차도 당신은 좋은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워런 버핏, 피터 린치와 함께 한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의 위대한 투자가 99인에 선정된 영원한 펀드매니저 강방천의 지침과 통찰. 이 책에서는 그가 걸어온 투자 인생을 순차적으로 짚어주며, 그가 어떻게 관점의 틀을 세우고, 관점을 성장시키며 지금의 관점을 완성하기에 이르렀는지도 모두 알려준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단단히 다져온 관점 때문에 꽤 괜찮은 투자가로 살아올 수 있었다. 이 책은 그런 관점의 이야기들로 채워졌다.

[정치/사회] 쌀 재난 국가, 이철승.
청년 실업과 비정규직 차별, 학벌주의, 연공서열과 여성 배제의 구조, 부동산 문제까지 한국 사회의 불평등 구조를 이해하는 세 가지 키워드. 쌀 재난 국가. 이 책에서 이러한 벼농사 체제의 긍정적ㆍ부정적 유산들을 일곱 가지로 정리해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재난 대비 구휼국가의 발전, 협력과 경쟁의 이중주 시스템인 공동노동 조직, 그리고 표준화와 평준화의 기술 튜닝 시스템이 벼농사 체제의 긍정적 유산들이라면, 나이에 따른 연공서열 문화와 그것이 기업 조직에서 발현된 연공급 위주의 노동시장, 여성 배제의 사회구조, 시험(과거제)을 통한 선발 및 신분 유지와 숙련의 무시, 마지막으로 땅과 자산에 대한 집착 및 씨족 계보로의 상속이 이루어지는 사적 복지체제의 구조가 벼농사 체제의 부정적 유산들이다.

[자기계발]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리우난.
어려운 사회생활 속에서 답답하기만 하던 삶에 마법이 일어난다! 말하기 능력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단련해야 한다. 뛰어난 입담을 가지려면 말하기의 학습과 실천이 필요하다. 연습과 훈련을 통해 말하기에 대한 지식을 쌓아 기초를 튼튼하게 할 수 있으나 이론만 갖고는 말재주가 좋아지지 않는다. 우리가 가진 지식을 적용하고 여러 전략과 기술을 사용해야 말하기 수준이 올라간다. 그렇다면 말하기 능력을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이 질문의 답을 위해 저자는 이 책을 썼다. 저자는 일상 교제, 대화, 감정 교류, 설득, 연설, 토론, 협상, 구직, 홍보 및 마케팅 등 총 8가지 상황의 말하기 방법을 보여준다.

[건강] 밤의 숨소리, 상담사 치아.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어른들을 위한 10가지 관계 수업. ‘첫 경험’, ‘섹스’, ‘피임’, ‘자위’, ‘몸 자존감’, ‘애무’, ‘클리토리스와 오르가슴’, ‘체위와 삽입’, ‘조루와 발기부전’, ‘성 고민들’, 어른이 되어 경험하는 몸의 변화,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청춘들이 관계가 깊어지는 과정에서 겪는 10가지 이야기를 이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저자는 온오프라인에서 ‘올바른 대인 관계’와 ‘행복한 성생활’을 주제로 상담사 활동을 이어왔다. 이 책에서는 실제 자신에게 남녀관계와 성에 대한 상담 메일을 보내온 청춘들의 사연을 소개하며 실천 가능한 해결책과 여러 대안을 제시한다.

2. 추천도서.
1) 아카데이 여우조연상 윤여정 배우가 선택한 다음 작품.
2) 주식 대박 난 사람들이 광고를 유심히 보는 이유.

차주에는 위대한 시크릿(론다 번), 볼륨을 낮춰라(데이비드 오언),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21(전하영, 김멜라 외), 거짓의 봄(후루타 덴)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