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4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봄이왔나 봄 3주차 독서퀴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4.13.
조회수.
3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4월 둘째주 신간도서와 봄이 왔나~ 봄 이벤트 마지막 3주차 독서퀴즈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탄금: 금을 삼키다, 장다혜, 북레시피.
[소설] 2061년, 이인화, 스토리프렌즈.
[소설] 수어사이드 하우스, 찰리 돈리, 한스미디어.
[수필] 평범한 결혼생활, 임경선, 토스트.
[정치,사회] 빌 게이츠, 기후 재앙을 피하는 법, 빌 게이츠, 김영사.
[역사] 괴물, 조선의 또 다른 풍경, 곽재식, 위즈덤하우스.
[가정육아] 내 아이의 첫 미래 교육, 임지은, 미디어숲.

[소설] 2061년, 이인화.
이도 문자를 쓰는 인공지능들이 인간을 지배하는 2061년. 이도 문자 데이터의 저작권자인 한국인들은 제거된다. 가족을 잃은 시간여행 탐사자 심재익은 최악의 팬데믹을 막고 역사를 되돌릴 수 있다는 말에 설득되어 1896년 조선으로 이동한다. 이도 우파, 이도 좌파, 반이도파의 탐사자들이 팬데믹 바이러스의 원형 균주와 훈민정음해례본을 차지하기 위해 1896년 제물포에서 격돌한다.

[소설] 탄금: 금을 삼키다, 장다혜.
죽을 때까지 금을 삼켜야 하는 형벌, 탄금! 역사의 껍데기 그 이면을 조명한 조선 미스터리 서스펜스.

[소설] 수어사이드 하우스, 찰리 돈리.
웨스트몬트 사립학교의 버려진 사택에서 비밀 심령 놀이에 참가한 학생들이 처참한 시체로 발견된다. 범인은 밝혀지자마자 즉각 기차에 몸을 던졌다. 그 후 일 년, 엘리트 양성 교육기관인 학교는 평판을 위해 사건을 묻고 싶어 하지만, 사건의 의문점을 파헤치는 자극적인 팟캐스트가 시작된다. 그리고 살인 사건에서 생존한 학생들은 자꾸만 사택으로 돌아가 자살하는데…….

[수필] 평범한 결혼생활, 임경선.
가만히 부르는 이름, 태도에 관하여,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등 소설과 산문을 꾸준히 써온 임경선 작가가 이번에는 ‘결혼생활’을 주제로 산문을 펴냈다. 결혼 20주년을 기념하는 가장 온전한 방법이라 생각하는 그는 이 책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마침내 결혼에 대한 가장 중요한 한 가지 깨달음을 얻는다.

[정치,사회] 빌 게이츠, 기후 재앙을 피하는 법, 빌 게이츠.
혁신적 엔지니어이자 실용적 환경주의자 빌 게이츠가 10년간 집중적으로 연구한 끝에 마침내 공개하는 기후재앙 극복 해법.

[역사] 괴물, 조선의 또 다른 풍경, 곽재식.
이 책은 조선왕조실록을 포함해 각종 사료에서 찾은 스무 괴물을 중심으로 조선의 풍경을 색다르게 그려낸다. 백과사전식 서술에서 벗어나 당시의 문화부터 역사까지 아우른다는 데 의의가 있다.

[가정육아] 내 아이의 첫 미래 교육, 임지은.
아이들이 어떤 미래에 살게 될지 부모가 미리 내다보고 아이를 가르치고 길러야 한다고 강조한다. 빛의 속도로 변하는 세상에서 아이를 디지털 네이티브로 키우는 방법론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변화의 시대에 어떤 고난과 역경을 만나든 쉽게 꺾이지 않는 마음 근육을 단련하는 법도 소개한다.

2. 봄이 왔나 봄 이벤트 3주차 독서퀴즈.
[3주차 독서퀴즈 첫번째 / 도서명 '빌 게이츠, 기후 재앙을 피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한 기술 혁신가에서 존경받는 자선가이자 친환경 연구 투자자로 변신한 이 책의 저자 빌 게이츠가 기후변화와 같은 거대한 문제 앞에서 개인이 할수 있는 일로 언급 한것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152 ~ 156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청정에너지 연구 개발비 증액 등 정책을 구체적으로 요구하며, 투표를 한다.
2번.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사거나 백열전구를 LED로 교체 한다.
3번. 장거리 운전에 적합하지 않고 충전이 편하지 않지만 전기차를 구매 한다.
4번. 온실 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위해서 아침 식사로 토스트를 먹지 않는다.

[3주차 독서퀴즈 두번째 / 도서명 '괴물, 조선의 또 다른 풍경'] 이 책에서 소, 말, 용이 이리저리 섞인 모습이며 농사를 망치는 괴물로, 조선 후기 사람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린 이 괴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44 ~ 52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삼구일두귀 : 머리는 하나요 입은 셋인 괴물.
2번. 강철 : 양산군에서 이재민들이 목격하였다는 기사가 1957년 8월 11일에 동아일보에 나왔음.
3번. 천구성 : 하늘을 날아다니는 강아지.
4번. 지하지인 : 예조판서가 화포로 물리치기를 임금에게 청한 기록이 있음.

퀴즈의 정답을 아래 세가지 방법 중 편하신 1가지로 보내 주세요.(※ 4월 18일 일요일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하나. 독서퀴즈 응모 페이지 입력 : 3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rfmr9ChGUzyAGU3N6
지난 퀴즈를 놓치셨다면 같이 확인 해 주세요.
2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juPQimURntwZ2RMeA
1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hQe2fK1oPLdUuuz28
둘. 문자 전송 : 010-5584-3701으로 퀴즈 정답을 문자로 보내 주세요(해당번호는 수신전용입니다). 단, 발신번호가 회원정보의 번호와 상이할 경우 회원 성함과 아이디를 같이 알려주세요.
셋. 이메일 전송 : voice@lg.or.kr로 성함과 휴대전화 번호, 퀴즈 정답을 보내 주세요.

차주에는 아버지에게 갔었어(신경숙), 365일(블란카 리핀스카),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심채경), 대한민국 부동산 미래지도(김학렬)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