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4월 둘째주 희망, 음성, 공개강의 및 임시휴관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4.08.
조회수.
38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4월 둘째주 희망, 음성, 공개강의 및 임시휴관을 안내해 드립니다.

※ 임시휴관 안내
4월 9일, 금요일은 LG창립기념일로 임시 휴관을 하게 되어 희망도서가 하루 일찍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임시 휴관일에는 전화 상담 및 신문기사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웹, 모바일 서비스는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안내
봄이 왔나~ 봄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신규회원 가입 및 독서퀴즈 등의 이벤트로 진행되오니 이벤트 공지사항을 확인 후 참여하시고 푸짐한 상품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1. 희망도서 10권.
[소설] 운수 좋은 날, 현진건, 개벽.
[소설] 봉별기, 이상, 여성9.
[소설] 특별관리대상자, 주원규, 한겨례출판사.
[소설] 백년의 악몽, 가엘 노앙, 문학동네.
[소설] 아도니스의 죽음, M.C. 비턴, 현대문학.
[인문] 어느 날 갑자기 무기력이 찾아왔다,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동녘라이프.
[수필] 힐링이 필요할 때 수필 한 편, 오덕렬, 풍백미디어.
[자기계발] 하루 한 줄 잘되는 나, 유태진, 다른상상.
[자기계발]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웨인 다이어, 스몰빅라이프.
[종교] 장 바니에의 시보다 아름다운 예수전, 장 바니에, 나무생각.

[소설] 운수 좋은 날, 현진건.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가난한 인력거꾼에게 행운이 잇달아 찾아왔던 어떤 날을 그리며 일제 강점하 하층민의 고통스러운 삶을 그린 단편.

[소설] 봉별기, 이상.
금홍이는 겨우 스물한 살인데 서른한 살 먹은 사람보다도 나았다. 서른한 살 먹은 사람보다도 나은 금홍이가 내 눈에는 열일곱 살 먹은 소녀로만 보이고 금홍이 눈에 마흔 살 먹은 사람으로 보인 나는 기실 스물세 살이요, 게다가 주책이 좀 없어서 똑 여남은 살 먹은 아이 같다. 우리 내외는 이렇게 세상에도 없이 현란하고 아기자기하였다.

[소설] 특별관리대상자, 주원규.
tvN 드라마 아르곤 작가, OCN 오리지널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원작 작가, 메이드 인 강남 주원규표 시스템 세계관의 결정판! 평온한 서울의 이면, 조용한 피의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광화문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한지 3년. 서울 일대에 해적이 활동한다는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다.

[소설] 백년의 악몽, 가엘 노앙.
프랑스의 신인작가 발굴 프로그램인 '레지당스 뒤 프르미에 로망' 상을 수상한 이 소설은, 환상적 미스터리에 문학성을 겸비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00년을 이어져온 가문의 비극과, 그로 인해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네 형제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소설] 아도니스의 죽음, M.C. 비턴.
검은 산으로 둘러싸인 검은 협만 끝에 자리한 음울하고 고요한 마을 드림에 매력적인 청년 피터 하인드가 이사 온다. 아도니스처럼 아름답다는 남자에 대한 소식은 로흐두 마을로까지 퍼져 나가 해미시 맥베스 경사의 귀에도 들어온다. 약혼녀 프리실라와 마을 부인들의 모임 장소가 되어 버린 경찰서에서 도망친 경사는 새 이웃과 인사하러 드림 마을로 향한다. 그러나 피터의 출현 이후, 파리만 날리던 드림의 미용실이 희끗희끗한 머리를 염색하려는 중년 여성들로 붐비고, 그런 아내들을 보며 외지인을 향한 증오심이 깊어지는 남편들을 목도하면서 그는 마을 분위기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다.

[인문] 어느 날 갑자기 무기력이 찾아왔다,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이 책은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알고, 각각에 맞는 해결책을 얻고 싶은 독자를 위한 우울증·번아웃 필독서다. 독일에서 심리 클리닉을 운영 중인 저자는 우울증과 번아웃을 약물로만 치료해선 극복할 수 없다고 말하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생활 습관부터 인간관계까지 다각도로 원인을 분석하기 때문에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는 것도 이 책만의 장점이다. 당신이 지금 우울증과 번아웃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이 책이 행복으로 가는 가장 빠르고 유쾌한 지름길이 될 것이다.

[수필] 힐링이 필요할 때 수필 한 편, 오덕렬.
1부에서는 고향과 어머니에 대해, 2부에서는 연륜이 묻어나는 삶의 지혜를, 3부에서는 봄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시작과 설렘을, 4부에서는 말과 생각, 수필에 관해 담담히 풀어냈다. 또한 작품 전체에 걸쳐 우리말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탯말이라고 할 수 있는 향토어에 대한 오덕렬 수필가의 애정을 엿 볼 수 있다.

[자기계발]하루 한 줄 잘되는 나, 유태진.
옛 현인들의 지혜가 담긴 문장들을 모으고 재해석하여 성공과 행복의 비밀을 추적하는 책이다. 아무리 시대가 어려워도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고 행복을 쟁취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며 누구나 성공할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자기계발]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웨인 다이어.
인생철학의 대가인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는 이 책에서 타인에게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온전히 나로 사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타인이 아닌 나에게 집중해야만 감정 낭비 없이 삶의 목표를 이루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고,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행복을 얻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종교] 장 바니에의 시보다 아름다운 예수전, 장 바니에.
가난한 이들을 위한 만인의 연인인 ‘예수’의 생애를 그린 책이다. 마태오, 마르코, 루가, 요한 사복음서의 내용을 하나로 통합 정리하여 예수가 누구인지, 무슨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복음서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있는 그대로 예수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어떻게 ‘사랑’하셨는지 알리고 더 깊은 깨달음으로 안내한다.

2. 음성도서 6건,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소설] 코케인, 진연주.
문학동네작가상 최종심 후보작이었던 작품으로, 수상작으로 결정되지는 못했지만 이례적으로 출간되었다. ‘코케인’이라는 카페를 배경으로 그곳을 찾는 다양한 인물들의 내면풍경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는 진행된다. 내면이 텅 비어가고 타인과의 접촉이 희박해져가는 사람들이 어느 날 우연히, 그리고 반복적으로 만난다면 어떻게 될까. 저자는 타인과의 소통 가능성이 점점 협소해져가는 지금,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한다.

[소설] 지구에서 한아뿐, 정세랑.
한국일보문학상 수상 작가 정세랑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10년 전 쓴 작품을 다시 꺼내어 과거의 자신에게 동의하기도 하고 동의하지 않기도 하며 다시 한 번 고쳐 펴낸 다디단 작품이다.

[소설] 인어아가씨, 이소저.
윙스 그룹의 대표이자 의류업계의 대모라고 불리는 조 회장의 유일한 손자 이휘. 강화의 별장에서 생을 마감한 어머니가 그리워 강화를 찾았다가 그만 발을 헛디뎌 바다에 빠지고 말았다. 그런데 작고 귀여운 여자의 형상이 그의 입술에 따뜻한 숨결을 불어 넣어 주었다. 꺼져가던 그의 숨을 되살린 것이다. 과연 그를 살린 것은 그가 본 인어일까?.

[시] 새의 습성, 윤준경.
인간에 대한 냉소를 담아내고 있으면서도 그 너머의 사랑으로 이행하는 도정의 기록을 담고 있다. 인간의 꿈과 한계를 극명하게 드러내면서 존재의 쓸쓸함을 아름답게 그려낸다.

[아동,청소년] 책 읽어 주는 할머니, 김인자.
우리 외할머니는 시골에 혼자 사십니다. 할머니는 조용히 지내시는 것을 좋아하지요. 할머니는 글자를 읽을 줄 모르십니다. 나는 책을 읽어주신 엄마 덕분에 글자를 쉽게 깨쳤습니다. 할머니도 내가 날마다 책을 읽어드리면 저절로 글자를 알게 되실지도 모릅니다. 할머니는 그림책을 좋아하십니다. 내가 그림책을 읽어드리면 깜깜하던 세상에 환해진다고 말씀하셨어요. 나는 잠자기 전에 할머니께 전화를 합니다. 그림책을 읽어드리려구요. 할머니는 내 목소리를 들으며 잠이 드는데…….

[자기계발] 나이를 잊게 하는 배움의 즐거움, 호사카 다카시.
대학교, 평생학습관,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지자체 강좌 등 다양한 학습의 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양한 시니어들의 모습을 조명하면서 장년층에게는 배움의 진정한 효용을 알려준다. 아직 그 시기에 도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미리미리 공부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공부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의 갖가지 교육정보를 곳곳에 정리해둬서 공부에 대한 열정이 바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였다. 배움이야말로 하루하루를 소중히, 마음이 가득히 채워지는 날로 만들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임을 잊지 말자.

3. 공개강의 2건.
[인문과학] 포스트휴먼 인문학, 이화여자대학교 신상규, 천현득, K-MOOC 제공.
[자연과학] 식생활 습관과 건강, 유한대학교 윤택준, K-MOOC 제공.

차주에는 행운 사용법(김민기, 조우석)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