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3.16.
조회수.
3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소년과 개, 하세 세이슈, 창심소.
[소설] 애린 왕자 갱상도,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최현애 옮김), 도서출판 이팝.
[인문] 신, 만들어진 위험, 리처드 도킨스, 김영사.
[경제/경영] 주식 투자 기본도 모르고 할 뻔했다, 박병창, 북오션.
[정치/사회] 사이보그가 되다, 김초엽, 김원영, 사계절.
[정치/사회] 결혼학개론, 벨린다 루스콤, 비잉(Being).
[자기계발] 마음챙김, 샤우나 샤피로, 안드로메디안.

[소설] 소년과 개, 하세 세이슈.
화려한 신주쿠 가부키초 뒷골목의 잔혹한 음모와 비정한 인간의 생존 본능을 탁월하게 그려내 하드보일드 느와르의 대가라는 찬사를 받은 작가의 전작과 달리, 소년과 개는 동일본대지진으로 주인을 잃은 개 다몬이 친구인 소년 히카루를 다시 만나기 위해 5년 동안 일본 전역을 떠돌며 만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소설] 애린 왕자 갱상도,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최현애 옮김).
사투리로 재해석한 애린 왕자는 언어 실험의 일환으로 세월에 엷어지는 동심을 소환하는 새로운 형식을 보여준다. 역자는 원작의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언어 너머 프랑스어와 영어, 표준어를 거쳐 오롯이 경상도 사투리로 원문을 담았고 이 과정에서 지역 정서가 녹아든 개성 있는 동심을 정감 넘치는 사투리로 만날 수 있다. 또 발음에 충실한 사투리 표기로 맞춤법을 깨트리는 일탈과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인문] 신, 만들어진 위험, 리처드 도킨스.
신과 인간 사이 가장 뜨거운 논쟁의 중심에 선 세계적 석학, 다윈 이후 가장 위대한 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스. 그가 인류를 위협하는 비합리적 믿음의 실체를 과학적으로 낱낱이 파헤친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다. 이 책의 매력은 어렸을 때부터 뇌리에 깊게 각인된 신과 성서에 대한 시각을 완전히 뒤흔든다는 점과, 생명의 복잡성 문제로 시작되며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무신론 변론이다.

[경제/경영] 주식 투자 기본도 모르고 할 뻔했다, 박병창.
코로나 19로 경기가 위축되는데도 불구하고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자 시중에 풀린 돈이 주식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때 아닌 활황을 맞은 주식시장에 너나없이 뛰어들고 있는데, 과연 이들은 기본은 알고 있는 것일까? 아니 기본은 알더라도 지킬 생각은 있는 것일까? ‘기본 원칙’ 없이 시작하는 주식 투자는 결국 손실로 이어짐을 잘 알고 있기에 25년차 전문 트레이더는 이 책을 써야만 했다.

[정치/사회] 사이보그가 되다, 김초엽, 김원영.
인공지능, 로봇,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가상현실 등 오늘날 미래라는 말을 채우고 있는 내용을 보면, 마치 그 미래는 인간의 몸과는 무관하게 전개될 것만 같다.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한 채로 움직이는 세상, 첨단 기술을 동원해 인간의 생물학적 한계를 뛰어넘은 신체들이 이끌어가는 사회는 고통도 갈등도 불가능도 없는 편리하고 매끄러운 곳일까? 열다섯 살 전후로 신체의 손상을 보완하는 기계들(보청기와 휠체어)과 만나 사이보그로 살아온 김초엽과 김원영은 인간의 몸과 과학기술이 만나는 현장에 줄곧 관심을 가져왔다. 두 사람은 오늘의 과학과 기술이 다양한 신체와 감각을 지닌 개인들의 구체적인 경험을 고려하지 않은 채 발전해가고 있지는 않은가 하는 문제의식을 공유한다.

[정치/사회] 결혼학개론, 벨린다 루스콤.
타임 매거진 커버스토리를 장식한 놀라운 이야기! 2020년 인터내셔널 북 어워드 ‘관계’ 부문 수상. 결혼은 미친 짓일까? 전혀 그렇지 않다! 행복한 결혼생활로 안내하는 과학적인 가이드. 저자는 현대인의 이혼에 관해 이렇게 표현한다. 현대인의 이혼은 최첨단 동물병원에서 이뤄지는 안락사와 비슷하다.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삶의 질을 생각하며 오랜 고민 끝에 서로에게 가장 좋은 선택을 택하는데, 그게 바로 헤어짐이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 오랫동안 키워온 반려견이 괴로워할 때 안락사를 고려하는 것과 비슷한 모습이라 말한다.

[자기계발] 마음챙김, 샤우나 샤피로.
완벽해지기 위해 끝없이 쥐어짜면 성장할 수 있을까? 진정한 성장은 '내 마음을 챙기는 것’부터 시작된다! 내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마음챙김, 자기연민 가이드.

2. 추천도서.
1) 공부가 재미있다고?.
2) 3월!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차주에는 수학의 함정(자비네 호젠펠더), 조선잡사(강문종,김동건,장유승,홍현성), 나의 첫 투자 수업. 1, 2.(김정환, 김이안)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