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3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3.02.
조회수.
4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3월 첫째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디 에센셜: 다자이 오사무, 다자이 오사무, 민음사.
[소설] 마음의 부력(제44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2021년), 이승우 , 박형서 , 윤성희 , 장은진 , 천운영 , 한지수, 문학사상.
[수필]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박완서, 세계사.
[경제/경영]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 인플루엔셜.
[경제/경영] 2838 세대, 지금 집 사도 될까요, 비타씨, 부토피아, 준걸, 잇콘.
[자기계발] 젊은 리더들을 위한 철학수업, 케이반 키안저, 힘찬북스.
[종교] 감사, 이찬수, 규장.

[소설] 디 에센셜: 다자이 오사무, 다자이 오사무.
대표작 인간 실격 외에도 그의 생일에 지난 삶을 반추하며 쓴 에세이 6월 19일, 중세 시인 프랑수아즈 비용을 모티프로 자전적 체험을 녹여 낸 단편 소설 비용의 아내 등 총 아홉 편의 작품을 소개한다. 부끄러움, 자기반성으로 대변되는 다자이의 중후기 명작은 전후 일본을 휩쓸었던 사회적, 도덕적 혼란과 질풍노도의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불안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오늘날 독자들은 청년 세대의 절망을 적시하는 다자이 오사무의 예리한 필력을 통해 어설픈 위로, 형식적인 공감 대신 누군가 대신 울어 주는듯한 독특한 독서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소설] 마음의 부력(제44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2021년), 이승우 , 박형서 , 윤성희 , 장은진 , 천운영 , 한지수.
대상 수상작 마음의 부력과 이승우의 자선 대표작 부재 증명 외에도 5편의 우수작이 수록돼 있다. 이들 모두가 각각 개성적인 목소리를 지니고 있고 그 구성이 단단하다는 특징을 보여 준다. 특히 일상적인 소재와 내용에도 불구하고 주제 의식을 깊이 있게 추구하는 힘이 돋보인다. 우수작은 다음과 같다.

[수필]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박완서.
박완서가 우리 곁을 떠난 지 10년째 되는 해를 맞이하여 그녀의 산문 660여 편을 모두 꼼꼼히 살펴보고 그중 베스트 35편을 선별했다. 작품 선정에만 몇 개월이 걸린 이 책에는 박완서 에세이의 정수가 담겨 있다.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는 박완서의 기존 팬들에게는 물론이고, 한국문학 애호가들 모두에게 또 다른 필독서가 될 것이다.

[경제/경영]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
100억 원을 남긴 청소부 vs. 하루아침에 파산한 백만장자. 무엇이 두 사람의 운명을 갈랐는가. 돈의 심리학》은 투자 노하우나 기술을 알려주지 않는다. 그런 것을 기대하는 독자라면 반드시 실망할 것이다. 이 책은 돈과 부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를 생각하게 만든다. 20개의 스토리를 통해 어떤 관점과 태도로 부를 추구할 것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진다.

[경제/경영] 2838 세대, 지금 집 사도 될까요, 비타씨, 부토피아, 준걸.
근로소득만으로는 생활하기도 빠듯한데, 남들은 부동산 투자로 얼마를 벌었다는 얘기가 끊이지 않는다. 마음은 조급해지고, 이러다 점점 내 집 마련의 기회는 멀어지는 것 같고… 이제 갓 사회생활을 시작한 20대 후반부터 다른 사람들의 재테크 이야기에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는 30대 후반까지의 ‘2838세대’.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2838세대를 위해, 부동산 커뮤니티 부지런 카페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현장 경험과 데이터 분석으로 정평이 난 젊은 부동산 멘토 3인이 현실적인 해결책을 친절하게 제시한다.

[자기계발] 젊은 리더들을 위한 철학수업, 케이반 키안저.
힘든 시기가 때때로 찾아온다고 느끼고, 인생에 닥쳐오는 모든 것에 대해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위한 가이드이자 다양한 방식의 ‘생각’을 일으키는 철학서이다. 스스로 성장하고 성공하는 것, 무슨 일이 닥쳐도 대처할 수 있고 또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나가는 것이 바로 리더의 역할이다. 변동적이고, 복잡하며 모호하고 불확실한 시대 즉 뷰카라고 불리는 이 시대의 모호성을 돌파하고 이겨내기 위한 조언을 2천 년 전에도, 저자가 오늘 아침에도 도움을 받았던 생각의 방식을 공유한다. 에픽테스토스, 마틴 셀리그만, 브루스 리, 노자 등 알려지고 또는 덜 알려진 많은 사상가에게서 얻은 영향력을 나누고 있다.

[종교] 감사, 이찬수.
감사를 몰라서 못 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알면서도 제대로 하기가 어려운 것이 감사이다. 감사한 일을 만나고도 감사한 줄 몰라서, 혹은 감사한 줄은 알지만 감사하다고 표현하는 것이 쑥스러워서 속으로 꿀꺽 삼키고 만다. 이런 우리에게 이찬수 목사는 감사는 표현할 때 완성되는 것입니다라고 적극적인 감사의 삶을 살 것을 권면한다.

2. 추천도서.
1) 시대가 흘러도 계속해서 읽어야할 비즈니스 명저 10권.
2) 매일경제 선정 2021년을 여는 책 5종.

차주에는 마음챙김(샤우나 샤피로),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은 오로르(더글라스 케네디), 돈의 시나리오(김종봉, 제갈현열),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최정희, 이슬기)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