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1년 2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2.23.
조회수.
3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1년 2월 마지막주 신간도서와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7권.
[소설] 헤더브레 저택의 유령, 루스 웨어, 하빌리스.
[경제/경영]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염승환, 메이트북스.
[경제/경영] 골든 크로스, 이광수, 최경영, 메디치미디어.
[경제/경영] 후츠파 창조와 혁신은 어디서 만들어지는가, 인발 아리엘리, 안드로메디안.
[정치/사회] AI 시대, 본능의 미래, 제니 클리먼, 반니.
[자기계발]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헤이, 로버트 홀든 (편찬), 니들북.
[건강]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2: 실천편, 마키타 젠지, 더난출판사.

[소설] 헤더브레 저택의 유령, 루스 웨어.
한번 시작하면 절대로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중독성 최고의 현대판 유령의 집 이야기! 자신을 스물여덟 살의 전직 아이 돌보미라 소개한 로완이라는 여자가 절절하게 무죄를 주장하며 사건의 전말을 전달하는 서간체 소설이다. 편지를 받는 사람은 교도소 내에서 유능하다고 소문난 렉스햄 변호사다. 심리적으로 몹시 불안해 보이는 로완은 아이를 죽이지 않았다고 눈물로 호소하며 자신을 지옥 같은 감옥에서 썩지 않게 해달라고 간절히 애원한다. 사건 당사자이자 용의자인 로완은 편지의 수취인이자 어쩌면 최후의 구원자가 될지 모를 렉스햄 변호사의 이해를 돕고자 아주 길고 상세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경제/경영]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염승환.
저자도 주린이 시절, 막연한 느낌과 소문에 의지해 주식투자를 하던 때가 있었다. 요행히 큰 수익률을 올리기도 했지만 보유하고 있던 주식이 상장폐지 되면서 큰 손실과 상처를 입은 뼈아픈 경험이 있다. 주린이들에게 주식공부를 제대로 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첫 단독 저서로 주린이들이 냉혹한 주식시장에서 자신처럼 큰 손실을 입지 않도록 도와주는 안전판이 되고자 쓴 책이다. 주식초보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고,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한데 모았다.

[경제/경영] 골든 크로스, 이광수, 최경영.
국내 최고의 경제통 최경영 기자와 세계가 인정한 이광수 애널리스트가 함께 쓴, 한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투자 안내서다. 투자 시장과 투자 전략에 대해 두 저자가 다년간 확보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이 책은 투자란 무엇이며, 왜 지금 우리는 투자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지를 데이터에 기반해서 명쾌하게 설명한다.

[경제/경영] 후츠파 창조와 혁신은 어디서 만들어지는가, 인발 아리엘리.
이스라엘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부족사회처럼 구성된 소규모 공동체에서 도전을 거듭하며 변화와 혁신의 핵심인 후츠파 정신을 키운다. 후츠파(Chutzpah)란 히브리어로 뻔뻔함, 철면피, 무례함을 뜻하는 말이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세대를 거치며 습득한 독특한 문화가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필요한 통찰력과 실력을 기르는 데 있어 매우 귀중한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로 가득한 시대다. 호기심을 갖고 담대히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면, 이를 통해 복잡한 시대를 헤쳐나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후츠파로 대표되는 이스라엘 사람들의 덕목은 어쩌면 21세기에 생존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정치/사회] AI 시대, 본능의 미래, 제니 클리먼.
이 책은 크게 섹스로봇과 배양육, 인공자궁과 자살기계를 다룬다. 모두 인간의 원초적 욕구이기 때문이다. 섹스와 고기, 탄생과 죽음은 우리의 기본적인 요소다. 지금까지 인간의 삶이란 어머니의 몸에서 태어나, 죽은 동물의 살을 먹고, 다른 인간과 성관계를 맺어왔다. 우리가 피할 수도, 통제할 수도 없는 죽음을 맞이할 때까지 말이다. 이 모든 본능을 대체하려는 생명과학기술은 그 어떤 기술보다 인간의 삶에 커다란 차이를 만들 가능성이 크다.

[자기계발]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헤이, 로버트 홀든 (편찬).
뉴에이지의 여왕, 자기 치유의 아이콘, 미러 워크의 선구자, 세계적 영적 지도자 등 루이스 헤이를 수식하는 이름은 끝이 없을 정도다. 그녀는 30년 동안 전 세계 5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자기 치유와 영적 성장의 길을 제시해왔다. 이 책은 루이스 헤이가 작고하기 한 달 전쯤, 그녀와 함께 기획된 마지막 책이다. 다양한 루이스 헤이의 작품 중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긍정 확언을 엄선해 모았으며, 매일 하나씩 읽을 수 있도록 윤년까지 포함해 총 366개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건강]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2: 실천편, 마키타 젠지.
현대인이 잘못 알고 있는 음식과 건강에 대한 상식을 바로잡고 우리 몸에 꼭 맞는 자연스러운 식사법을 소개했던 식사가 잘못됐습니다의 후속작. 탄수화물 과다섭취의 위험성과 비만, 노화, 질병을 부르는 음식들을 경고했던 전편이 독자에게 큰 호응을 얻은 뒤, 보다 구체적인 실천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독자들을 위해 16가지 잘못된 상식과 70가지 최신 의학 동향에 기반한 새로운 상식을 담았다. 또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증가하고 있는 당뇨, 치매,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우리 몸에 가장 잘 맞는 식사법을 소개한다.

2. 추천도서.
1) 당신도 포모 증후군? 뒤쳐질까 두렵다면 미래를 읽어 보자!.
2) 낯선 작가에게서 한국인의 향기가 느껴졌다?.
3) 회원 추천도서 : 너의 소원을 들어줄게, 나보다 작은형, 내가 엄마라고? 외.

차주에는 2838 세대, 지금 집 사도 될까요(비타씨, 부토피아, 준걸), 젊은 리더들을 위한 철학수업(케이반 키안저)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