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2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2.18.
조회수.
4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2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 안내.
- 12월 19일 토요일 오전 7시 부터 오후 7시까지, 도서관 노후 전기시설 교체 공사로 인한 정전으로 책 읽어주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됩니다.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20일까지 서비스 개편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신규가입, 오류를 찾아라, 나의 추천도서에 참여 하시는 분을 추첨 및 선정하여 아이패드 등의 상품을 드리니 이벤트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꼭 참여바랍니다.

1. 희망도서 4권.
[소설] 권력의 이동, 빈스 플린, 랜덤하우스코리아.
[인문] 인간 본성의 법칙, 로버트 그린, 위즈덤하우스.
[사회과학] 현금의 재발견, 윌리엄 손다이크, 마인드빌딩.
[역사] 사랑도 발명이 되나요, 김형민, 어마마마.

[소설] 권력의 이동, 빈스 플린.
블록버스터 영화처럼 박진감 넘치는 설정과 장면들로 시작하는 이 소설은 현실적인 소재와 전개로 리얼리티를 더했다. 대통령과 경호원들, 억류된 인질들, 대통령 구출작전 팀, 정치인들이라는 네 가지 시점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그 속에서 주인공 미치 랩을 비롯한 대통령 구출작전 팀과 테러 사건을 정치적 이득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정치인들의 검은 속내가 부딪힌다.

[인문] 인간 본성의 법칙, 로버트 그린.
우리 안에 숨겨진 인간 본성에 관한 18가지 법칙을 통찰해내며 평범하고, 이상하고, 파괴적인 모습이 공존하는 매혹 될 수밖에 없는 존재, 인간의 진짜 모습을 파헤치는 인간 본성의 법칙. 우리는 자신의 행동이 대부분 의식적이고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내면 깊숙한 곳에 위치한 여러 힘의 지배를 받는다.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은 내 생각과 기분 등 내면의 힘에 지배당한 결과물일 뿐이다.

[사회과학] 현금의 재발견, 윌리엄 손다이크.
무엇이 성공한 CEO를 만드는가? 유명 CEO들을 보면서 카리스마, 소통의 기술, 그리고 확신에 찬 경영 스타일을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조직을 운영한다면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하지만 지난 50년간 잭 웰치보다 더 뛰어난 성과로 회사를 경영했던 워런 버핏을 포함한 여덟 명의 CEO에게는 놀랍게도 공통점이 있었다. 이들의 경영전략을 ‘관행타파 경영’이라는 용어로 설명하면서 8인의 공통된 경영방식을 ‘역발상 CEO 전략’으로 규정했다. 또한 ‘역발상 CEO’들의 경영전략을 철저히 분석하여 미래의 CEO와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최강의 경영 모델’을 도출하여 이 책에 담았다.

[역사] 사랑도 발명이 되나요, 김형민.
우리가 지나간 시대의 사람을 기억하는 것은 대체로 그들의 탁월한 생애를 담은 전기나 그들이 남긴 작품을 통해서다. 자기의 분야에서 뚜렷한 발자취를 남긴 사람들, 그들이 사랑에 있어서도 성공했을까? 이 책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위인들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2. 음성도서 6건, 송암점자도서관 제공.
[소설] 행복하게 해줄게, 소재원, 네오픽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직장을 잃은 가장이 만삭의 아내와 네 살 아이를 부양하기 위해 대리운전 일을 하다가 두 번의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안타까운 가족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낸 소설이다. 작가는 “임신한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새벽에 귀가하던 화물차 기사가 뺑소니 사고로 숨진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건’이 이 작품을 집필하게 만든 가장 큰 원동력으로 작용했다”고 말한다. 이처럼 평범한 우리의 삶에 불현듯 끼어든 불행과 슬픔을 따뜻한 시선으로 응시함으로써 ‘행복’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소설] 카스테라, 박민규, 문학동네.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으로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박민규의 첫 소설집. 2003년부터 각종 문학지에 게재한 단편 열편을 모았다.

[소설] 이히 리베 디히, 변소영, 도서출판 북멘토.
독일의 한 다문화 가정을 주인공으로 삼은 ‘가족성장소설’이다. 졸업을 앞둔 독일 고3 수험생과 그의 문제적 가족이 꾸려 나가는 일상이 유머러스하게 펼쳐진다. 이 가족은 성장의 몫을 누구 한 사람에게 떠밀지 않는다. 소설 속 주인공은 그들 모두이며 함께 성장해 간다.

[소설] 당신의 마음을 정리해 드립니다, 가키야 미우, 지금이책.
집뿐만 아니라 마음도 청소해주는 정리 전문가의 활약을 그린 이 작품은 흔한 정리법 책이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와 반전을 제공하는 시나리오 같은 소설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지만 속은 병들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신적 치유를, 집도 인간관계도 모두 엉망인 사람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상담 소설이다.

[수필] 제가 알아서 할게요, 박은지, 상상출판.
나 자신으로 살고 싶은 이들에게 ‘알아서 할게요’라고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많은 이들이 오지랖이나 성희롱 등 ‘이건 아닌데’ 싶은 순간에도 상대에게 미안해서, 분위기가 나빠질까 봐 우선 참고 본다. 참고 참으면 상처받는 건 자기 자신뿐이다.

[사회과학] 같은 말도 듣기 좋게, 히데시마 후미카, 위즈덤하우스.
한마디 말과 작은 제스처만으로도 상대의 호감을 얻고 기분 좋은 대화상대가 되는 호감형 대화의 기술을 담은 이 책에서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한 기분 좋은 대화 자세와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전 준비해야 할 일들, 나를 주눅 들게 만드는 사람 앞에서도 당당하게 대화할 수 있는 마음가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3. 공개강의 3건.
[의료] 가족과 건강: 알레르기와 아토피를 극복하자, K-MOOC 제공.
[의료] 가족과 건강: 행복한 삶을 위한 정신의학 Ⅰ, K-MOOC 제공.
[의료] 가족과 건강: 행복한 삶을 위한 정신의학 Ⅱ, K-MOOC 제공.

차주에는 시인을 훔치다(김명원), 하룻밤에 읽는 삼국야사(김형광)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