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가을엔 다독다독해! 내가 퀴즈왕 정답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1.23.
조회수.
86.
내용.
가을엔 다독다독해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퀴즈왕! 1주차에서 4주차 퀴즈의 정답을 안내해 드립니다.
당첨자는 11월 27일, 금요일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 상품은 30일부터 개별 연락 후 발송될 예정입니다.

[1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규칙 없음'] 이 책에서 넷플리스 현 CEO는 그들의 성장 비결로, 자유와 책임 문화를 꼽습니다. 민첩한 조직이 되기 위해 마련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3번. 실수 방지책이나 규정을 고수하라.

[1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마음챙김의 시'] 이 책에는 2020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 루이스 글릭가 쓴 시가 실려 있습니다. 이 시의 제목으로 가장 이른 봄 땅속 구근에서 올라오는, 작고 흰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정답 : 2번. 눈풀꽃.

[2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좌파 고양이를 부탁해'] 이 책을 쓴 작가 김봄은 중학교 1학때 국어 교과를 가르쳤던 선생님에게서 황순원 작가를 처음 배웠고, 황순원의 작품을 읽으며 소설가의 꿈을 키웠습니다.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황순원의 소설 제목은 무엇일까요?
정답 : 2번. 마지막 잔.

[2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노자가 옳았다'] 이 책에서 소개된 '중국이라는 문제'를 출간한 럿셀(1920년 북경대학 철학과 초빙교수)은 서구정신과 매우 다른 가치체계를 노자의 사상에서 발견하였는데요. 그가 제시한 노자의 사상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4번. 현자들을 숭상.

[3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킹세종 더그레이트'] 이 소설에서 세종은 백성을 위한 쉬운 글자를 창제하기 위해 음절을 어떤 방식으로 분리 할수 있을까? 모음은 왜 혼자서는 존재할 수 없는가를 고민하였는데요. 글자를 응시하다 심오한 깨달음을 얻고 외친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 : 3번. 마치 땅과 하늘 사이에 인간이 있는것처럼!.

[3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시로 납치하다'] 이 책에서 소개된 시 중 라이너 쿤체의 '두 사람'에서 한 사람은 별을 알고, 한사람은 폭풍을 알고 한척의 배를 노를 저어 가는데요. 다음 중 두 사람이 의미 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1번. 독자와 시인.

[4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죽은 이들의 뼈 위로 쟁기를 끌어라'] 주인공 듀셰이코의 이웃인 왕발의 죽음을 시작으로 경찰서장, 브넹트샥, 신부가 죽어버립니다. 주인공이 이웃인 왕발의 죽음을 듣고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찾아간 왕발의 집에서 가지고 나온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1번. 왕발의 양복.

[4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트렌드 코리아 2021'] 이 책에서 저자가 소개한 대한민국 2021년 10대 소비 트렌드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4번. 현실적으로 소속되기 어려운 집단의 구매를 따라 함 : 오팔세대.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