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1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내가 퀴즈왕 2주차 독서퀴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1.03.
조회수.
35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1월 첫째주 신간도서와 내가 퀴즈왕 2주차 독서퀴즈를 안내해 드립니다.
가을엔 다독다독해!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다독왕과 퀴즈왕이 되어보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자세한 안내는 이벤트 공지사항 참고)

1. 신간도서 6권.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 특별판, 정세랑, 민음사.
[소설] 룬의 아이들 블러디드 3, 전민희, 엘릭시르.
[소설] 재혼 황후 4, 알파타르트, 해피북스투유.
[수필] 좌파 고양이를 부탁해, 김봄, 걷는사람.
[인문] 노자가 옳았다, 김용옥, 통나무.
[사회과학] 우리가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때, 추적단 불꽃, 이봄.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 특별판, 정세랑.
2015년 12월에 출간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보건교사 안은영이 출간 5주년과 작품 영상화를 기념하여 리커버 특별판으로 출간되었다. 2010년 단편소설에서 탄생한 안은영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히어로가 되기까지의 소회가 담긴 작가의 편지로부터 책은 시작한다.

[소설] 룬의 아이들 블러디드 3, 전민희.
룬의 아이들 시리즈는 국내 판매량 총 160만 부를 넘은 밀리언셀러다. 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태국, 중국에 수출되어 국내외 판매량을 합치면 300만 부를 훌쩍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사랑받는 판타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작품은 실종된 오빠에 얽힌 비밀과 맞서 분투하는 공녀를 중심으로 블러디드라는 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소설] 재혼 황후 4, 알파타르트.
재혼 황후는 네이버 베스트리그부터 독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정식연재로 승격된 2019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승격과 동시에 단숨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각 화마다 소설 속 주인공인 하인리와 나비에의 재혼을 요청하는 댓글들로 도배가 되었다.

[수필] 좌파 고양이를 부탁해, 김봄.
70대 엄마와 40대 딸이 일상에서 겪은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사회 구조적인 문제들에 접근한다. 그리고 그 문제들이 과연 ‘좌우’의 시각으로만 판단 내려질 수 있는 것인가 질문하며, 대한민국의 축소판과도 같은 가족사를 통해 공생의 전략과 해법은 없는지 고민하게 한다.

[인문] 노자가 옳았다, 김용옥.
이 한 권의 책으로 노자철학이 해결된다! 50년 전 노자를 만나면서 본격적인 철학을 시작해온 도올 김용옥의 사상궤적에서 노자는 가장 결정적이다. 이 책은 도올 노자철학 50년의 총결산이자 완성판이다. 이 한 권의 책으로 심원한 노자철학의 전모가 우리에게 전달된다.

[사회과학] 우리가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때, 추적단 불꽃.
2020년 3월, 전 세계가 ‘N번방 사건’에 경악했다! 우리가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때는 N번방 최초 보도자이자 최초 신고자인 이들의 르포 에세이이다. 평범했던 두 대학생은 취재와 경찰협조를 동시에 진행하며 N번방 추적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들의 삶은 결코 평범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흐른다.

2. 가을엔 다독다독해! 내가 퀴즈왕 2주차 독서퀴즈.
[내가 퀴즈왕 2주차 첫번째 퀴즈/도서명'좌파 고양이를 부탁해'] 이 책을 쓴 작가 김봄은 중학교 1학때 국어 교과를 가르쳤던 선생님에게서 황순원 작가를 처음 배웠고, 황순원의 작품을 읽으며 소설가의 꿈을 키웠습니다.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황순원의 소설 제목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38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소나기
2번 마지막 잔
3번 목넘이 마을의 개
4번 독 짓는 늙은이

[내가 퀴즈왕 2주차 두번째 퀴즈/도서명 '노자가 옳았다'] 이 책에서 소개된 '중국이라는 문제'를 출간한 럿셀(1920년 북경대학 철학과 초빙교수)은 서구정신과 매우 다른 가치체계를 노자의 사상에서 발견하였는데요. 그가 제시한 노자의 사상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퀴즈 힌트 : 93페이지를 참고하세요.
1번 소유 없는 생성
2번 자기고집 없는 행위
3번 지배 없는 성장
4번 현자들을 숭상

퀴즈의 정답을 아래 세가지 방법 중 편하신 1가지로 보내 주세요.
1) 독서퀴즈 응모 페이지에서 입력.
2주차 퀴즈 풀기 바로 가기 https://forms.gle/8bY2ykC47HJw8oh38
2) 이메일 voice@lg.or.kr 으로 퀴즈 정답과 성함, 아이디 또는 폰번호를 적어 보내기.
3) 010-5584-3701로 퀴즈 정답을 적어 문자 보내기. 단, 발신번호가 회원정보의 번호와 상이할 경우 회원 성함과 아이디를 같이 알려주세요. (해당 번호는 수신전용번호 입니다.)

차주에는 킹세종 더그레이(조 메노스키), 아린(정승희), 시로 납치하다(류시화 엮음, 루이즈 글릭 외), 철학의 숲(브렌던 오도너휴) 등의 신간도서와 가을엔 다독다독해! 내가 독서퀴즈왕 3주차 퀴즈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차주 3주차 퀴즈에도 꼭 참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