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0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0.20.
조회수.
41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0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6권.
[소설] 복자에게, 김금희, 문학동네.
[소설] 영원의 사자들 2, 정은궐, 파란미디어.
[소설] 어른들의 거짓된 삶, 엘레나 페란테, 한길사.
[자기계발] 하루키는 이렇게 쓴다, 나카무라 구니오, 밀리언서재.
[사회과학] 레이건 일레븐, 폴 켄고르, 열아홉.
[역사] 홍범도 평전 봉오동 청산리 대첩 100주년(2020), 김삼웅, 레드우드.

[소설] 복자에게, 김금희.
이 소설은 제주의 한 의료원에서 실제로 일어난 산재사건을 모티프로 한 사람의 인생을 꺾이고 무너지게 만드는 ‘실패’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부모의 사업 실패로 가세가 기울어 제주의 한 부속 섬으로 이주해야 했던 소녀 ‘이영초롱’이 훗날 판사가 되어 또 한번 제주로 좌천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속에서 이영초롱과 그 곁의 소중한 사람들은 미처 봉합하지 못한 과거의 상처를 아프도록 선명하게 마주한다.

[소설] 영원의 사자들 2, 정은궐.
저승사자는 사랑을 하지 못한다. 이승에 머물던 저승사자라도 그러한 감정을 느껴 본 적이 없다. 삶과 죽음, 영원의 사랑을 경이로운 상상력으로 감싸 안는 새로운 신화가 될 이야기.

[소설] 어른들의 거짓된 삶, 엘레나 페란테.
거짓으로 위장된 어른들의 세계를 엿본 사춘기 소녀의 방황과 방랑, 이루어질 수 없는 첫사랑을 향한 뒤틀린 욕망! 나폴리 4부작의 작가 엘레나 페란테의 최신작으로 거짓으로 점철된 어른들의 세계를 다룬 매혹적이고 도발적인 성장소설이다.

[자기계발] 하루키는 이렇게 쓴다, 나카무라 구니오.
뭔가 있어 보이는 하루키식 표현의 비밀. 한 줄도 쓰기 힘들었던 내가 하루키를 읽고 작가가 되었다. 전 세계 100만명이 넘는 팬을 사로잡은 무라카미 하루키에게 배우는 맛있는 문장 쓰는 47가지 규칙.

[사회과학] 레이건 일레븐, 폴 켄고르.
새로운 선택의 시간, 신앙과 자유의 길에서 언덕 위의 빛나는 도성을 세운 어느 위대한 자유인에 대한 회고.

[역사] 홍범도 평전 봉오동 청산리 대첩 100주년(2020), 김삼웅.
홍범도 장군을 아는 사람은 많아도 그의 파란만장한 삶을 온전하게 아는 사람은 드물다! 일제가 가장 겁냈던 의병장, 부하들과 주민들이 존경하고 따르던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정통 무관 출신은 아니지만 남다른 지략과 전술로 일제와 싸웠던 홍범도 장군은 광복 74주년이 되는 지금까지 ‘유해 귀환’ 논의조차 없는 ‘망각의 독립운동가’가 되었다. 봉오동 청산리 대첩 100주년을 앞두고 홍 장군의 유해를 언제까지 이역만리에 방치할 것인가? 평전의 대가 김삼웅 저자는 이것이 이 글을 쓰는 이유라고 전한다.

2. 추천도서.
1)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그곳, 서점을 소재로 한 이야기.
2) 이런 책은 처음이야, 독특한 주제의 책들.

차주에는 눈물점(미야베 미유키), 프리즘(손원평), 안창호의 말(안창호,조일동 엮음), 중년을 위한 동의보감 이야기(윤소정,유현용)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