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0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0.13.
조회수.
31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0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6권.
[소설] 영원의 사자들 1, 정은궐, 파란미디어.
[소설] 연년세세, 황정은, 창비.
[예술] 사이코지만 괜찮아 1 대본집, 조용, 호우야.
[예술] 사이코지만 괜찮아 2 대본집, 조용, 호우야.
[인문] 공부란 무엇인가, 김영민, 어크로스.
[사회과학] CHANGE 9(체인지 나인), 최재붕, 쌤앤파커스.

[소설] 영원의 사자들 1, 정은궐.
어느 날 불현듯 아름다운 나비 떼와 나타난 그보다 더 눈부신 한 남자! 위태롭지만 아름다운 운명. 불멸과 필멸의 어긋난 만남. 죽음보다 시리고 사랑보다 빛나는 인간과 저승사자의 인연. 저승 신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완벽하고도 아름다운 삼도천 너머의 세계가 정은궐의 상상력으로 새롭게 펼쳐진다.

[소설] 연년세세, 황정은.
순자가 왜 이렇게 많을까? 이 책은 그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황정은은 네편의 연작소설을 통해 가족, 사회, 친구, 국가 등 여러 관계 안에서 ‘나’를 이루고 있는 세계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그 속에서 우리가 겪은 비극과 참사, 크고 작은 고통과 슬픔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어떻게 삶을 이어나가야 하는지를 이순일과 두 딸, 한영진과 한세진, 한세진과 하미영이 나누는 사소한 대화와 평범한 일상을 통해 보여준다.

[예술] 사이코지만 괜찮아 1 대본집, 조용.
괜찮아라는 따스한 위안 들고 찾아와, 헛헛한 마음 온기로 채워준 tvN 화제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작가판 대본집 출간!.

[예술] 사이코지만 괜찮아 2 대본집, 조용.
전 세대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어버린 단 하나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잔잔한 여운을 대본집을 통해 새로운 감동으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인문] 공부란 무엇인가, 김영민.
김영민 교수가 새로운 질문을 가지고 돌아왔다. 공부에 관한 논의가 입시 ‘제도’에 대한 토론으로 축소된 오늘날, 성숙한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김영민 교수가 신작 공부란 무엇인가에서 이야기한다.

[사회과학] CHANGE 9(체인지 나인), 최재붕.
문명의 대전환기를 관통하는 ‘포노’들의 새로운 기준, 아홉 개의 포노 사피엔스 코드를 읽어라! 이 책은 가장 빠르고 알기 쉽게 포노 사피엔스의 9가지 코드를 전달한다. 각 코드에 해당하는 당대 최신 이슈와 그에 따른 인류의 행동 양식, 진화된 대응법, 그를 통해 이루어지는 문명 교체의 단상들도 담았다.

2. 추천도서.
1) 노벨문학상 역대 수상작가 작품.
2) 2020년 9월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3) 2020년 9월 영풍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차주에는 어른들의 거짓된 삶(엘레나 페란테), 레이건 일레븐(폴 켄고르), 홍범도 평전 봉오동 청산리 대첩 100주년 2020(김삼웅), 하루키는 이렇게 쓴다(나카무라 구니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