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0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10.06.
조회수.
28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0월 첫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베스트셀러가 갱신 되었습니다. 9월 한 달간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도서를 확인해 보세요.

1. 신간도서 6권.
[소설] 천 개의 파랑, 천선란, 허블.
[소설] 노멀 피플, 샐리 루니, 아르테.
[사회과학]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강양구,권경애,김경율,서민,진중권, 천년의상상.
[사회과학] 초격차:리더의 질문, 권오현, 쌤앤파커스.
[인문] 어른의 어휘력, 유선경, 앤의서재.
[가정/육아] 완전학습 바이블, 임작가, 다산에듀.

[소설] 천 개의 파랑, 천선란.
SF가 진보하는 기술 속에서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예견하는 장르라면, 천 개의 파랑은 진보하는 기술 속에서 희미해지는 존재들을 올곧게 응시하는 소설이다. 발달한 기술이 배제하고 지나쳐버리는 이들, 엉망진창인 자본 시스템에서 소외된 이들, 부서지고 상처 입은 채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 있던 이들을 천선란은 다정함과 우아함으로 엮은 문장의 그물로 가볍게 건져 올린다. 그의 소설은 희미해진 이들에게 선명한 색을 덧입히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설] 노멀 피플, 샐리 루니.
화제의 BBC 방영 드라마 원작.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끼는 그녀, 언젠가부터 원하는 법도 꿈꾸는 법도 잊어버린 그남자. 서로에게 잃어버린 조각같은 그들의 평범하고도 특별한 사람.

[사회과학]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강양구,권경애,김경율,서민,진중권.
민주주의는 어떻게 끝장나는가. 각자의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한 명의 사회자를 두고, 전문가 두 명이 대담을 진행한 대담집.

[사회과학] 초격차:리더의 질문, 권오현.
위기와 기회의 시대 기업의 길을 묻다. 2018년작 초격차 이후, 리더들의 실질적 고민과 현실적 질문에 답하기 위해 삼성전자 권오현 회장이 2년간의 침묵을 깨고 다시 돌아왔다. 변혁의 시대를 이기는 질문과 대답!.

[인문] 어른의 어휘력, 유선경.
말에 품격을 더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힘. 책 읽기, 글쓰기, 말하기, 공감 및 소통능력도 어휘력이 먼저다! 지금, 우리가 다시 어휘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어른의 어휘력을 키우는 12가지 방법.

[가정/육아] 완전학습 바이블, 임작가
배운 것을 100% 이해하는 후천적 공부머리의 비밀. 유튜브 11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생멘토 임작가가 약 12년 간 조사하고 연구해 온 자녀교육 및 학습 철학을 담았다. 아이에게 긍정적인 공부정서를 심어 주는 법을 알려 주고, 공부머리를 타고나지 않은 대한민국 90% 아이들을 위한 극복 방안인 ‘엄마표 완전학습법’의 원리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2. 추천도서.
1) 오팔 세대를 위한 추천도서.
2) 미국 정치, 그것이 알고 싶다.

차주에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대본집(조용), 공부란 무엇인가(김영민), 체인지 나인(최재붕)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