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8월 첫째주 신간도서, 추천도서 및 iOS용 앱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8.04.
조회수.
260.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8월 첫째주 신간도서, 추천도서 및 iOS용 앱 업데이트 안내해 드립니다.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폭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신간도서 8권.
[소설] 소설 보다 여름 2020, 강화길, 서이제, 임솔아, 문학과지성사.
[소설] 화이트 호스, 강화길, 문학동네.
[소설] 피는 솔직하다, 신세연, 스토어하우스.
[소설] 삼성 오디세이아, 백인호, 매일경제신문사.
[자기계발] 김미경의 리부트, 김미경, 웅진지식하우스.
[역사]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중국편 3 실크로드의 오아시스 도시 불타는 사막에 피어난 꽃, 유홍준, 창비.
[인문] 사람에 대한 예의, 권석천, 어크로스.
[수필] 죽은 자의 집 청소, 김완, 김영사.

[소설] 소설 보다 여름 2020, 강화길, 서이제, 임솔아.
새로운 세대가 그려내는 여름의 소설적 풍경

[소설] 화이트 호스, 강화길.
작가는 긴장감 넘치는 서사 속에 여성에게 가해지는 혐오와 폭력의 문제를 절묘하게 녹여내며 다른 누구도 아닌 강화길만이 쓸 수 있는 작품을 선보여왔다. 이제 강화길은 여성의 신체에 가해지는 위협뿐만 아니라 소문과 험담, 부당한 인식과 관습처럼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여성을 교묘하게 억압하는 거대한 구조를 파헤친다.

[소설] 피는 솔직하다, 신세연.
아무도 타인의 사연을 궁금해하지 않는다. 아내가 주는 용돈을 몰래 모아 주식을 하는 일탈을 하지만 독박육아는 이혼이라는 철칙에 퇴근하면 집에 가기 바쁜 평범한 대기업 대리 최선. 평범한 일상을 살던 최선에게 고등학교 동창 황정우로부터 연락이 온다.

[소설] 삼성 오디세이아, 백인호.
이재용 구속ㆍ기소 논란… 또다시 요동치는 삼성과 한국 사회! 그 실마리 푸는 단 한 권의 소설. 알려진 사건 속 누구도 알지 못한 삼성그룹의 비화를 파헤치다.

[자기계발] 김미경의 리부트, 김미경.
코로나 이후 낯선 세상에서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 달라진 세상에서 개인의 일과 삶과 성장에 관해 답하는 최초의 책!

[역사]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중국편 3 실크로드의 오아시스 도시 불타는 사막에 피어난 꽃, 유홍준.
유홍준 답사의 절정, 실크로드 완결판. '실크로드 답사는 내 인생에서 가장 감동적인 여행이었다.

[인문] 사람에 대한 예의, 권석천.
JTBC 보도총괄 권석천의 『사람에 대한 예의』가 출간되었다. 칼럼이 나오는 날이면 진보ㆍ보수를 막론하고 독자들이 돌려가며 읽는 거의 유일한 글쟁이, ‘중앙일보의 송곳’으로 불리는 그는 책에서 극단적인 대립, 각자도생의 한국 사회를 통과하며 우리가 놓쳐버린 가치들을 되돌아본다.

[수필] 죽은 자의 집 청소, 김완.
'누군가 홀로 죽으면 나의 일이 시작된다', 죽음 언저리에서 행하는 특별한 서비스에 대하여 수많은 언론이 집중 조명한 어느 특수청소부의 에세이.

2. 추천도서 2건.
1) 전 모든 걸 알고 싶은 걸요 : 그것에 대한 모든 것이 알고 싶을때.
2) 부모님은 말하셨지 기술을 배우라고.: 지금 부터 기술 들어 갑니다. 나를 돋보이고 삶을 윤택하게 하는 다양한 기술 안내서.

3. iOS용 앱 업데이트
iOS용 책 읽어주는 도서관 앱이 1.0.6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생 종료 시 자동 노출되는 북마크 알림 확인창 ON/OFF 토글 추가
- 환경 설정의 자동 북마크 확인에서 선택 가능
2) 음성소리책 재생 위치 시크바 변경시 앱 중지 오류 처리
3) 도서 검색 화면에서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기 제스처 적용(두 손가락으로 문지르기)

안드로이드용 앱은 현재 개선 버전 테스트 중이고 차주 업데이트 진행될 예정입니다.

차주에는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조용), 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미치 앨봄), 이제부터는 오를 곳만 오른다(김학렬),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이본 쉬나드), 통찰과 역설(천공)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