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5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5.22.
조회수.
111.
내용.

2020년 5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 안내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5월 셋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소설] 물레방아, 나도향, 조선문단11.

[소설] 뜨거운 안녕, 화수목, 오후.

[사회과학] 팔지 마라 사게 하라, 장문정, 쌤앤파커스.

[자기계발]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백만기, 비전코리아.

[자기계발]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에리카 라인, 갤리온.

[자기계발] 생각의 비밀, 김승호, 황금사자.

[취미] 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 패트리샤 맥코넬, 페티앙북스.


[소설] 물레방아, 나도향.

1925년 9월 『조선문단』에 발표된, 나도향의 사실주의를 대표하는 작품 중의 하나이다. 마을에서 가장 부자이며 세력 있는 신치규는 자기 집 움막에 사는 이방원의 아내에게 눈독을 들이고, 그녀를 물레방앗간으로 꾀어 내연의 관계를 맺는다. 물레방앗간에서 같이 나오는 것을 목격한 이방원은 아내와 싸우게 되고, 이를 감싸는 신치규를 구타한다


[소설] 뜨거운 안녕, 화수목.

나는 미친 것이 분명하다. 그것도 아주 더럽게. 서른하나는 그런 나이다. 적나라한 현실과 적당히 타협할 줄 알고, 그가 아무리 괜찮은 사람이어도 결혼 상대자가 될 수 없다는 걸 뼈저리게 실감하는 나이. 그러나 스물다섯의 내가 그랬듯, 서른하나의 나도 내가 어리다 생각하지 못했다. 이 모든 것은 나이를 먹은 후에 깨달을 시간의 형벌이었다.


[사회과학] 팔지 마라 사게 하라, 장문정.

마케팅 강사이자 세일즈 컨설턴트 및 전문 프레젠터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 장문정이 고도로 전략화된 마케팅 세일즈의 노하우를 유감없이 풀어놓은 책이다. 고객은 긴 시간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화법은 언제나 두괄식 전개여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군더더기를 덜어내고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핵심에 누구나 쉽게 그 즉시 접근하도록 도와준다.


[자기계발] 마흔에 시작하는 은퇴공부, 백만기.

마흔 이후 다가오는 노년의 삶을 헤매지 않도록 내비게이션 역할을 해주는 책이다. 누구에게나 ‘은퇴 이후 삶’은 걱정과 두려움으로 다가온다. 인생 후반전, 인생 2막 등 아름답게 포장하는 말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지만, 여전히 은퇴를 앞둔 사람들은 준비 없이 낯선 세계로 떠밀려가는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막막하고 불안하다. 실제로 은퇴를 앞두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상담을 받으면 가장 먼저 돌아오는 것은 '노후자금은 얼마나 준비했느냐'라는 질문이다. 수십 년간 열심히 일하다가 은퇴하는 사람에게 또 먹고사는 문제로 접근하는 것이다.


[자기계발]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에리카 라인.

이 책은 불필요한 것에 신경 끄고 중요한 것에만 집중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동기부여와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집, 가족, 일, 돈, 시간, 인간관계에 걸쳐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략이 담겨 있다. 손쉬운 전략들을 읽다보면 즉시 행동으로 옮겨보고 싶다는 의욕을 느끼며, 동시에 내 삶의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다. 또한 인생에서 중요한 것과 포기할 수 있는 것을 구별할 도구와 건강한 정신을 얻을 것이다.


[자기계발] 생각의 비밀, 김승호.

매일 100번씩, 100일간 상상하고, 쓰고, 외쳐라! 무일푼에서 시작해 4000억 원의 기업체를 일군 인생역전 드라마를 풀어놓은 전작《김밥 파는 CEO》의 다음 이야기, 『생각의 비밀』. 책은 11개 국가, 1215개의 매장에서 일하는 4000여명의 직원들과 손잡고 ‘모두가 행복한 기업’ 만들기에 도전 중인 저자의 생각, 상상력의 비밀을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미국 본토의 식품시장을 정면 돌파한 최초의 한국인으로 평가받는 저자 김승호의 이야기에는 특별한 성공스토리를 따라가 보자.


[취미] 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 패트리샤 맥코넬.

동물행동학자가 들려주는 개와 인간의 심리와 행동이야기『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 이 책은 개의 문제 행동이 우리가 무의식중에 하는 말이나 행동에서 비롯된 것임을 지적하는 새로운 관점의 애견 행동학 에세이다. 동물행동학자가 접해 온 수천 건의 사례 중 가장 흔한 개의 문제 행동 사례들을 엮었으며, 개의 심리 및 행동뿐만 아니라 ‘그렇게 밖에 할 수 없는’ 인간의 심리와 행동 또한 함께 담아냈다.


2. 음성 소리책.

[자기계발] 그곳에 좋은 기운이 모인다, 김승호, 쌤앤파커스.

기운을 써야 할 때, 모아야 할 때, 액운을 피해야 할 때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할까?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불운을 털어버리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 운이 상승하는 곳, 복이 쌓이는 곳, 기운이 나는 곳, 화를 피하는 곳은 어디일까? 이 책 『그곳에 좋은 기운이 모인다』는 주역학자 김승호가 지난 50년간 연구한 장소의 기운과 그 기운이 운명에 미치는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철학] 도덕을 위한 철학통조림 1 매콤한 맛, 김용규, 주니어김영사.

청소년을 위한 철학 입문서 「철학통조림 시리즈」.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철학 사상들을 재미있는 사고실험, 문학, 역사, 정치ㆍ사회, 자연과학 등의 이야기들을 곳곳에 양념으로 넣어 가공해냈다.


[역사] 강자의 조건, 이주희, MID.

『강자의 조건』은 세계를 이끈 국가와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진정한 강자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을 찾아본다. 과거와 달리 현 시대는 단순히 힘과 권력이 센 사람을 강자라고 부르지 않는다. ‘관용’과 ‘개방을 통한 포용’에서 강력한 리더십이 생겨난다고 전하는 이 책은 강대국의 흥망사와 세계 석학들이 던지는 냉철한 조언을 통해 폐쇄적인 한국의 태도를 재조명하고 21세기 미래전략을 제시한다.


3. 공개강의.

[사회과학] 쉽게 따라 하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실제로 스마트 스토에 입점부터 운영과 관리를 통해 쇼핑몰 창업자로서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꼭 필요한 도구 활용법에 초점을 두어 수업하고 학습자는 실제로 쇼핑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실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공학] 리눅스 및 커널프로그래밍.

리눅스 커널의 구조, 동작 원리, 그리고 자료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라즈베리파이 디바이스 드라이버 제작을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차주에는 기적처럼(전서진), 러블리 본즈(앨리스 세볼드), 너는 알고 있다(엘리자베스 클레포스), 철로 된 강물처럼(윌리엄 켄트 크루거), 행복한 머니 코칭(데보라 프라이스)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