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5.12.
조회수.
26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소설] 세상의 주인 (Lord Of The World), 로버트 휴 벤슨, 메이븐.
[소설] 독고솜에게 반하면, 허진희, 문학동네.
[소설] 한자와 나오키 4, 이케이도 준, 인플루엔셜.
[사회과학] 아빠와 딸의 주식 투자 레슨, 대니얼 타운, 필 타운, 에프엔미디어.
[사회과학] 쇼핑은 투표보다 중요하다, 강준만, 인물과 사상사.
[사회과학] 영원한 권력은 없다, 김종인, 시공사.
[인문] 당신의 어린 시절이 울고 있다, 다미 샤르프, 동양북스.
[여행] 맛있는 녀석들, i H Q 미디어, 장형심, 성안당.
[가정/육아] 부모라면 놓쳐서는 안 될 유대인 교육법, 임지은, 미디어숲.
[건강]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박명규, 김혜연, 라온북.
[이료] 최신 인체해부생리학 신,구용어 수록 1, 이한기 외 14인, 수문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이료] 최신 인체해부생리학 신,구용어 수록 2, 이한기 외 14인, 수문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이료] 인체해부학 기초 및 임상 1, 안희경 외 7인, 고문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이료] 인체해부학 기초 및 임상 2, 안희경 외 7인, 고문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인공지능 스피커, 웹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설] 세상의 주인 (Lord Of The World), 로버트 휴 벤슨.
왜 프란치스코 교황은 113년 전 소설을 두 번이나 추천했을까? 로버트 휴 벤슨이 1907년 발표한 《세상의 주인》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두 번이나 추천하면서 다시금 전 세계 독자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세계 대통령으로 등극한 미국 정치인과 교황의 대결을 그리고 있는 『세상의 주인』은《1984》와 《멋진 신세계》,《반지의 제왕》에 큰 영향을 끼친 숨겨진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소설] 독고솜에게 반하면, 허진희.
한 사람을 알아 갈 기회를 우리가 너무 쉽게 포기하는 건 아닐까? 소문과 편견, 첫인상과 속단의 장벽 너머로 한 걸음 다가가는 용기에 관하여

[소설] 한자와 나오키 4, 이케이도 준.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 완간! '철저히 바꾸고 싶다면 지금이 마지막 기회야!' 세상의 부조리에 맞서는 은행원 한자와의 통쾌한 미스터리 활극.

[사회과학] 아빠와 딸의 주식 투자 레슨, 대니얼 타운, 필 타운.
땡스 파더, 땡스 버핏! 투자 고수들이 자식에게만 가르쳐주고 싶은 가치투자 시크릿.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지만 주식 투자는 두려운 당신을 위한 안내서.

[사회과학] 쇼핑은 투표보다 중요하다, 강준만.
정치와 무관한 것으로 간주되어온 쇼핑 행위가 정치적 행동주의의 유력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즉, 유권자가 투표하듯 소비자가 시장에서 특정한 목적을 갖고 구매력으로 투표한다고 보는 것인데, 시장을 정치적 표현의 장(場)으로 간주해 정치인에게 투표하는 대신 기업에 투표한다는 차이만 있을 뿐이다. ‘쇼핑은 투표보다 중요하다’는 말은 정치가 불신과 혐오의 대상이 된 가운데 정치적 소비자 운동이 세상을 바꾸는 데에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회과학] 영원한 권력은 없다, 김종인.
보수 진보를 막론하고 양 진영에서 러브콜을 보내는 정치인, 역대 모든 정권을 직접 보고 겪은 경제 전문가, 대통령들의 지략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쓰는 김종인 회고록.

[인문] 당신의 어린 시절이 울고 있다, 다미 샤르프.
뇌는 기억하지 못해도 몸은 나의 과거를 기억한다!

[여행] 맛있는 녀석들, iHQ 미디어, 장형심.
먹어본 자들이 알려주는 전국 맛 가이드. 더 맛있게 먹는 팁부터 맛집 레시피까지.

[가정/육아] 부모라면 놓쳐서는 안 될 유대인 교육법, 임지은.
'내가 받은 교육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는 어떻게 키워야 할까?', 엄마가 된 ‘대치동 키드’가 제안하는 유대인 자녀교육법.

[건강]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박명규, 김혜연.
'3일이면 탄수화물 중독이 사라지고, 5일이면 몸속이 리셋된다!', 비만과 대사질환을 한 번에 해결하는 ‘한국형 단식모방 다이어트’.

2. 추천도서.
1) 꼭 한번은 읽어 볼만한 자서전과 평전들 1(10권), 2(9권),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의 삶이 말해주는 것들.
2) 응답하라! 그때 그 시절 베스트셀러 2008년, 10권,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 집회와 베이징 올림이 열렸던 2008년 추억의 베스트 도서 TOP 10을 소개합니다.

차주에는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20(강화길, 최은영 외), 알로하, 나의 엄마들(이금이), 코로나 경제 전쟁(폴 크루그먼, 제이슨 퍼먼 외), 영화 마더 이야기 각본집(봉준호), 돈에 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사카이 레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