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3월 둘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공개강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3.12.
조회수.
21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3월 둘째주 희망도서, 음성소리책 및 공개강의를 안내해 드립니다.

1.희망도서
[수필] 내 인생이다 임마, 장성규, 넥서스.
[건강] 서른다섯, 내 몸부터 챙깁시다, 최혜미, 푸른숲.
[수필] 문학의 선율, 음악의 서술, 위화, 푸른숲.
[역사] 장강일기, 정정화, 학민사.
[인문] 서울 선언, 김시덕, 열린책들.
[종교] 당신 곁에 있을게요, 안셀름 그륀, 분도출판사.

[수필] 내 인생이다 임마, 장성규.
외모 콤플렉스로 자존감 바닥이었던 왕따, 적성에 맞지 않는 씨름부 운동선수, 또래보다 출발이 느려 늘 조급했던 삼수생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인기 아나운서가 있다.바로 JTBC 간판 아나운서 장성규의 이야기다.

[건강] 서른다섯, 내 몸부터 챙깁시다, 최혜미.
늘 어딘가 불편하지만 말할 곳 없는 모든 여성을 위한 한의사 최혜미의 내 몸 돌봄 수업.이 책은 몸이 느끼는 사소한 불편함, 작은 신호를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 내 몸의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근거를 과학적으로 제시해 지금이라도 내 몸을 스스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준다.특히 스스로 몸과 마음을 돌보고자 하는 현대 여성의 필독서다.

[수필] 문학의 선율, 음악의 서술, 위화.
생을 헐어 쓴 글의 힘.소설만이 아니라 산문도 그렇다.위화의 산문은 그의 다른 일가이다.세계적인 중국 작가 위화가 젊은 날 책과 음악 속으로 떠났던 다채한 여정을 담은 에세이.

[역사] 장강일기, 정정화.
양자강 푸른 물결위에 실린 한 여성 독립운동가의 파란만장한 일대기.1900년 출생해 11살에 김의한과 결혼, 중국 상해로 탈출, 독립운동을 펼친 저자의 삶을 그렸다.

[인문] 서울 선언, 김시덕.
문헌학자 김시덕의 서울걷기, 2002~2018.저자는 서울이 어떤 도시인지 파악하려면 서울의 중심이 아니라 변두리를 걸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더 많은 시민이 자신의 도시를 걷기를 권한다.우리가 사는 주변부를 걸음으로써 뭔가를 얻으려면 준비가 필요한데, 저자의 노하우는 같은 장소를 시간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걷는 것, 여럿이 걷는 것이다.저자는 이처럼 우리가 사는 주변부를 걷는 것이 바로 자신의 도시를 가치있게 만드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종교] 당신 곁에 있을게요, 안셀름 그륀.
임종자와 그 동반자를 위한 성찰.중요한 것은 나의 죽음, 너의 죽음이 아니라 우리가 사랑하는 이의 죽음이다.이 책은 사랑하는 사람을 어떻게 떠나보내야 하는지 우리에게 물음을 던진다.그 사람의 아픔과 절망, 슬픔과 혼돈을 곁에서 버텨 줄 용기를 전한다.그리고 죽음과 삶의 진실을 마주할 것을 요청한다.


2.음성소리책
[사회과학]맹자에게 답을 찾다, 장석만, 머니플러스, 제공처 한국자산공사.
혁신으로 창조의 기적을 일깨운 다스림의 철학으로 후학들을 가르친 맹자의 사상은 수천 년이 흐른 지금에도 국가를 운영하는 지도자나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이 반드시 필독해야 할 내용들이 담겨 있다.

[아동청소년]Why 한국사 스승과 제자, 이근, 예림당, 제공처 한국자산공사.
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스승과 제자를 돌보는 요정인 붓도령을 따라 역사 여행을 떠납니다.삼총사는 조선 왕조의 기틀을 닦은 태종 이방원의 하인, 거문고의 달인 김성기의 조카, 추사 김정희의 제자인 이상적의 노비 등으로 변신하여 역사 인물들이 배우며 성장하는 과정과 업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아동청소년]Why 한국사 신분과 직업, 이근, 예림당, 제공처 한국자산공사.
신분과 직업으로 살펴보는 우리 역사.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갑자기 튀어나온 신분과 직업의 수호자인 호대감을 따라 역사 여행을 떠난다.삼총사는 이진사의 아들, 재상 댁의 노비, 양반집 규수 등으로 변신해 우리 역사 속 다양한 신분과 직업을 체험한다.

3. 공개강의
[인문과학] 사마천의 사기열전, 고려대학교 이해원.
[예술/체육] 음악으로 보는 서양문화, 전주대학교 이일주.
[자연과학] 지구 온난화와 우리가 가야할 길, 대한민국학술원 노재식.
[자연과학] 국가재난형 인수공통감염병 AI의 발생,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영순, 2차시.

차주에는 마음을 녹일 것처럼(미야베 미유키), 인질 카논(미야베 미유키), 거짓말, 딱 한 개만 더(히가시노 게이고), 아무튼, 떡볶이(요조)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