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3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3.10.
조회수.
28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3월 둘째주 신간도서 및 금주의 추천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신간도서.
[예술] 기생충 각본집, 봉준호, 플레인.
[소설]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로셀라 포스토리노,문예출판사.
[소설] 일곱 개의 회의, 이케이도 준, 비채.
[수필] 배움의 발견, 타라 웨스트오버, 열린책들.
[사회과학]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 조지 길더, 청림출판.
[사회과학] 초기업의 시대, 천준범, 페이지2북스.
[사회과학] 해빗, 웬디 우드, 다산북스.
[역사] 탈세의 세계사, 오무라 오지로, 더봄.
[인문]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때, 전승환, 다산초당.
[예술] 1일 1클래식 1기쁨, 클레먼시 버턴힐, 윌북.
[이료] 질환별 물리치료, Susan B. O'Sullivan, Thomas J. Schmitz, 영문출판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인공지능 스피커, 웹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술] 기생충 각본집, 봉준호.
세계를 놀라게 한 봉준호 감독의 예술 작품 《기생충》의 시작!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 100주년인 2019년 대한민국 영화계와 영화팬들에게 뜻 깊은 선물을 안겨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각본집.

[소설]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로셀라 포스토리노.
나치가 아니었으나 나치가 되어야만 했고, 죽음의 위험이 내재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했던 이들의 삶!로셀라 포스토리노의 장편소설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로셀라 포스토리노의 소설로, 실제 히틀러의 시식가이자 유일한 생존자였던 실존인물 마고 뵐크의 고백을 바탕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의 음식에 독이 들었는지를 감별하기 위해 끌려간 여자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 일곱 개의 회의, 이케이도 준.
한 중견기업에서 벌어진 추악한 사건 ….진실을 드러내려는 자와 덮으려는 자의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한자와 나오키’라는 전설적 스토리를 탄생시킨 작가. ‘조직’ 안에서 부대끼고 부딪히며 살아가는 인간 군상을 가장 잘 그려내는 작가. 자타공인 일본 최고의 스토리텔러이자 페이지터너. 이케이도 준의 베스트셀러 〈일곱 개의 회의〉가 한국 독자에게 처음으로 소개된다.

[수필] 배움의 발견, 타라 웨스트오버.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배움이 무엇인지, 배움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보편적인 성장 이야기를 들려주고, 배움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보는 새로운 눈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의지를 얻는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사회과학]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 조지 길더.
이제 구글의 시대는 종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IT 분야 트렌드 예측 선지자이며, 미국의 유명 경제학자이자 미래학자, 그리고 데이터 시대 3대 사상가 중의 한 명으로 알려진 조지 길더. 《텔레비전 이후의 삶》에서 TV 시대의 종말과 네트워크 시대의 개막을 이야기했던 그의 예언이 현실화된 오늘날, 그가 구글과 실리콘밸리를 뒤흔든 새로운 예언을 들고 다시 나타났다.

[사회과학] 초기업의 시대, 천준범.
아마존, 구글, 네이버, 카카오.독점제국이 되어 세상을 지배한 초기업의 전략.시장은 절대 나눠 갖지 않는다.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창업한 나라의 국경을 초월해 전 세계인의 삶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초기업’이라는 점이다. 이미 기업의 범위와 한계를 넘어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온 이들 기업이 세계적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공통 전략은 바로 ‘독점’이었다.

[인문]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때, 전승환.
왜 그렇게 열심히 살았던 걸까요? 좋아하는 게 뭔지도 모르면서.왠지 자꾸만 마음이 쓸쓸하고 허무할 때가 있다. 지금 제대로 살고 있는 건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잘 모르겠고, 사람을 만나는 것도 피곤하기만 하다. 분명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데 행복하지 않다. 만약 이런 기분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은 바쁘게 흘러가는 세상의 속도에 지친 것이다.

[사회과학] 해빗, 웬디 우드.
움켜쥔 삶을 내려놓는 순간 습관의 마법이 시작된다! 전 세계 습관 과학 분야에서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연구자이며 세계적인 심리학자들과 협업하는 인간 행동 전문가인 웬디 우드가 노력과 투지로 환경을 이겨낼 수 있다고 몰아붙이는 세상 속에서, 거꾸로 상황에 집중해 애쓰지 않고도 자동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검증된 습관 설계 법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해빗.

[역사] 탈세의 세계사, 오무라 오지로.
세계사를 ‘세금’과 ‘탈세’라는 프리즘으로 바라보면서, 역사에 대한 새로운 상상력과 통찰력을 길러주는 대중교양서!고대 로마 제국 멸망, 스페인의 몰락, 미국 독립전쟁, 프랑스 혁명……, 이런 굵직굵직한 세계사의 이면에는 부자들의 세금 회피와 서민들에 대한 증세가 도화선으로 작용하였다!

[예술]1일 1클래식 1기쁨, 클레먼시 버턴힐.
경이로운 클래식 음악으로 한 해를 가득 채우다! 영국의 BBC 클래식 방송 진행자이자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클레먼시 버턴힐이 수년간 모아온 보물 같은 작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1일 1클래식 1기쁨』. 불후의 고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매일 한 곡 클래식 음악을 들려준다.

차주에는 감염(로빈쿡), 바이러스 쇼크(최강석), 아직 멀었다는말(권어선),점설술 살인사건(시마다 소지),브레인 푸드(리사 모스코니)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2. 금주의 추천도서
1)이름만 불려도 가슴 아픈..나의 어머니. 8권.
2)방속국 제작팀이 만든 교양서적 8권.
3)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1화에서 10화 도서 몰아듣기. 10권.
4)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11화에서 20화 도서 몰아듣기. 10권.
4)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21화에서 30화 도서 몰아듣기. 10권.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