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2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2.25.
조회수.
12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2월 마지막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롱 웨이 다운, 제이슨 레이놀즈, 밝은세상.
[소설] 증언들, 마거릿애트우드, 황금가지.
[사회과학] 남산의 부장들, 김충식, 폴리티쿠스.
[사회과학] 대전환 2030 미국 몰락 시나리오, 앨프리드 맥코이, 사계절.
[자기계발] 일에 관한 9가지 거짓말, 마커스 버킹엄, 애슐리 구달, 쌤앤파커스.
[인문] 세계의 리더들은 왜 철학을 공부하는가, 리우스, 힘찬북.
[인문] 일본인 이야기 1 전쟁과 바다, 김시덕, 메디치미디어.
[건강]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스티븐 R. 건드리, 로크미디어.
[이료] 질환별 물리치료, Susan B. O'Sullivan, Thomas J. Schmitz, 영문출판사,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인공지능 스피커, 웹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설] 롱 웨이 다운, 제이슨 레이놀즈.
어젯밤, 형이 살해당했다.소년이 살인자가 되기까지 남은 시간, 60초. 어젯밤 하나뿐인 형을 잃은 열다섯 살, 윌. 윌은 다음 단계를 알고 있다. 동네를 지배하는 규칙을. 바로 우리가 지금 읽고 나누고 기억해야할 이야기!

[소설] 증언들, 마거릿애트우드.
'시녀 이야기' 로부터 15년 후, 수많은 독자들이 의문을 던져왔던 모든 비밀이 밝혀진다!

[사회과학] 남산의 부장들, 김충식.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주연 전격 영화화! 이 책은 한국 중앙정보부(KCIA)의 부장(부총리급)들과 이들이 주도한 공작정치를 소재로 한국정치의 이면사를 들추어낸다.

[사회과학] 대전환 2030 미국 몰락 시나리오, 앨프리드 맥코이.
'포르투갈은 1년, 소련은 2년, 프랑스는 8년, 오스만 제국은 11년, 영국제국은 17년 만에 완전히 해체되었다. 미국제국 또한 2003년을 기점으로 27년 후 같은 운명을 맞이할 것이다. 마침내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이 첩보기관의 비밀작전, 해외 군사기지 건설, 토착 엘리트 및 마약 카르텔과의 유착, 심문과 고문, 최첨단 장비를 동원한 감시와 사찰 등 그 어떤 수단과 방법으로도 더 이상 패권을 유지할 수 없게 될 가까운 미래에, 우리는 귀를 기울여야 한다.

[자기계발] 일에 관한 9가지 거짓말, 마커스 버킹엄.
'일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던 모든 것을 박살내주는 혁명 같은 책!' 매력적인 스토리와 사상초유의 방대한 조사 분석으로 현실 세계, 현실 조직에서 일을 잘하고 싶은 우리에게 진짜로 벌어지는 업무, 성과, 팀워크에 관한 어처구니없는 오류와 거짓말들을 샅샅이 벗겨내는 책이다.

[인문] 세계의 리더들은 왜 철학을 공부하는가, 리우스.
15명의 유명한 철학자들의 핵심 철학을 강의라는 형식을 통해 철학의 매력에 빠져들게 하는 '세계의 리더들은 왜 철학을 공부하는가'. 바로 지금 필요한 지식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철학 이론을 접하면서도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할 겨를은 없다. 현실감 있는 사례와 생동감 넘치는 토론을 통해 독자들은 나와 다르게 앞서가는 리더들이 왜 철학에 심취하며 문제 해결의 솔루션으로 삼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인문] 일본인 이야기 1 전쟁과 바다, 김시덕.
일본인도 잘 모르는 일본 이야기!. 제1권 《전쟁과 바다》는 전쟁과 변수가 넘쳐나는 격동의 16세기 일본사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다. 역사를 움직이는 우연의 힘, 그리고 그 우연을 행운으로 바꾸는 개인의 결단이 역동적이고 장대한 드라마로 펼쳐지는 가운데 일본을 조선, 중국과 다른 길을 걷게 만든 결정적 장면을 만나게 된다.

[건강]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스티븐 R. 건드리.
인간의 운명은 인간의 유전자가 아니라 미생물군유전체에 달려 있다!. 식이요법, 정신 건강, 피부 관리, 운동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모든 사람이 젊어 보이고, 실제로 젊어졌다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간단한 비법과 더불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되찾게 해줄 방법들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료] 질환별 물리치료, Susan B. O'Sullivan, Thomas J. Schmitz.
물리치료학을 전공하는 학생 또는 임상물리치료사들의 참고서적, 혹은 재활분야 전문가들에게 포괄적으로 필요한 교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인환자들의 재활관리, 혹은 병태생리학과 의학 등의 분야를 통합하였으며, 치료계획, 치료결과, 치료목적, 검사과정 등과 같은 부분을 더욱 확충하여 보다 더욱 치료적 개념을 발전시켰다.

차주에는 시녀 이야기(마거릿 애트우드), 부의 확장(천영록 , 제갈현열), 미스터리 세계사 (그레이엄 도널드), 인간의 흑역사(톰 필립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