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2월 둘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2.14.
조회수.
2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2월 둘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출구는 없다, 테일러 애덤스, 밝은세상.

[소설] 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일 올컷, 동서문화사.

[인문] 차유의 시론 차이나는 시쓰기, 신진, 시문학사.

[사회과학]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처, 블레이크 J. 해리스, 커넥팅.


[소설] 출구는 없다, 테일러 애덤스.

오늘 밤, 이 아이를 구할 사람은 오직 나뿐이다! 인간의 본능적인 공포와 심리적 긴장감을 차곡차곡 쌓아올린 정교한 스릴러 소설 『출구는 없다』. 영상과 문학의 경계를 흩트리며 살아온 저자 테일러 애덤스는 모든 게 낯설고 서툰 주인공 다비 손과 포켓몬 티셔츠를 입고 집에서 납치된 일곱 살짜리 제이의 처절한 액션 스릴러를 완성해냈다. 살면서 누구라도 느껴봤을 스스로에 대한 거대한 무력감과 타인에 대한 불신을 줄기차게 피워 올린다.


[소설] 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일 올컷.

루이자 메이 올컷 소설 『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이 올컷이 자신과 사랑의 가족을 모델로 하고 있는 이 작품은, 성실하며 책임감 강한 맏언니 메그, 작가의 분신이며 열정적인 둘째 조, 얌전하고 속 깊은 셋째 베스, 사고뭉치이지만 너무도 귀여운 막내 에이미, 네 자매의 성장과 가족의 생활을 평화로운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그림처럼 담아내고 있다. 아이는 물론 어른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걸작 가정문학이다.


[인문] 차유의 시론 차이나는 시쓰기, 신진.

시쓰기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사회과학]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처, 블레이크 J. 해리스.

윌리엄 깁슨의 소설 《뉴로맨서》나 더 워쇼스키스의 《매트릭스》와 같은 SF 소설, 영화에 등장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은 미래의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가 될 거라 여겨졌다. 그렇지만 그건 가까운 일이 아니라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지곤 했다. 불과 10년 전까지는 말이다. 그러나 이젠 가상현실 장비를 사용하여 또 하나의 세상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페이스북이 수십 억 달러를 들여 인수한 오큘러스가 있다. 이 책, 《미래의 역사(가제)》는 어쩌면 우리의 현실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든 오큘러스에 관한 역사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


2. 음성소리책

[인문] 오해하지 않는 연습 오해받지 않을 권리, 김보광, 웨일북, 한국자산공사 제공.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한 관계를 건설하는 힘과 용기! 사람들이 가진 고유의 기질과 어린 시절 형성된 애착 성향을 토대로 타인의 마음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법을 전하는 『오해하지 않는 연습, 오해받지 않을 권리』. 살다 보면 말을 섞을수록 같은 모국어를 쓰는 게 맞나 의심스러울 정도로 괴상한 반응이 돌아오고, 어쩐지 대화가 더 꼬이는 사람이 있다. 더 곤란한 건, 멀쩡했던 사람도 꼭 가까운 관계가 되면 우주 최강 외계인으로 돌변한다는 점이다.


[아동/청소년] Why 과학과 의학, 이근, 예림당, 한국자산공사 제공.

우리 과학과 의학 기술의 놀라운 비밀을 밝혀라! 《Why? 한국사》는 초등 교과서를 비롯한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 핵심 역사 지식을 가려 뽑아 어린이가 좋아하는 만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넣었습니다. 틀에 박힌 설명 대신 모험 스토리로 구성하여 읽다 보면 자연스레 역사 현장에 뛰어든 듯한 상상에 빠져, 생생한 체험 효과를 통해 역사와 한층 가까워지게 된답니다.


[자기계발] 아침 5시의 기적, 제프 샌더스, 비즈니스북스, 한국자산공사 제공.

아침 5시, 기적이 찾아온다!

당신은 혹시 오늘도 정신없는 아침을 보내지 않았는가? 『아침 5시의 기적』은 당신이 무심코 흘려보낸 아침 시간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품고 있다고 강조하며 두 배로 근사한 삶을 원한다면 아침 일찍 일어날 것을 제안한 책이다. 그리고 하루 중 온전히 나를 위한 유일한 시간으로 아침 5시를 제시했다.


차주에는 안녕 내 뻐끔거리는 단어들(샤론 M. 드레이퍼), 가짜 엄마(세레나 발렌티노), 음양오행으로 가는 길(전창선, 어윤형), 뇌가 지어낸 모든 세계 상처 입은 뇌가 세상을 보는 법(엘리에저 스턴버그), 백년전쟁 1337-1453(데즈먼드 수어드), 7일, 168시간(젠 예거)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