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2월 첫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2.06.
조회수.
100.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2월 첫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소설] 처형 6일전, 조너슨 라티머, 동서문화사.
[소설] 그 하늘, 그 바다 1, 동화, 파란썸.
[소설] 그 하늘, 그 바다 2, 동화, 파란썸.
[자기계발] 출근길의 주문, 이다혜, 한겨레출판사.
[종교] 구약 성경 통권 노트, 김혜윤, 생활성서사.

[소설] 처형 6일전, 조너슨 라티머.
사형집행을 기다리는 사나이가 절망의 나락에서 분연 몸을 일으킨다. 자신의 무죄를 증명해보이기 위해서다. 처형까지 남은 시간은 겨우 6일뿐. 변호사, 사립탐정, 애인, 친구들이 한 팀을 이뤄 재수사에 착수하는데 유력한 증거와 증인은 어떤 수수께끼 인물에 의해 차례로 사라져 간다. 하루, 한 시간, 한 시각 점점 전기의자로 다가가는 시간과의 싸움에서 과연 진범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인가.

[소설] 그 하늘, 그 바다, 동화.
바닷가의 풍경과 시원한 바람, 따스한 감성을 전하는 판타지 로맨스! 《보보경심》, 《대막요》, 《운중가》 같은 역사 로맨스 소설로 실력을 인정받은 작가 동화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판타지 로맨스 소설 『그 하늘, 그 바다 세트』. 예고된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현재를 살아가는 여자 선뤄와 수수께끼의 남자 우쥐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동화 작가 특유의 힘 있는 문체와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복잡하게 얽힌 인물들의 관계 속에 숨어 있는 비밀과 베일에 가려진 수상한 존재들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자기계발] 출근길의 주문, 이다혜.
내일의 출근길을 당당하게 해줄 말하기, 글쓰기, 네트워킹 방법들! 여성의 권리와 삶에 대해 말하기와 글쓰기를 멈추지 않는 이다혜 작가가 20여 년 동안 사회생활을 하며 경험한 이야기들과 그간 일터에서 만난 수많은 여성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 써내려간 『출근길의 주문』. ‘언제까지 일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남자들만의 네트워킹에 밀리고 싶지 않아 나름의 노력을 해본 여성들, 열심히 일하지만 막연한 불안감을 안고 있는 여성들에게 말, 글, 네트워킹이라는 보다 정교한 무기를 손에 쥐여 주고 투지를 일깨우는 책이다.

[종교] 구약 성경 통권 노트, 김혜윤.
방대한 구약 성경을 '오경, 역사서, 시서와 지혜서, 예언서'로 구분하고 마치 간략하게 노트 정리를 하듯이 전개하겠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 책은 어찌 보면 상당히 위험하고 무모한 책일 수 있다. 그토록 많은 분량의 구약 성경을 짧은 지면에 요약하여 소개하려는 시도 자체가 무지에서 생긴 용기일 수 있기 때문이다.

2. 음성 소리책

[종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성경읽기, 고가 히로시 외, 위즈덤하우스, 한국자산공사 제공.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 위한 친절한 지식.

[아동/청소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3 불멸의 절도단 사건, 후카사와 마사히데, 아이세움, 한국자산공사 제공.
어느 날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 다급한 전화 한 통이 걸려 온다. 전화를 건 주인공은 견공 경찰서의 말티즈 서장! 부리나케 말티즈 서장을 만나러 간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은 동네에 아무리 잡아들여도 단원들 수가 도무지 줄어들지 않는 ‘블랙 섀도’ 절도단이 쳐들어 올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블랙 섀도 절도단을 잡아들이는 데 힘을 보태 달라는 말티즈 서장의 의뢰를 받은 엉덩이 탐정은 아이큐 1,104의 머리로 추리를 시작하는데…….

[역사] 장애를 넘어 인류애에 이른 헬렌 켈러, 권태선, 창비, 한국자산공사 제공.
이 책에서는 3중의 장애를 극복하고서 장애인과 노동자와 유색인, 그리고 여성 등 전 세계 사회적 약자를 대변한 '헬렌 켈러'의 삶 속으로 초대한다. 장애가 있든 없든, 여성이든 남성이든, 얼굴이 희든 검든 인간은 똑같은 존엄성을 가진 귀중한 존재임을 행동으로 보여주면서 장애인의 상징을 넘어 인류애의 상징으로 우뚝 서기까지를 따라가고 있다. 아이들이 타인의 아픔을 공감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지니도록 이끈다.

차주에는 출구는 없다(테일러 애덤스), 작은 아씨들(루이자 메이 올컷), 차유의 시론 차이나는 시쓰기(신진), 더 히스토리 오브 더 퓨처(블레이크 J. 해리스)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