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2월 첫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2.04.
조회수.
9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2월 첫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안드레 애치먼, 잔.

[소설] 목소리를 드릴게요, 정세람, 아작.

[소설] 책과 열쇠의 계절,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자기계발]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이윤규, 비즈니스북스.

[인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 채사장, 웨일북.

[여행]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이원지, 상상출판.

[사회과학] 장애학의 도전, 김도현, 오월의 봄.

[인문]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S. 키더, 노아D, 오펜하임, 위즈덤하우스.

[이료]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1에서 3권, 대한병원감염관리학회, 도서출판 한미의학, 국립장애인도서관 제공.

※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웹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안드레 애치먼.

내 눈의 빛, 세상의 빛, 내 인생의 빛 같은 사람! 90회 아카데미 각색상 수상작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원작 소설. 파이팅 어워드 수상자 안드레 애치먼이 감각적인 언어로 피아노 연주와 책이 삶의 전부인 열일곱 소년 엘리오와 스물넷의 미국인 철학교수 올리버, 두 남자의 사랑을 섬세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소설] 목소리를 드릴게요, 정세람.

정세랑 스타일의 기원! 데뷔 10주년을 맞은 정세랑의 첫 SF 소설집 『목소리를 드릴게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저자가 쓴 거의 모든 SF 단편을 모은 것으로, 지금 이곳,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사람들, 특히 여성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몰락해가는 인류 문명에 관한 경고를 담은 8편의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소설] 책과 열쇠의 계절, 요네자와 호노부.

추리와 우정이 교차하는 새로운 요네자와 호노부표 청춘 미스터리! 「고전부 시리즈」와 「소시민 시리즈」에 이은 요네자와 호노부의 청춘 미스터리 『책과 열쇠의 계절』. 고등학교 도서실을 배경으로 우연한 계기로 맞닥뜨린 사건들에 도전하는 탐정 콤비의 활약을 담은 여섯 편의 연작 단편집이다. 호리카와와 마쓰쿠라가 2학년이 되어 학교 도서실 도서위원이 되면서 함께 수수께끼를 푸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자기계발]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이윤규.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합격’이라는 목표 지점을 향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갈 수 있는 방법!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시험이든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수능, 내신, 공시, 행시, 임용고시, 각종 자격증까지 시험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저자가 직접 행하고 효과를 본 노하우를 소개해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합격에 이르는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 채사장.

지식을 알고 싶으면 선(先)지식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얻어야 하는 모든 지식을 위해, 당신의 가장 밑바탕에 마련해야 하는 지식


[여행]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이원지.

인기 여행 유튜버 원지의 피.땀.눈물. 성장기! 조금 어설프고 황당하고 짠내 나지만 이상하게 빠져든다. 무턱대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떠난 90일의 여행, 그걸로 인생이 180도 뒤바뀐 이야기. 현실은 엉망이지만 '일단 가면 어떻게든 되겠지!'


[사회과학] 장애학의 도전, 김도현.

장애인을 비롯해 인간의 위계에서 가장 후미에 위치한 이들의 자리에서 사회를 바라보는 『장애학의 도전』. 《당신은 장애를 아는가》, 《장애학 함께 읽기》 등의 책을 통해 장애를 개인의 몸에 존재하는 손상이 아닌 사회적 산물로 볼 것을 강조한 노들장애인야학 교사 겸 노들장애학궁리소 연구활동가 김도현이 10년 만에 펴낸 새로운 책으로, 장애인 차별 철폐 외침이 계속되는 투쟁 현장과 연구 그 무엇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고 몰두해온 저자의 세심한 통찰을 엿볼 수 있다.


[인문]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S. 키더, 노아D, 오펜하임.

1년 365일, 일곱 분야의 지식을 두루 탐색하는 교양서! 세상의 다양한 지식을 탐험하는 365일간의 짧은 교양 수업을 모아놓은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인간의 고귀한 지혜의 영역을 탐험하는 경험을 선사하고, 지적인 발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는 이 책은 알아두면 인생의 재산이 되는 지식과 쓸모 있고 재미있는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차주에는 한자와 나오키. 3 잃어버린 세대의 역습(이케이도 준), 인더백(차무진), 짐 로저스 앞으로 5년 한반도 투자 시나리오 (짐 로저스), 닥터 셰퍼드, 죽은 자들의 의사 (리처드 셰퍼드)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