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월 마지막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1.30.
조회수.
12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월 마지막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시] 시 없는 삶, 페터 한트케, ITTA.
[종교] 윤홍식의 산상수훈, 윤홍식, 봉황동래.
[역사] 한국 도시 60년의 이야기 1, 손정목, 한울.
[역사] 한국 도시 60년의 이야기 2, 손정목, 한울.

[시] 시 없는 삶, 페터 한트케.
페터 한트케가 보여주는 우리의 일상에서 지속하는 행복에 대한 체험! 전위적인 극과 자전적인 소설로 문학 실험을 이어간 2019년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페터 한트케의 시집 『시 없는 삶』. 이 시집은 1960년 후반부터 1986년까지 쓴 시들을 저자가 다시 배치한 모음집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저자의 작품 여정을 따라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종교] 윤홍식의 산상수훈, 윤홍식.
이 책의 핵심 - 황금률, 참된 인간의 길!!! 예수님의 가르침의 핵심이 집약된 것으로 꼽히는 「산상수훈」은 ‘성서 안의 성서’라고도 불리는 글입니다. 따라서 「산상수훈」 만 잘 이해하면 예수님의 핵심 사상을 알 수 있고, 『성경』의 다른 구절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역사] 한국 도시 60년의 이야기(총 2권)
시, 그 파란만장했던 삶의 기록들. 해방 직후부터 천도계획까지, 60년 한국 도시의 발자취를 더듬는다.

2. 음성 소리책
[가정/육아]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정홍, 예담프렌드. 한국자산공사 제공.
하루 5분, 작지만 소중한 시간으로 아이와의 교감을 키운다!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는 태교의 가장 일반적인 형식은 ‘엄마의 음성으로 들려주는 태교 동화’이다. 작가가 집필한 10편의 창작동화는 다양한 감정과 정서적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로 꾸며졌으며 행복, 기쁨, 환희, 설렘 같은 좋은 감정은 물론이고 슬픔, 울적함, 원망 같은 좋지 않은 감정도 함께 바라보고 알아챌 수 있도록 하는 마음공부를 통해 엄마의 정서적 안정과 아이의 정서적 면역력을 발달시켜 준다.

[가정/육아]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정홍, 예담프렌드. 한국자산공사 제공.
아빠가 아이에게 처음으로 들려주는 따뜻한 이야기들! 아빠의 목소리로 태교 동화를 읽어줄 때 아이는 훨씬 더 풍요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낮고 굵게 울려 퍼지는 아빠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엄마의 정서적 안정감과 감동, 행복까지 동시에 아이에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순수 창작 태교 동화 《하루 5분 엄마 목소리》의 후속작『하루 5분 아빠 목소리』는 아빠가 정서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10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