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1.28.
조회수.
13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파인드 미, 안드레 애치먼, 잔.

[소설] 교통경찰의 밤, 히가시노 게이고, 하빌리스.

[수필] 우리는 코다입니다, 이길보라, 이현화, 황지성, 교양인.

[사회과학] 마흔의 돈 공부, 단희쌤(이의상), 다산북스.


[소설] 파인드 미, 안드레 애치먼.

나를 찾아요. 나를 찾아 줘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그 후의 이야기 『파인드 미』. 열일곱 살 엘리오와 스물네 살 올리버 두 남자의 사랑을 섬세하게 그려 낸 장편소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을 통해 첫사랑의 마스터피스로 자리매김한 안드레 애치먼이 미처 끝내지 못한 이야기를 속편으로 풀어냈다. 저자 특유의 이지적이며 우아하고 세련된 문체가 절정에 이른 작품으로, 시간이 흘러 더욱 성숙한 사랑으로 돌아온 엘리오와 올리버 그리고 엘리오의 아버지 새뮤얼 펄먼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소설] 교통경찰의 밤, 히가시노 게이고.

사소한 교통사고가 일생을 뒤흔드는 재앙이 되다! 지금 읽어도 전혀 위화감이 들지 않을 정도로 참신한 소재와 경쾌한 문체로 쓴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단편을 엮은 『교통경찰의 밤』. 교통경찰이라는 소재를 중심에 두고 각 작품들이 반전 매력 가득한 엔딩을 맞는 작품들로, 저자의 필력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단편집이다. 작품 속에 녹아든 저자 특유의 치밀한 트릭은 왜 그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수필] 우리는 코다입니다, 이길보라, 이현화, 황지성.

부모의 손말을 세상의 입말로 전하며 농세계와 청세계를 연결하는 코다를 말하다! 소리의 세계와 침묵의 세계의 경계인 ‘코다(CODA, Children of Deaf Adults)’가 자신을 발견함으로써 전하는 삶의 이야기 『우리는 코다입니다』. 코다는 농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청인 자녀로, 수어로 옹알이를 하고 소리보다 먼저 손과 표정을 통해 세상을 보는 법을 배우며 온통 소리로 가득한 세상에서 부모의 귀가 되고 입이 되는 통역사가 되어준다.


[사회과학] 마흔의 돈 공부, 단희쌤(이의상).

마흔 이후 행복한 인생 2막을 살아가는 방법! 남들이 다 늦었다고 하는 40대에 인생 역전에 성공해 2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시니어 유튜버 ‘단희TV’,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소형 건축 ?옜옜옜올푀?마친엔오渙?#?웰옥治캇蓚耽?등 4050 중년층의 경제 멘토로서 인생의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단희쌤이 4050세대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하는 『마흔의 돈 공부』. 그동안 은퇴를 앞두고 있는 4050세대가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왔고, 컨설팅, 강의, 유튜브 등을 통해 그 방법을 공유하는 데 힘쓰고 있는 저자가 이 책에서 돈에 관한 생각법을 들려준다.


차주에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목소리를 드릴게요 , 책과 열쇠의 계절,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