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월 넷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1.21.
조회수.
70.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월 넷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류시화, 더숲.

[소설] 세 가지 악몽과 계단실의 여왕, 마스다 타다노리, 한겨레출판사.

[소설] 겨울왕국 또 하나의 이야기, 젠 캘로니타, 라곰.

[사회과학] 빅히트, 김한진, 김일구, 김동환, 페이지2북스.

[자기계발] 50 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사이토 다카시, 센시오.

[인문]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한나 아렌트, 한길사.

[인문] 21세기 평화와 종교를 말한다, 하비 콕스, 이케다 다이사쿠, 조선뉴스프레스.


[소설] 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류시화.

시대를 초월한 100편의 보석 같은 이야기! 류시화 시인이 생의 절반을 인도를 여행하며 읽고 들은 우화와 설화, 신화, 그리고 실화를 담은 『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오랜 기간 저자가 엄선한 100편의 우화와 이야기들이 담긴 책으로, 우리 삶에 친숙한 동물들, 스승들, 왕들, 학자들이 인도 우화만의 독특한 화법으로 삶의 지혜와 진리를 전한다.


[소설] 세 가지 악몽과 계단실의 여왕, 마스다 타다노리.

공포를 좀 맛보셔야겠습니다. 그게 뭔지 알았을때 사람들이 벌벌 떨만한 공포를요.


[소설] 겨울왕국 또 하나의 이야기, 젠 캘로니타.

또 하나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디즈니 오리지널 노블! 만약 어린 시절 엘사의 마법으로 안나가 다치는 불운한 사고가 났을 때, 안나와 엘사의 기억을 지우는 것은 물론, 두 사람을 서로 다른 곳에서 자라게 했다면 어땠을까? 디즈니가 기획하고 젠 캘로니타가 쓴 『겨울왕국, 또 하나의 이야기』는 이러한 상상에서 시작된 소설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핵심 사건을 비틀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면서도 원작을 잘 살려내며 《겨울왕국》의 열기와 감동을 이어간다.


[사회과학] 빅히트, 김한진, 김일구, 김동환.

앞서갈 것인가, 뒤늦게 후회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에게 달렸다! 2020년, 유례없는 경제 대침체기가 예고되고 있다. 비단 대한민국 경제만 위태로운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뜨거워지는 냄비 속에 몸을 담근 채 서서히 죽음을 맞이할 수밖에 없을까? 인기 절정의 팟캐스트 ‘신과 함께’를 이끄는 경제의 신이자 대한민국 3대 이코노미스트로 손꼽히는 김한진, 김일구, 김동환이 『빅히트』를 통해 2020년을 자산 관리의 터닝포인트로 삼고 싶은 사람들에게 쉴 새 없이 쏟아지는 가짜 정보 속에서 진짜를 가려낼 수 있는 조력자가 되어준다.


[자기계발] 50 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사이토 다카시.

50대부터는 완전히 다른 인생관을 가지고 그전과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갱년기 우울증이라고 부를 정도는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마음이 울적하고, 사회에서도 한계에 부딪히고, 가정에서도 변화가 생기며, 인간관계도 이전과는 달라지는 등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전환기라고 느끼는 50세. 인생의 후반인 50세가 넘어서 찾아오는 위기들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인문]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한나 아렌트.

유대인 학살의 사건을 통해 악의 평범성을 이야기하다! 인류의 위대한 지적 유산을 집대성한「한길그레이트북스」제81권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 예루살렘에서 있었던 아이히만의 재판에 대한 보고를 통해 악의 평범성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저자는 유대인 학살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아돌프 아이히만의 재판을 참관한 것을 바탕으로, 어떠한 이론이나 사상을 의도?엔염痼?아니라 단지 아주 사실적인 어떤 것, 엄청난 규모로 자행된 악행의 현상을 나타내고자 했다.


[인문] 21세기 평화와 종교를 말한다, 하비 콕스, 이케다 다이사쿠.

종교계 두 거장이 나눈 세기의 대화. 세계적인 종교학자 하비 콕스 vs 세계적인 평화운동가 이케다 다이사쿠.


차주에는 파인드미 (안드레 애치먼), 교통경찰의 밤(히가시노 게이고), 우리는 코다입니다(이길보라, 이현화, 황지성), 짐 로저스 앞으로 5년 한반도 투자 시나리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