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20년 1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0.01.14.
조회수.
36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20년 1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수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EBS 펭수, 놀.
[소설] 익명의 소녀, 그리어 헨드릭스 세라 페카넨, 인플루엔셜.
[소설] 염소가 웃는 순간, 찬호께이, 한스미디어.
[수필]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정여울, 김영사.
[사회과학]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트렌드, KOTRA, 시공사.
[사회과학] 유시민과 도올 통일 청춘을 말하다, 도올 김용옥, 통나무.
[건강] 백년운동, 정선근, 아티잔.
[건강] 통증박사 안강입니다 2, 안강, GL Communicaton.

[수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EBS 펭수.
‘난 너의 평생 친구 자이언트 펭수!' 100만 선배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 펭귄 ‘자이언트 펭수’의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소설] 익명의 소녀, 그리어 헨드릭스 세라 페카넨.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섬뜩하고 매혹적인 심리 스릴러. '비밀을 공유할수록 더 위험해진다!'

[소설] 염소가 웃는 순간, 찬호께이.
친구인 버스, 위키와 함께 홍콩 문화대학에 입학한 신입생 나(아화)는 귀신이 나온다는 오래된 기숙사 노퍽관에 배정받고 말았다. 하지만 우리는 이를 저어하기는커녕 같은 기숙사의 또래 여학생들과 ‘노퍽관 7대 불가사의’ 괴담을 이야기하며 친해진다. 그러던 중 한 선배가 노퍽관을 짓기 전 이 자리에 있던 대저택이 하룻밤 새 불타 없어졌고, 화재의 원인인 악마 소환 의식이 벌어진 지하실은 아직도 기숙사 지하에 있다고 얘기해준다. 우리는 선배를 따라 지하실로 내려가 ‘초혼 게임’을 하고, 나는 친구들에게 된통 속아 큰 웃음을 선사한다. 그런데 그때부터 친구들이 하나둘 사라지기 시작한다. 그것도 7대 괴담 내용에 맞춰서. 괴담의 일부가 되지 않으려면 이 초현실에서 벗어나야만 한다!

[수필]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정여울.
무너진 감정을 일으켜 세우는 다정하고도 성실한 기록! 내면의 빛과 그림자를 탐구해온 정여울의 마음치유 에세이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사회과학]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트렌드, KOTRA.
2020년엔 무슨 새로운 일이 일어날까?

[사회과학] 유시민과 도올 통일 청춘을 말하다, 김용옥.
통일에 대해 유시민이 묻고 도올이 답하다! 유시민과 도올 김용옥, 한국의 두 지성이 어떻게 지적으로 교섭하는가를 보여준 놀라운 기록 『통일, 청춘을 말하다』. 2007년 이루어진 노무현 김정일의 10.4 남북정상선언 올해 12주년을 맞이하여 노무현재단에서는 유시민과 도올이 만나는 공개적인 대담을 기획하였다.

[건강] 백년운동, 정선근.
서울대 의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는 그의 새로운 책, ‘백년운동’을 통해서 100세 인생을 건강하고 멋지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그 방법을 의학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정 교수가 몇 년 전에 출간한, 건강분야의 스테디셀러인 ‘ 백년허리’ , ‘백년 목’이 허리와 목디스크 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대중에게 제시한 책이라면, 이번 신간인 ‘백년운동’은 관절과 척추를 보호하면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건강] 통증박사 안강입니다 2, 안강.
30만 환자의 통증을 다스린 세계 최고의 명의, 안강 박사가 수술 없이 편안해지는 치료의 비밀을 공개한다. 황무지였던 통증 분야에 도전하여 동양의학과 서양의학, 세계 각지의 전통 의술과 민간요법까지 배우며 연구와 경험을 쌓아올렸다. 아무도 의심하지 않았던 의학의 상식을 의심하고, 오직 통증에 대한 해답을 좇으며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어온 안강 박사. 의학계에서 환영받지 못했던 왕따 의사에서 독보적인 실력의 세계적 명의로 인정받기까지 그의 가시밭길 인생을 훔쳐본다.

차주에는 류시화 작가의 소설 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새로운 기회의 파도 빅히트, 악의 평범성에 대한 보고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