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10월 셋째주 신간도서 및 독서 퀴즈 2주차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10.15.
조회수.
40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10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10월 8일 부터 21일까지 가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 참고해 주세요.

[소설] 초콜릿 하트 드래곤, 스테파니 버지스, 베리타스.
[소설] 빛의 과거, 은희경, 문학과지성사.
[사회과학] 1일 1짠 돈 습관,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인, 한국경제신문.
[사회과학] 믿을 수 없는 강간 이야기, T.크리스천 밀러, 켄 암스트롱, 반비.
[역사]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 이나가키 히데히로, 사람과나무사이.
[역사]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헬렌 M. 로즈와도스키, 현대지성.
[건강] 우리는 TV 쇼닥터에게 속고 있다, 이태호, 오픈하우스.
[이료] 몸과 체질의 과학, NewtonHIGHLIGHT67, (주)아이뉴턴.
[이료] 운동검사 및 처방, 대한운동사협회, 한미의학.
※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료도서는 스마트폰앱과 피처폰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웹 스트리밍 및 보조공학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설] 초콜릿 하트 드래곤, 스테파니 버지스.
겉은 인간이지만 속은 드래곤인 어벤추린의 모험! 초콜릿과 감동, 즐거움이 듬뿍 든 맛있는 판타지 소설 『초콜릿 하트 드래곤』. 하늘을 날아다니고, 불을 뿜고,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을 가진 용감하고 호기심 많은 드래곤 어벤추린. 하지만 다른 어른 드래곤이 볼 때는 여전히 어벤추린은 어린 아이일 뿐이다. 어린 아이도, 어른도 아닌 그 사이에 있는 어벤추린. 결국 어벤추린은 인정을 받기 위해 집을 떠나 바깥 세상으로 떠난다.

[소설] 빛의 과거, 은희경.
은희경이라는 필터를 거쳐 오늘, 나의 이야기가 되는 그때 그 시절의 이야기! 은희경의 장편소설 『빛의 과거』. 《태연한 인생》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소설로, 깊이 숙고해 오랫동안 쓰고 고쳐 쓴 작품이다. 갓 성년이 된 여성들이 기숙사라는 낯선 공간에서 마주친 첫 다름과 섞임의 세계를 그려냈다. 기숙사 룸메이트들을 통해 다양하며 입체적인 여성 인물들을 제시하고 1970년대의 문화와 시대상을 세밀하게 서술한다.

[사회과학] 1일 1짠 돈 습관,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인, 한국경제신문.
습관이 됐을 뿐인데, 매일 돈이 더 모이고 있습니다, 74만 짠테커의 성지, ‘짠돌이 카페’ 20년의 내공을 한 권에 담다! 조회수 10만, 댓글 1,600개! 월급 100% 저축, 무일푼에서 자산 10배 불리기까지 짠돌이 카페 20년이 낳은 절약 끝판왕들의 짠테크 비법 대공개

[사회과학] 믿을 수 없는 강간 이야기, T.크리스천 밀러, 켄 암스트롱, 반비.
성폭력 피해 여성은 어떻게 침묵을 강요당해왔는가. 무고죄로 기소된 한 소녀와 연쇄강간범을 추적하는 두 여성 형사의 이야기 『믿을 수 없는 강간 이야기』. ‘여성들은 강간당했다는 거짓말을 수시로 한다.’는 여성 혐오적 생각이 만연한 사회에서 수사재판기관이 얼마나 성폭력 피해자에게 회의적이며 적대적인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그리고 그 역사가 얼마나 유구한지 알려주는 탐사보도 르포르타주이다.

[역사]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 이나가키 히데히로, 사람과나무사이.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자극하며 세계사의 큰 흐름을 만들어낸 위대한 식물들! 표면상 움직이지 않는 식물이 열정적으로 움직이면서 인간의 욕망을 자극하고 추동하며 만들어낸 인류 역사에 관한 새로운 관점과 뛰어난 통찰을 담은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 모든 것은 후추에서 비롯되었다. 같은 무게의 순금과 맞먹는 가격에 거래될 만큼 엄청난 가치를 지녔던 검은색 향신료 후추를 손에 넣어 부와 권력을 독점하고 싶었던 개인과 국가의 들끓는 욕망은 포르투갈과 스페인이 대항해시대를 활짝 열게 했고, 영국이 해가 지지 않는 나라, 대영제국을 건설하게 했고, 그 후 미국이 영국의 바통을 이어받아 세계 유일 패권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승승장구하게 했다.

[역사]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헬렌 M. 로즈와도스키, 현대지성.
바다의 관점에서 바라본 역사! 여전히 우리에게 미지의 공간인 바다는 인류가 탄생하기 이전부터 역사의 주요 무대였다. 지구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이 광대하고 푸른 물은 지구에 생명체를 탄생시켰고, 그들을 길러냈다. 인류가 등장하면서 바다의 역할은 어마어마하게 커졌다. 전쟁, 신대륙의 발견, 제국의 탄생 등 세계사를 뒤바꾼 큰 사건의 배경에는 항상 바다가 있었다. 사실상 인류의 모든 시간은 바다와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건강] 우리는 TV 쇼닥터에게 속고 있다, 이태호, 오픈하우스.
이 책은 현재 『중앙일보』에 연재 중인 칼럼 [이태호의 잘 먹고 잘살기]의 일부 주제와 그동안 게재한 글들을 다듬어 묶은 것으로, 도를 넘은 쇼닥터들의 허위·과대 광고를 고발하고,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준다. 우리가 알아야 할 진짜 건강 상식은 이 책 속에 있다.

2019년 가을 이벤트 신간도서 독서 퀴즈 2주차 마지막 퀴즈 나갑니다!
히트 페이지를 잘 들어 보시면 정답을 맞추실수 있습니다.

퀴즈 3
도서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에서 베르사유의 장미는 프랑스 혁명을 그린 만화로써 이 만화는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를 궁전에 핀 고고한 장미 한 송이로 비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적으로 마리 앙투아네트가 좋아했던 꽃은 무엇일까요?
힌트: 17페이지

1번 백합꽃
2번 산세비에리아
3번 감자꽃
4번 마가렛

퀴즈 4
도서 '우리는 TV 쇼닥터에게 속고 있다'에서 '이것'은 학명으로 '브라질 호두'로, 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볼리비아, 기아나 등 아마존의 상류 지역에 자생한다. 높이 60미터까지 자라며, 줄기의 직경이 3미터가 넘는 것도 있다. 열매는 '오리코'라 불린다.
무게가 2킬로그램 가까이 나가며 열매 안에는 딱딱한 세모꼴 껍질에 싸인 씨앗이 들어 있다. 견과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두, 아몬드 등을 이어 국민견과류로 자리잡은 것은?
힌트 : 13페이지

1번 브라질너트
2번 땅콩
3번 피스타치오
4본 호박씨


1주차 퀴즈 안내

퀴즈1
소설 '퍼펙트 마더'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가장 유용한 육아 정보모임을 자처하는 사이트인 (이곳)을 통해 만난 초짜 엄마들이 잠시 아기를 두고 외출했던 밤, 한 엄마의 아기가 사라지고 나서 삶의 나락으로 떨어진 엄마들과 2주간의 추적을 이야하는 책 입니다.
육아 정보모임인 육아 사이트인 이곳의 이름은 다음 중 무엇일까요?
힌트 : 12페이지

1번 맘동네
2번 맘마미아
3번 맘마을
4번 맘카페

퀴즈2
도서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는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하여 자주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해야 할 사실을 잊어버리거나 몸이 피곤하여 찌뿌둥한 가장 큰 원인은 뇌 건강에 있다고 이야기하며, 뇌기능장애가 환경 독소들이 우리 뇌를 공격한 결과가 축적되어 발생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고 이런 노출로 인한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이것)이 건강하면 뇌도 건강한 영향을 받게 된다는 (이것)-뇌 연결축에 대한 세세하고 쉬운 설명과 더불어 우리가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이것)과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지 알려준다. 다음 중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59페이지

1번 코
2번 심장
3번 고관절
4번 장

퀴즈 정답을 휴대전화문자(010-5584-3701) 또는 이메일(voice@lg.or.kr)로 보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