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9월 셋째주 희망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9.20.
조회수.
37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9월 셋째주 희망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사회과학] 일본회의의 정체, 아오키 오사무, 율리시즈.
[사회과학] 호통판사 천종호의 변명, 천종호, 우리학교.
[자기계발] 말 그릇, 김윤나, 카시오페아.
[수필] 마음아 넌 누구니, 박상미, 한국경제신문.

[사회과학] 일본회의의 정체, 아오키 오사무.
일본을 움직이는 거대한 실체, 일본회의의 전모를 밝힌다! 교도통신 서울특파원을 지낸 저널리스트 아오키 오사무가 아베 정부 이후 역사 왜곡을 근간으로 하는 막말, 부정, 고집, 증오, 선동 등 그 도를 더해가고 있는 일본의 행보를 이해하는 단초로 ‘일본회의’를 겨냥하는 『일본회의의 정체』. 일본인의 시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극렬한 시위와 주장에 정부와 지자체가 적극 호응하는 양상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이러한 호기심은 그동안 일본 언론이 주목하지 않았던 혹은 금기시해온 존재, 일본회의를 주목하게 만들었다.

[사회과학] 호통판사 천종호의 변명, 천종호.
『호통판사 천종호의 변명』은 그간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깊이 천착해 온 저자의 오랜 고민이 담긴 책이자, 냉랭해진 법 감정으로 인해 누구도 쉽게 소년범들의 인권을 말할 수 없는 부박한 현실에서 ‘법’과 ‘정의’에 대해 차분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뜻 깊은 책이다. 천종호 판사는 이 책에서 '소년법은 폐지되어야 하는가' '학교폭력의 해법은 무엇인가' '청소년범죄, 엄벌주의만이 최선인가?' '정의란 무엇인가? 법이 곧 정의인가?'와 같은 풀기 어려운 우리 사회의 난제에 하나하나 답하면서 인간의 얼굴을 한 법과 정의의 길을 안내한다.

[자기계발] 말 그릇, 김윤나.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말을 찾아내 나답게 말하자! 사람들은 저마다 말을 담는 그릇을 하나씩 지니고 살아가는데, 그 말 그릇의 상태에 따라 말의 수준과 관계의 깊이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을 부러워하지만,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사람은 결국 말에서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단순히 말 잘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말 그릇 자체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준다.

[수필] 마음아 넌 누구니, 박상미.
우리는 남에게 좋은 사람이기 위해 나에게 얼마나 나쁜 사람인가. 누구도 함부로 할 수 없는 당신의 마음이 열리면 흉터도 무늬가 될 수 있습니다.

차주에는 브리짓 존스는 연하가 좋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공존의 그늘, 영원과 사랑의 대화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링링에 이어 17호 태풍 타파가 주말 한반도 접근이 예상되오니, 태풍 피해 없도록 사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