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9월 둘째주 신간, 희망도서 및 추석 휴관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9.10.
조회수.
780.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9월 둘째주 신간, 희망도서 및 추석 연휴 기간 동안 LG상남도서관 휴관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추석 휴무로 인해 9월 13일 제공 예정이었던 희망도서가 금일 신간도서와 함께 제공 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간 및 희망도서 안내
[소설] 잠중록 4 완결, 처처칭한, 아르테.
[소설] 폴리스, 요 네스뵈, 비채.
[사회과학] 그로스 아이큐, 티파니 보바, 안드로메디안.
[사회과학] 2020 부의 지각변동, 박종훈, 21세기북스.
[역사] 나의 로망, 로마, 김상근, 시공사.

[희망도서/사회과학]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시간, 정두언, 21세기북스.
[희망도서/사회과학] 불평등의 이유, 노엄 촘스키, 이데아.

[소설] 잠중록 4 완결, 처처칭한.
신분을 감추게 된 여자와 비밀을 간직한 완벽한 남자의 운명 같은 만남! 가족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쫓기던 소녀가 황실로 숨어들면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 『잠중록』. 남장으로 신분을 감춘 천재 탐정소녀 황재하,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냉담하고 무심한 황족 이서백, 이 두 사람이 해결해가는 황실의 기이한 사건들과 둘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소설] 폴리스, 요 네스뵈.
경찰들을 노리는 새로운 연쇄살인범이 등장했다! 인기 뮤지션, 저널리스트, 경제학자로도 활동하고 있는 작가에게 명성을 안겨준 「해리 홀레」 시리즈의 열 번째 소설 『폴리스』.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를 통해 죄와 벌, 상처와 회복, 그리고 떨칠 수 없는 책임감과 같은 주제에 천착해온 요 네스뵈의 이번 작품은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경찰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면면을 들여다본 소설이다.

[사회과학] 그로스 아이큐, 티파니 보바.
기업의 성공을 위한 열 가지 성장 경로! 스타벅스, 넷플릭스, 마블, 레드불, 쉐이크쉑 등 성공한 기업에는 공통점이 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전략을 꾸준히 수정하며, 성장하려 했다는 점이다. 로컬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환경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비즈니스는 단 하나의 전략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 변화하는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하여 비즈니스 아이큐를 높여야한다.

[사회과학] 2020 부의 지각변동, 박종훈.
부의 지각변동 속에서 무너지지 않고 기회를 만드는 7가지 경제 시그널에 주목하라! 경제 위기는 피할 수 없는 우리의 미래다. 벤 버냉키, JP모건 등 많은 경제 전문가들은 2020년에 대규모 경제 위기가 시작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하지만 경제 위기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경제 위기가 찾아오려고 하면 경제주체, 정부가 대책들을 내놓아 경제 상황을 바꾸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2020년을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까?

[역사] 나의 로망, 로마, 김상근.
지금, 로마에서 위대한 고전 강의가 펼쳐진다! 삶을 밝히는 인문학자, 김상근 교수의 로마 기행 로마에 가본 사람은 많다. 로마에 가고 싶어 하는 사람은 더욱 많다. 하지만 로마를 ‘제대로’ 본 사람은 거의 없다. 그저 유명하다는 카페에서 에스프레소와 젤라토를 먹고, 영화 <로마의 휴일>에 나왔던 장면을 따라 ‘진실의 입’에 손을 넣어보고, 콜로세움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렸다고 해서 로마를 제대로 여행했다고 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사회과학]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시간, 정두언.
MB부터 박근혜까지, 정두언이 말하는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시간』은 MB부터 박근혜까지 실패한 정권의 실태를 날카롭게 해부하고, 난세 속에서 대한민국 정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내세우는 책이다. 특히 MB를 대통령으로 만든 최측근이자 MB 정권 창출에 참여했던 정두언 전 의원이, 반성하는 심정으로 써내려간 참회록이기도 하다. 이명박 전 대통령을 서울시장에 이어 대통령 당선까지 이끌어낸 ‘개국 공신’이었던 정두언 저자는 이제 “MB 정권은 실패했다”고 단언한다. 대한민국 정치계의 최전선에 있어온 그는 이 책에서 역대 정부의 실패 사례와 요인을 고찰하고 분석함으로써, 앞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진정한 리더의 조건을 제시한다.

[사회과학] 불평등의 이유, 노엄 촘스키.
민주주의를 축소할 것인가, 아니면 민주주의를 확대하고 불평등을 축소할 것인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비판적 지식인인 노엄 촘스키가 인류 역사상 가장 부유하고 풍요로우며 여전히 세계 최강대국인 미국에서, 세계에서 왜 여전히 다수는 불평등한지를 차갑게 들여다보는 『불평등의 이유』. 지난 반세기 동안 한결같이 대중의 편에서, 사회의 가장 왼쪽 자리에서 거침없는 목소리를 내온 저자는 이번 책에서 미국의 부와 권력의 불평등 확대가 낳은 아메리칸 드림의 몰락을 정면으로 겨냥한다.

차주에는 제48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수상작, 절체절명의 극한 상황에 내몰렸을 때 인간은 무엇을 생각하는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기도의 막이 내릴 때', 10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세계 최강의 멘탈 트레이닝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반야심경이 무엇 이길래, 20대 초반의 철학도를 그토록 사로잡은 것일까? 도올 김용옥의 '스무살, 반야심경에 미치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2. 추석 휴관 안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LG상남도서관 휴관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가. 기간 : 2019년 9월 12일 목요일 부터 9월 13일 금요일 까지(14, 15일은 주말 휴무일 입니다).

나. 휴관 기간 중에도 홈페이지 및 휴대전화 서비스는 정상 운영되오니 연휴기간 중에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단, 전화 상담이 불가능 하며, 신문기사는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명절 한가위, 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