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9월 첫째주 희망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9.06.
조회수.
30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9월 첫째주 희망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역사] 종횡무진 서양사 1, 남경태, 휴머니스트.
[역사] 종횡무진 서양사 2, 남경태, 휴머니스트.
[사회과학] 누구나 꽃이 피었습니다, 김예원, 이후.

[역사] 종횡무진 서양사, 남경태.
5천 년 서양 역사를 나무가 자라는 과정인 씨앗, 뿌리, 줄기, 꽃, 열매에 빗대어 지은이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박진감 있게 풀어냈다. 이런 서술법은 고대-중세-근대로 분절된 서양사의 빈틈을 자연스레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1권에는 문명의 탄생에서 중세의 해체까지의 내용이 담겨 있으며, 다양한 도판과 시각 자료로 생생함을 더했다.

[사회과학] 누구나 꽃이 피었습니다, 김예.
조금 울컥하고 뭔가 뭉클한. 책에서 다루고 있는 영화는 모두 13편이다. 오래된 고전부터 최신 애니메이션, 독립영화에 이어 초대박 흥행 영화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통해 여성 장애인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통해서는 장애인 작업장의 노동자들 이야기를, <맨발의 기봉이들>에서는 선의로 포장한 채 다가오는 나쁜 사람들의 이야기를, <시네마천국>을 통해서는 나와 다른 사람과 살아가는 지혜로운 처신에 대해서, <7번 방의 선물>을 통해서는 선입견으로 범죄자가 만들어지는 현실을 이야기하는 식이다. 널리 알려진 영화건 다소 생소한 영화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친절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다.

차주에는 MB부터 박근혜까지, 정두언이 말하는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 고 정두언 전의원의 '잃어버린 대한민국의 시간'과 민주주의를 축소할 것인가, 아니면 민주주의를 확대하고 불평등을 축소할 것인가? '불평등의 이유' 등의 희망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 추석 연휴로 인해 차주 희망도서는 9월 10일 화요일 신간도서와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 잠중록 4(완결편)가 제작이 완료되어 차주 신간도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강한 태풍 링링이 주말 한반도에 상륙한다고 합니다. 아래 태풍 대비 수칙 숙지해 주시어 태풍 피해가 없도록 만반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안전처 국민 재난 안전 포털 등에서 제시하는 태풍 대비 수칙.
▶ TV·라디오·인터넷·스마트폰 등을 통해 태풍의 진로와 도달시간을 숙지한다.
▶ 침수나 산사태 위험지역에 사는 주민은 대피 장소와 비상 연락 방법을 알아둔다.
▶ 하수구나 집 주변 배수구를 점검한다.
▶ 지붕·간판·창문 등 바람에 날려갈 우려가 있는 물건은 사전에 단단히 결박한다.
▶ 차량은 속도를 줄이고 운행하며, 침수 위험이 없는 곳으로 이동시킨다.
▶ 강변과 해안가 등 급류에 휩쓸릴 수 있는 지역이나 침수 위험지역에는 접근을 피한다.
▶ 건물의 출입문, 창문은 꼭꼭 닫아서 파손되지 않도록 하고, 창문이나 유리문에서 되도록 떨어져 있는다.
▶ 강풍 피해를 보지 않도록 욕실과 같이 창문이 없는 방이나 집안의 제일 안쪽으로 이동한다.
▶ 대형, 고층건물에서는 젖은 신문지나 테이프 등을 창문에 붙인다.
▶ 가스는 미리 차단하고, 감전 위험이 있는 전기시설은 만지지 않는다.
▶ 정전이 발생하면 양초 대신에 휴대용 랜턴이나 휴대폰을 사용한다.
▶ 공사장·전신주·지하공간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는다.
▶ 농촌 지역에서는 논둑이나 물꼬를 보러 나가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