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8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8.20.
조회수.
39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8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직지 1, 김진명, 쌤앤파커스.
[수필] 생의 수레바퀴, 엘리자베스 퀴블러 러스, 황금부엉이.
[인문] 설민석의 삼국지 1, 설민석, 세계사.
[인문]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 재레드 다이아몬드, 김영사.
[역사] 세계사를 바꾼 12가지 신소재, 사토 켄타로, 북라이프.
[건강] 간헐적 단식을 통해 얻은 믿기지 않는 자유, 라이언 스미스, 킴 스미스, 한국경제신문.

[소설] 직지 1, 김진명. 2권은 차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금속활자에서 한글, 반도체로 이어지는 지식혁명의 씨앗! 평온안 주택가에서 경악스런 살인사건이 벌어진다. 귀가 잘려나가고 창이 심장을 관통한 시신. 더 놀라운 것은 드라큘라에게 당한 듯 목에 선명한 송곳니 자국에, 피가 빨렸다는 점이다. 피살자는 고려대에서 라틴어를 가르쳤던 전형우 교수다. 사회부 기자 기연은 중세풍의 기괴한 살해방식에 강렬한 의문을 품고 사건을 파고든다. 전형우 교수가 죽기 전 교황청의 비밀 수장고에서 발견된 편지를 해석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용의자를 좁히지만, 범행동기와 살인현장이 매치되지 않는 모순적인 상황에 당혹해한다. 기연은 원점으로 돌아가 사건현장을 살피다 교수의 서재에서 두 개의 이름을 발견하고 전 교수가 계획했던 동선을 따라 그들을 만나기 위해 프랑스로 날아간다. 그리고 그곳엔 기연이 상상도 못한 반전과 충격적인 사실이 기다리고 있는데…….

[수필] 생의 수레바퀴, 엘리자베스 퀴블러 러스.
한글판 출간 10주년 기념 리커버 에디션. 이 책을 덮으면서 나는 내게 말했다. 살아라.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의 고 장영희 교수가 마지막으로 추천한 책! 사랑하는 사람들을 먼저 떠나보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은 여전히 고단한 삶이다. 그래서인지 생의 수레바퀴 한가운데서 죽음은 삶보다 더 가볍게 말해지기도 한다.

[인문] 설민석의 삼국지 1, 설민석.
설민석표 큐레이팅으로 재탄생된 삼국지! 읽는 즐거움과 인생의 교훈을 동시에 선사하는 교양 인문서 『설민석의 삼국지』 제1권. 수십여 권에 달하는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를, 주요 사건들을 위주로 뽑아 단 2권에 담았다. 설민석 특유의 강의식 말투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 주고, 현대식 비유와 오늘날의 우리에게 필요한 교훈들까지 곁들여 삼국지 입문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문]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 재레드 다이아몬드.
나와 세계의 미래를 구하는 강력한 해법! 기존의 상식을 뒤바꾸며 세기의 역작이 된 《총, 균, 쇠》, 《문명의 붕괴》, 《어제까지의 세계》의 저자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의 문명연구 총결산 미래의 기회 편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 위기, 선택, 변화로 달라지는 미래를 완벽하게 통찰한 역작으로, 인류사적·문명사적으로 거대 담론을 논했던 기존의 저작과 달리 보다 구체적으로 현재와 미래의 세계에 집중한다.

[역사] 세계사를 바꾼 12가지 신소재, 사토 켄타로.
인류사의 결정적 순간을 탄생시킨 위대한 물질들의 과거, 현재, 미래!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에서 약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인류 생존의 역사를 맛깔나게 풀어낸 사토 겐타로가 혁신적인 물질의 발견으로 역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펼쳐 보이며 필연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세계사를 바꾼 12가지 신소재』. 세상을 만든 12가지 대표적 물질이 어떻게 발견되었는지, 어떤 사건으로 세계가 연결되고 바뀌었는지를 미시적인 관점에서 역사를 꿰뚫는 한편, 과학 칼럼니스트다운 해박한 지식으로 역사와 과학을 긴밀하게 연결해 우리에게 보여준다.

[건강] 간헐적 단식을 통해 얻은 믿기지 않는 자유, 라이언 스미스, 킴 스미스.
SBS 스페셜 끼니반란 간헐적 단식에 소개된 바로 그 책! 뚱뚱할 운명이라 믿었던 스미스 부부, 음식으로부터 자유를 찾다. 라이언과 킴은 거의 평생을 다이어트를 하며 음식과 힘겨운 투쟁을 하고, 체중 감량에 성공과 실패를 반복해왔다.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인 라이언은 어린 시절부터 뚱뚱한 몸을 부끄러워하며 거대한 몸을 감추는 데 급급한 삶을 살아간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두 차례나 55킬로그램을 감량했지만, 요요로 다시 예전 몸무게로 돌아가는 경험을 통해 뚱뚱할 운명을 타고난 사람도 있다고 자위한다. 킴은 어린 시절에는 본인의 체구에 적당한 몸무게였는데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간다고 생각하며 십대 시절을 보내고, 20대 초반 결혼 후 세 아이를 출산하며 기하급수적으로 몸무게가 증가해 100킬로그램을 넘게 된다...

차주에는 김진명 장편소설 직지 2와 대한민국 상위 1% 부자들에게서 발견한 돈을 끌어당기는 운의 법칙! '돈을 부르는 운 공부', 과잉 진료 치과 때문에 대한민국 치과가 무너지고 있다. 이 책은 수백 개가 넘는 피해 사례를 기록해 고발한 과잉 진료 척결 투쟁기 '치과의 거짓말'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